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일까지 ‘경북음식문화페어’ 열려
이철우 경북도지사(오른쪽에서 두 번째)가 18일 경북 경산실내체육관에서 열린 경북음식문화페어 박람회장을 방문해 지역 전통주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무료 입장할 수 있는 이번 행사는 20일까지 이어진다. 경북도 제공
- 2018-09-2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철우 경북도지사(오른쪽에서 두 번째)가 18일 경북 경산실내체육관에서 열린 경북음식문화페어 박람회장을 방문해 지역 전통주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무료 입장할 수 있는 이번 행사는 20일까지 이어진다. 경북도 제공
<알림> 대구 □수목원 에코힐링 체험 프로그램=10월 30일까지 매주 화, 목요일 오후 3시∼4시 반. 식물 이름 및 식물 관련 이야기. 수목원 숲길 걷기 등. 통합예약시스템 접수. □아동청소년 심리치료 프로그램=10월 8일∼11월 26일 과정별 주 1회 1∼2시간. 자기표현, 사회…
경북도 수산자원연구소는 어린 찰가자미 2만여 마리를 울릉도 해역에 방류했다고 19일 밝혔다. 찰가자미를 자연에 방류한 것은 국내에서 이번이 처음이다. 찰가자미는 울릉도 해역에서 주로 어획돼 울릉도가자미로 흔히 불린다. 몸길이가 최대 60cm까지 자라는 대형 가자미다. 수심 50∼…
추석 연휴에도 대구 곳곳에 설치된 폐쇄회로(CC)TV 1만여 대가 감시의 눈을 부릅뜨고 시민 안전을 지킨다. 대구시 CCTV통합관제센터는 22∼26일 추석 연휴에도 평소와 다름없이 관제요원 252명과 경찰의 4조 3교대 근무체제로 24시간 운영된다. 관제요원들은 대구 전역에 설치된…

경북 영천시는 다음 달 7일 화룡동 일대에 조성한 한의마을 준공식을 연다. 2011년 착공한 지 8년여 만이다. 10만1608m² 터에 한방 체험과 전시, 치료, 휴양을 즐기는 관광 테마파크로 꾸몄다. 한방 테마거리와 한옥체험관, 약선음식관 등을 갖췄다. 시는 2003년부터 영천…

기업의 사회공헌은 다양한 형태로 이뤄진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핵심은 지속가능한 성장모델을 구축한 뒤 일자리 창출과 역량을 갖춘 산업인재 양성에 나서는 일이다. 여기에 협력업체와 상생할 수 있는 산업생태계를 만든 일도 빼놓을 수 없다. 대한민국 1등 기업을 넘어 글로벌 1등을 넘…

세계 10개국 결연아동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호프(hope·희망)컵’ 축구대회가 이달 15일 경기 과천시 관문체육공원에서 닷새간 열전 끝에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이 마련한 호프컵은 힘든 환경 속에서도 축구라는 도전을 통해 자신의 잠재력을 발…

“제가 드라마에서 들었던 가방입니다. 낙찰 받을 분 손들어 주세요.” 이달 14일과 15일 서울 여의도 IFC몰 앞 잔디광장. 비가 오락가락하는 날씨에도 사람들의 발걸음이 끊이질 않았다. 쇼핑하면서 기부하는 ‘2018 러브플리마켓’ 방문객들이었다. 국제구호개발기구 ‘굿네이버스’가 …

이달 8일 서울 잠실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영화에 관심이 많고 장래 관련 분야로 진출하려는 꿈을 갖고 있는 대학생 1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색 토크 콘서트가 열렸다. ‘청춘, 영화 꽃을 핌(film)’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 미래재단’(이사장 이훈규)이 롯데…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창립 70돌을 맞아 축제의 장을 마련한다. 10월 15, 16일 기념식과 포럼, 음악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10월 15일 오후 2시 서울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창립 70주년 기념식’이 열린다. 초록우…

다음 달 27일 유엔이 정한 세계주거의날(World Habitat Day)을 맞아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공원 별자리광장에서 한국해비타트가 ‘DIY(Do It Yourself)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세계주거의 날은 전 세계 모든 사람들이 안락한 집을 가질 권리가 있다는 것을 인식시키기…

#1 “현욱아, 힘내라.” “현욱이 파이팅!” 올해 8월 1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 3루석. 수천 관중의 시선이 시구를 하기 위해 마운드로 이동하는 한 아이에게 쏠렸다. 휠체어를 타고 천천히 마운드에 오른 아동은 숨을 고른 뒤 힘껏 공을 던졌다. 공이 포수 미트에 들어가자 관중석에…

최근 들어 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NGO)인 월드비전이 가장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캠페인은 ‘베이직 포 걸스(Basic for Girls)’이다. 여자아이들이 가중된 차별을 경험하며 대표적인 ‘가장 취약한 아동’의 범주에 속하기 때문이다. 그중에서도 케냐, 탄자니아 등에 사는…

“국내를 대표하는 아동복지기관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 최근 ‘홀트아동복지회’ 제20대 회장으로 취임한 김호현 회장(60)은 10일 서울 마포구 홀트아동복지회 사무실에서 기자와 만난 자리에서 홀트의 미션인 ‘사랑을 행동으로’를 강조하면서 이같이 말했다. “입양 전문기관이라는 이…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가 컬러·기능성·스타일 모두 업그레이드 된 프리미엄 벤치다운 ‘프리미아’를 출시했다. 매년 ‘전지현 패딩’이라는 애칭과 함께 많은 사랑을 받았던 네파는 올해 고급스러운 컬러, 한층 강화된 기능성, 따뜻하지만 부해 보이지 않는 핏까지 모두 살린 다운재킷을 최신 트렌드…

추석을 전후로 다양한 레저 활동과 나들이 계획을 세우며 행복한 고민을 하는 9월이다. 더욱이 가을 날씨는 조깅, 라이딩 등 야외 스포츠 활동을 즐기기에 최고의 계절이다. 레저 활동을 위해서는 강한 가을 햇살을 방지하기 위한 자외선 차단제를 충분히 바르고 운동 후에는 땀과 피지를 말끔히…

블랙야크는 ‘아웃도어의 고기능성’을 물리적인 산이라는 공간을 넘어 일상의 활동적인 움직임까지 도울 수 있다는 개념으로 확장하며 적재적소에 디자인과 기능으로 균형을 맞춘 ‘라이프 웨어’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그중에서도 남성들에게는 패딩 베스트가, 여성들에게는 레깅스가 다양한 활…

마운티아는 ‘COMMUNE with URBAN NATURE’를 콘셉트로 도심 속 자연과 어우러진 편안하면서도 세련된 아웃도어룩을 선보였다. 기존의 ‘트레킹’, ‘트래블’ 라인에 새롭게 추가된 고기능성 제품군 ‘Black M’ 라인까지 총 3가지 라인으로 전개되는 이번 시즌은 일상에서의…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로 접어들면서 산행에 나서는 사람들이 부쩍 늘고 있다. 환절기인 만큼 일교차가 10도 이상 크게 벌어져 산행 시 복장에 대한 고민이 많다. 이 시기에는 긴 소매 의류를 착용해 기온변화에 미리 대비하고 보온에 신경써야 한다. 한낮 높은 기온에 흘린 땀…

K2가 선보인 ‘플라이하이크’는 러닝화와 등산화의 장점을 적용한 초경량 하이킹화다. 등산화와 같은 우수한 접지력으로 둘레길 트레킹이나 단기 산행이 가능하면서도 무게는 기존 제품 대비 18%가량 감소시켜 러닝화처럼 가벼운 착화감을 자랑한다. 신발 갑피 부분에 멤브레인을 적용해 방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