
생의 위안이 될 마지막 선물 같은 곳 “히스토리움”
시대가 변하면서 화장 문화가 자리 잡으면서 봉안시설에도 변화가 시급하다고 판단한 히스토리움은 기존 봉안 시설의 수많은 문제점과 단점을 보완했다. 예를 들어 기존 봉안당은 손바닥 크기에 출생과 사망도 적을 곳이 없어서 봉안함에 적었다면 히스토리움은 출생과 사망뿐만 아니라 약력, 가훈이…
- 2019-03-1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시대가 변하면서 화장 문화가 자리 잡으면서 봉안시설에도 변화가 시급하다고 판단한 히스토리움은 기존 봉안 시설의 수많은 문제점과 단점을 보완했다. 예를 들어 기존 봉안당은 손바닥 크기에 출생과 사망도 적을 곳이 없어서 봉안함에 적었다면 히스토리움은 출생과 사망뿐만 아니라 약력, 가훈이…

한화건설은 내달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349-10번지 일대에서 ‘수지 동천 꿈에그린’을 분양한다고 13일 밝혔다. 수지 동천 꿈에그린은 지하 3층~지상 29층, 4개 동, 아파트 293세대와 오피스텔 207실로 구성돼 있다. 아파트 전용면적 별 가구수는 △74㎡ 148가구 △…

KIA 타이거즈 외국인 선수들의 출발이 엇갈렸다. 투수 제이콥 터너(27)와 조 윌랜드(29)가 연이은 호투로 합격점을 받았지만, 타자 제레미 해즐베이커(32)는 침묵이 길어지며 근심을 사고 있다. 2019시즌을 앞두고 KIA는 외국인 선수 구성을 전면 개편했다. KBO리그 경력이 …

YG엔터테인먼트가 소속사의 대표 그룹 ‘빅뱅’ 승리(29·이승현)와의 계약을 해지했다. 사실상 ‘퇴출’이라는 초강수를 꺼내든 것. 소속 가수들의 일탈 등에 대해 침묵으로 일관했던 과거와는 다른 모습이라 주목된다. 승리의 성 접대 의혹이 언론을 통해 처음으로 공개됐던 지난달 26일. …

5·18 민주화운동 단체들이 국회를 찾아 자유한국당의 ‘5.18 망언’ 의원들에 대한 제명을 촉구했다. 5·18역사왜곡처벌광주운동본부를 포함한 5개 단체는 13일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한국당은 5·18민주화운동을 모독한 김진태, 이종명, 김순례 의원을 즉각 제명하…

마치 삼색 신호등처럼 세 가지 색깔의 ‘고구마 팻말’이 나란히 서 있네요. 재밌는반, 해맑은반, 신나는반 아이들이 봄을 맞아 정성껏 고구마를 심었나 봅니다. 4, 5개월 뒤면 씨알 굵은 고구마가 주렁주렁 자라있겠죠. 재밌는 고구마, 해맑은 고구마, 신나는 고구마. 어떤 모양과 맛일지 …

박상기 법무부 장관이 13일 “불법 영상물을 유통시키는 것은 가장 나쁜 범죄행위 중 하나”라고 말했다. 박 장관은 이날 오후 정부과천청사에서 열린 ‘2019년 법무부 주요업무 계획’ 발표 자리에서 최근 파장이 크게 일고 있는 가수 정준영씨의 성관계 영상 불법 촬영 및 유포 의혹 관련…

빅뱅 전 멤버 승리(본명 이승현), 가수 정준영과 함께 단체 카톡방에 포함돼 있던 FT아일랜드 최종훈이 2016년 음주운전에 적발된 뒤 경찰에 보도를 막아달라고 경찰에 부탁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날 경찰은 13일 정준영 카톡방에 '경찰'이 언급된 부분을 공개했다. 경찰은 최종훈임을…

공기청정기 미세먼지 제거 효과가 99.99%에 달한다고 허위광고를 한 한국암웨이와 게이트비젼 등 2개 수입·판매사업자에 과징금 4억1700만원이 부과됐다. 공정거래위원회는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한국암웨이와 게이트비젼에 과징금 총 4억1700만원을 부과하기로 …
모나미의 교육사업부문이 별도 법인으로 분리돼 모나르떼로 출범한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창의력을 바탕으로 여러 분야를 아우를 수 있는 융합형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모나르떼는 13~20세기까지 철학, 역사, 예술, 과학, 경제 분야에 걸쳐 초등학생들이 알아야 할 135개의 …

민갑룡 경찰청장은 서울 클럽 '버닝썬'과 경찰 유착 의혹 수사에 대해 "경찰의 모든 역량을 총동원해 철저히 수사·감찰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민 청장은 13일 긴급 기자간담회를 열고 '버닝썬' 사건과 관련한 수사 상황을 브리핑했다. 승리와 정준영이 포함된 카톡방에 특정인물이…

계절에 상관없이 연일 기승을 부리는 미세먼지로 인해 피부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면서 시간의 제약없이 가정에서 매일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홈케어 열풍이 불고 있다. 홈케어 수요가 증가하면서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제품도 우후죽순 쏟아지고 있다. 다양한 파장을 이용한 LED마…

문정인 대통령 통일외교안보특보가 하노이 북미정상회담 결렬에 영향을 미친 변수로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를 지목했다. 문 특보는 13일 오후 3시 서울시청에서 열린 ‘명사초청 공직자 평화통일교육’ 강연자로 나서 “나경원 원내대표가 문희상 국회의장과 미국을 방문해 낸시 펠로시 미 하…
![[루키사용설명서] 키움 1차지명 박주성, 묵직한 구위로 필승조 합류?](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9/03/13/94526490.2.jpg)
키움 히어로즈 2019 1차지명 신인 박주성(19)이 국내 첫 실전 점검을 마쳤다. 박주성은 13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19 KBO 시범경기 LG 트윈스와 맞대결에 팀 세 번째 투수로 구원 등판했다. 0.2이닝 무실점 2삼진 투구로 무난한 데뷔전을 치렀다. 1사 주자 2…

국방부는 13일 2차 북미 정상회담 직전에 북한 동창리 미사일 발사장 복구 움직임과 관련해서 “외관상으로 복구가 된 것은 사실이지만 기능적으로도 복구됐는지는 확인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국회 국방위원회 소속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날 국방부로부터 이 같은 내용을 대면으로 보고 …

‘가톨릭 3인자’였던 조지 펠 추기경(77)이 23년 전 성가대 소년 2명을 추행한 혐의로 13일(현지 시간) 징역 6년을 선고받았다. 지난달까지 교황청 재무원장으로 재직한 펠 추기경은 아동 성범죄로 징역형을 살게 된 가톨릭 성직자 중 최고위직이다. 교황청 및 바티칸의 연간 예산을 관…

성매매 알선 혐의를 받고 있는 가수 승리(본명 이승현·29)과 성관계 동영상 불법촬영 및 유포 혐의를 받는 가수 정준영(30)이 각각 사과문을 발표했으나, 많은 이들은 사과의 진정성을 의심하고 있다. 승리와 함께 있는 카카오톡 대화방 등에서 불법 촬영으로 의심되는 성관계 영상을 유…
![[외인본색] 삼성 헤일리, 타점·익스텐션 일품-투구동작 ‘이상 無’](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9/03/13/94526303.2.jpg)
삼성 라이온즈 새 외국인투수 저스틴 헤일리(29)의 무기는 높은 릴리스포인트(2.03m)와 긴 익스텐션(2.06m)이다. 이는 높은 타점에서 공을 최대한 앞으로 끌고 나와 던진다는 의미다. 여기에 헤일리가 195㎝의 장신이다 보니 타자들이 느끼는 공의 위력은 스피드건에 찍히는 구속 이…

대만에서 울음을 그치지 않는다는 이유로 생후 4개월 된 아이의 팔다리를 부러트린 아버지에게 징역 4년2개월이 선고됐다고 대만 현지 언론인 ET투데이가 13일 보도했다. 웨이모씨(23)는 2017년 5월 운다며 상습적으로 아이를 구타해 팔다리를 부러트린 혐의를 받고 경찰에 구속됐다. …

정준영의 ‘성관계 불법 촬영·유포’사건을 조사중인 경찰은 "(문제의 영상)일부를 확보해 수사중"이라고 밝혔다. 경찰청 수사국 관계자는 13일 오후 출입기자단과 긴급간담회에서 이같이 말하며 '여성이 나오는 성관계 영상이 맞냐?'는 질문에 "영상을 전부 압수해서 수사하기 위해 다시 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