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 수입 철강제품 세이프가드 조치 발동 승인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가 한국을 비롯한 외국산 철강제품 26개 품목에 대한 세이프가드(긴급수입제한) 조치 발동을 승인했다고 16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EU는 지난해 7월 전세계 23개 철강제품에 세이프가드 잠정 조치를 발동했다. 당초 지난해 12월경 세이프가드…
- 2019-01-1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가 한국을 비롯한 외국산 철강제품 26개 품목에 대한 세이프가드(긴급수입제한) 조치 발동을 승인했다고 16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EU는 지난해 7월 전세계 23개 철강제품에 세이프가드 잠정 조치를 발동했다. 당초 지난해 12월경 세이프가드…

경기 이틀 전에야 팀에 합류한 손흥민(토트넘)의 출전 여부를 놓고 파울루 벤투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은 고민을 거듭했다. 이미 16강 진출을 확정한 상태라 무리할 필요가 없다는 의견도 있었지만, 벤투 감독은 ‘손흥민 카드’를 꺼내 들었다. 손흥민은 그라운드에 나서자마자 벤투 감독의 선택…

손흥민(27-토트넘)이 가장 늦게 대표팀에 합류했지만 자신의 클래스를 확실하게 보여줬다. 이미 세계적인 선수로 거듭난 손흥민에게 아시아 무대는 좁았다. 손흥민은 16일(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의 알 나얀 스타디움에서 열린 중국과의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
![[스타플러스] 한 경기로 충분했던 최고스타 손흥민의 가치](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9/01/17/93738209.2.jpg)
빡빡한 소속팀 일정과 힘든 여정 속에도 벤투사단 주장 손흥민(27·토트넘)은 흔들림이 없었다. 자신이 왜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에 참가한 선수 가운데 가장 주목받는지를 단 한 경기 만에 증명했다. 손흥민은 16일 오후 10시30분(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아…

많은 이들이 손흥민에게 휴식을 부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견해를 피력했다. 토트넘에서 강행군을 마치고 돌아온 손흥민을 위해서도, 손흥민만의 팀이 아니라는 것을 입증하기 위해서도 손흥민 없이 승리하는 게 필요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하지만 파울루 벤투 감독의 생각은 달랐다. 그에게 가장…

-16일 중국 상대로 2-0 승리로 16강 진출 -황의조·김민재 연속골에 무실점까지 챙겨 -손흥민 PK 유도·1AS 등 2골에 모두 관여 -22일 두바이에서 16강전 치를 예정 중국은 아시안컵 우승 노리는 벤투호에 적수가 아니었다. 한국…
한국수자원공사 등 9개 공공기관이 노조 대표가 이사회에 배석해 의사결정에는 참여하지 않지만 상정되는 안건과 관련 자료를 볼 수 있는 근로자 이사회 참관제를 이달 중 도입하기로 했다. 한국석유공사 등 5개 기관도 노사 간 막바지 조율 중이라고 한다. 참석한 근로자 대표에게 어디까지 발언…
서울중앙지검은 어제 사법행정권 남용 혐의 등으로 구속된 임종헌 전 법원행정처 차장이 전·현직 국회의원들의 청탁을 받고 관련 재판에 개입한 혐의로 임 전 차장을 추가 기소했다. 청탁한 국회의원은 서영교 의원과 전병헌 노철래 이군현 전 의원이다. 2015년 청탁할 당시 서 의원과 노 전 …
영국 정부가 유럽연합(EU)과 합의한 ‘EU 탈퇴협정’이 15일 하원에서 반대 432표 대(對) 찬성 202표라는 큰 표 차로 부결됐다. 부결 직후 야당인 영국 노동당이 테리사 메이 정부에 대한 불신임안을 제출하는 등 영국의 정치 상황은 한 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혼란으로 빠져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