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Y캐슬’ 오나라 “김도훈과 20년 ♥ 비결? 냉·온탕 매력”
오나라는 지난 1일 종영한 JTBC 금토드라마 ‘SKY캐슬’(스카이캐슬/극본 유현미/연출 조현탁)에서 진진희 역할로 사랑받았다. 한때 ‘청담동 핫팬츠’로 불리던 노는 언니 진진희는 건물주의 딸이라는 금수저 신분으로 의사 우양우(조재윤 분)와 결혼, 스카이캐슬에 입성한 여자다. 스카이캐…
- 2019-02-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오나라는 지난 1일 종영한 JTBC 금토드라마 ‘SKY캐슬’(스카이캐슬/극본 유현미/연출 조현탁)에서 진진희 역할로 사랑받았다. 한때 ‘청담동 핫팬츠’로 불리던 노는 언니 진진희는 건물주의 딸이라는 금수저 신분으로 의사 우양우(조재윤 분)와 결혼, 스카이캐슬에 입성한 여자다. 스카이캐…

7일 오전 11시 25분께 전북 고창군 흥덕면 서해안고속도로 하행선에서 A(45)씨가 몰던 25t 트럭에서 불이 났다. 화재로 인해 트럭에 실려 있던 코일 등 원자재 9t과 트럭 일부가 불에 타 소방서 추산 5500만원 상당의 재산피해가 발생했다. 비상등을 켜 불이 난 사실을 알…

경남 거제시는 둔덕면 방하리 고분군을 올 상반기에 경남도 지정문화재로 지정 신청한다고 7일 밝혔다. 시는 지난해 하반기에 일대 지역을 긴급 발굴 조사해 직경 7~12m, 잔존 높이 1~2m 가량의 봉분을 가진 봉토고분 6기와 봉분이 없는 고분 1기를 발견했다. 6세기 중반에서 7세…
여야가 이달말 열리는 북미정상회담을 앞두고 벌써부터 ‘안보 위기’를 둘러싸고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 자유한국당이 이번 북미정상회담에서 다뤄질 것으로 예상되는 종전선언과 관련해 “서울 불바다”를 언급하며 안보위기론을 제기하자, 더불어민주당과 평화당·정의당 등 범진보 진영은 서둘러 공세…
이란의 두 번째 위성 발사 시도가 실패로 돌아간 듯 보인다고 미국 공영라디오방송(NPR)이 6일(현지시간) 위성사진을 인용해 보도했다. 이날 미국 샌프란시스코 소재의 위성사진 전문업체 플래닛 랩스가 촬영한 이란의 이맘 호메이니 우주센터 사진 속에서 새롭게 칠해진 발사대에서 그을린 …

청와대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만난 벤처기업인들이 정부 정책에 대한 질타를 쏟아냈다. 문 대통령은 7일 오후 2시 청와대 인왕실에서 1세대 벤처기업인으로 이해진 네이버, 김택진 엔씨소프트, 서정선 마크로젠 대표, ‘유니콘’ 기업인으로 김범석 쿠팡, 김봉진 우아한 형제들, 권오섭 L&am…

자유한국당은 응급의료 공백을 막기 위해 퇴근을 미루고 초과근무를 하다가 순직한 윤한덕 중앙응급의료센터장(51)의 명복을 7일 빌었다. 한국당 이만희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오직 환자만을 생각했던 의로운 의사 윤한덕 중앙응급센터장”이라면서 “의사로서의 부와 명예보다는 불의의 …

화학 제조공정 기술을 빼돌린 뒤 중국에 팔아 넘겨 수백억원을 챙긴 화학업체 대표에게 실형이 선고됐다. 울산지법 형사4단독(판사 이준영)은 부정경쟁방지및영업비밀보호에관한법률 위반 등의 혐의로 기소된 A씨(66)에게 징역 2년을, A씨가 운영하는 회사 법인에 벌금 1000만원을 각각 …
2018년은 지난 1880년 지구 기상 관측을 시작한 이래 네 번째로 뜨거운 해로 기록됐다. 유엔 산하 세계기상기구(WMO)는 6일(현지시간) 보고서를 통해 “2018년 지구의 평균 기온이 2016년과 2015년, 2017년에 이어 역대 4위를 기록했다”며 “지난해 지구 평균 표면…

5월 단체와 5·18기념재단은 7일 “자유한국당은 5·18민주화운동을 왜곡하고 국회와 국민을 우롱하는 공청회의 후원을 취소하라”고 촉구했다. 이들 단체는 성명을 통해 “5·18을 왜곡하며 가짜뉴스로 국민을 현혹시켜온 극우 보수인사 지만원씨와 뉴스타운이 자유한국당 소속 이종명, 김진태…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진성)는 지난 1월 14일(월) 오전 11시에 계동캠퍼스 화정관에서 ‘빅데이터 현황 및 창의공학 융복합 세미나’를 개최했다. 창의공학부와 미래학부가 주관한 이번 세미나는 양 학부가 함께 4차 산업혁명의 흐름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고, 이를 학과 교육과정에 반영하기…

설날에 80대 이웃 노부부를 흉기로 살해한 70대 남성이 경찰에 구속됐다. 서울동부지법 정정호 영장전담 판사는 이웃집 부부를 살해한 김모씨(75)에 대해 지난 6일 서울 광진경찰서가 신청한 살인 혐의 구속영장을 7일 발부했다고 밝혔다. 정 판사는 “도망할 염려가 있다”며 구속영장 …

연세대 정시모집 1차 추가 합격자가 예년보다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대와의 중복 합격이 줄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또 지난해 ‘불수능’으로 최상위권 학생들의 표준점수가 높아져 서울대와 연세대, 고려대 등 3개 대학의 정시모집 합격선이 일제히 높아진 것이라는 분석됐다. 7일 종…

배우 김새론이 에이스로 급부상한다. 7일 오후 방송될 채널A 예능 프로그램 ‘나만 믿고 따라와, 도시어부’(이하 도시어부)에서는 팔라우에서 에이스로 급부상한 김새론의 활약상이 공개된다. 이와 관련 7일 ‘도시어부’ 측에 따르면 이날 방송에서 김새론은 ‘어종불문 총 무게가 10kg …

자유한국당 전당대회를 앞두고 차기 당권 주자들이 박근혜 전 대통령 석방을 언급하자 법조계 안팎에서는 부적절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박 전 대통령은 이미 실형을 확정받은 판결이 있는 상황이고 현재 재판이 진행 중인 사건도 있어 아예 사면대상이 되지 않기 때문이다. 7일 법조계에 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12일부터 3월8일까지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소상공인 근로자 8만명을 모집한다. 근로자가 20만원을 부담하면 기업과 정부가 각각 10만원을 지원, 적립금 40만원을 휴가시 국내여행 경비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청계천 옆 사진관]눈이 만든 매혹적인 설경…내 눈에 ‘눈’ 저장](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9/02/07/94008030.3.jpg)
설 연휴가 끝난 7일 해외여행 대신 국내 여행을 택한 관광객들. 7일 오전 강원도 속초시 미시령 옛길이 눈으로 통제되었다. 올 겨울 한파주의보만 내리고 눈 구경은 좀처럼 하기 힘들다 보니 휴대폰으로 연신 사진 찍거나 감상하며 산책을 즐기기도 한다. 미시령 고속도로 휴게소나 갓길에서는 …

제 2차 북미정상회담이 오는 27~28일 베트남에서 열린다. 이번 회담은 1박2일로 열리고, 얼굴이 바뀐 실무협상팀이 평양에서 실무협상을 진행하고 있다는 점이 1차 정상회담 때와 달라진 지점이다. 또 북미·미중 정상회담이 연쇄적으로 개최될 가능성이 있다는 점도 주목해봐야 한다. 지…

전국 대부분지역에 한파주의보가 내려졌다. 서울은 지난해 말 이후 39일만이다. 기상청은 7일 오후 4시를 기해 서울 전역과 인천, 경기, 대전, 세종, 강원, 충남, 충북 등 중부 대부분지역과 전남, 전북, 광주, 대구, 경북 등 남부지역에 한파주의보를 발령했다. 발효시각은 이날 밤…

파격연극의 대명사인 <관객모독>과 영화 <베를린천사의 시> 원작자인 오스트리아작가 <페터 한트케 Peter Handke>의 <우리가 서로 알 수 없었던 시간·Die Stunde, da wir nichts voneinander wußten(19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