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들 인턴 특혜 의혹’ 조동호 장관 후보자 “공사 구분 제대로 할 것”
조동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의 장남이 조 후보자가 사내이사로 있던 카이스트 관련 회사에서 인턴으로 근무해 특혜 의혹이 불거졌다. 조 후보자는 이에 15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해명자료를 내고 “여유 기간에 놀지 말고 사회 경험을 쌓으라는 생각에 인턴을 해보는 게 어떤지 권유했었…
- 2019-03-1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조동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의 장남이 조 후보자가 사내이사로 있던 카이스트 관련 회사에서 인턴으로 근무해 특혜 의혹이 불거졌다. 조 후보자는 이에 15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해명자료를 내고 “여유 기간에 놀지 말고 사회 경험을 쌓으라는 생각에 인턴을 해보는 게 어떤지 권유했었…

여자아이스하키대표팀이 ‘2019 국제아이스하키연맹(IIHF) 여자 세계선수권’ 디비전 1 그룹 B(3부리그)를 대비한 마지막 전력 담금질에 돌입한다. 김상준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17일 진천선수촌에서 소집돼 31일까지 합숙 훈련을 통해 대회 우승 해법 찾기에 나선다. 지난해 북한…

15일 퇴근길 전국 곳곳에서 비나 눈이 내리는 가운데 강원도 등지엔 다음날(16일) 새벽까지 눈·비가 이어질 전망이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오후 4시10분 기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많다. 특히 서해안과 경상도·전남은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한국암웨이는 자사 김장환 대표이사가 최근 글로벌암웨이의 핵심 경영진이 참여하는 ‘이그제큐티브 스태프 멤버(Executive Staff Member)’에 선임됐다고 15일 밝혔다. 이그제큐티브 스태프 멤버는 밀린드 판트 글로벌 CEO와 마이크 케이저 글로벌 COO를 비롯한 암웨이의 핵…

![다시 열린 최선희의 ‘험한 입’… 관심 좀 가져달라는 애원? [하태원 기자의 우아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9/03/15/94564004.3.jpg)
존 볼턴(71)이 미국 트럼프 행정부의 대표악역이라면, 북한의 상대역은 단연 최선희(55·사진)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고비 때마다 나서서 협상 판을 깰 수 있다는 위협을 서슴지 않고 있습니다. 최선희가 처음 주목 받은 것은 북-미 회담 전담 통역으로 외교무대에 나섰던 1990년대 …

부영그룹은 지난 7일 제주관광협회가 시행한 호텔 등급 심사에서 ‘제주부영호텔&리조트’가 별 다섯 개를 획득해 ‘5성 등급’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1000점(현장평가 700점, 암행평가 300점) 만점에 900점 이상 높은 점수를 받아 호텔업 최고 등급을 확보한 것이다. …
이번 주말 경기북부는 대체로 맑은 가운데 꽃샘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16일 경기북부 아침최저기온은 영하 6도~2도, 낮최고기온은 8~11도로, 바람이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 낮겠다. 일요일인 17일은 아침최저기온 영하 4도~3도, 낮최고기온 10~13도가 예상된다. 미세먼…

KBS 2TV ‘1박 2일’이 당분간 방송 및 제작을 중단한다. 15일 KBS 측은 공식 입장을 내고 “KBS는 최근 불법 촬영과 유포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는 가수 정준영을 모든 프로그램에서 출연 정지시킨데 이어, 당분간 ‘1박 2일’ 프로그램의 방송 및 제작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5·18민주화운동 왜곡’ 논란이 제기된 전두환 회고록에 대한 손해배상 소송 항소심 변론준비기일이 열렸다. 이날 변론준비기일에서는 전두환 회고록‘에 기술된 내용이 명예훼손에 해당되는지 여부 등을 놓고 팽팽하게 맞섰다. 15일 광주고법에서는 제2민사부(부장판사 유헌종)의 심리로 5월…

전남 함평 경찰이 80억 원대의 황금박쥐 조형물을 훔치려던 3인조 절도단의 뒤를 쫓고 있다. 15일 함평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1시35분쯤 함평군 함평읍 ‘황금박쥐 생태전시관’에 괴한 3명이 들이닥쳤다. 이들은 모자 등으로 얼굴을 가린 채 절단기와 망치를 이용해 외부 철제 셔터…

서울대가 섬유·의류산업에 특화된 경영기법을 전수하는 ‘제19기 패션산업 최고경영자 과정’을 개설한다. 서울대 생활과학대가 주관하는 교육과정으로 최신 디자인 및 마케팅 기법을 소개한다. 경영혁신, 전략, 리더십 등 기업 경영교과와 패션, 마케팅, 리테일, 매니지먼트를 중심으로 한 사례중…

유한양행은 15일 서울 대방동 소재 본사 강당에서 주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6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주총 안건으로 제96기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내용인 매출액 1조5188억 원, 영업이익 501억 원, 당기순이익 583억 원(별도 1조5067억 원, …

‘별장 성접대’ 의혹을 받는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이 검찰 소환조사에 불응했다. 이와 관련해 법무법인 아리율의 백성문 변호사는 15일 KBS1 TV ‘사사건건’에 나와 “검찰은 안 나오면 체포할 수 있지만 (대검찰청)진상조사단은 강제 수사권한이 없다”며 “김학의 전 차관이 계속해서…

‘장자연 리스트’ 사건의 목격자로 알려진 배우 윤지오씨가 여성단체들과 함께 대검찰청 검찰 과거사진상조사단의 조사 기한을 연장하라고 촉구했다. 한국여성의전화·한국여성단체연합·한국여성민우회 등 1033개 단체는 15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계단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검찰 과거…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전날 ‘반민특위(반민족행위특별조사위원회)로 인해 국민이 분열됐다’는 취지의 발언을 한 데 대해 여야 4당이 15일 “역사인식이 결여됐다”며 거센 비판을 쏟아냈다. 문재인 대통령을 ‘김정은 수석대변인’으로 빗댄 나 원내대표의 교섭단체 대표연설 후폭풍이 지속…
탑승객 전원이 사망한 에티오피아 항공의 보잉737맥스8의 블랙박스를 프랑스 정부의 항공사고조사국(BEA)이 분석하게 됐다. AP통신은 14일(현지시간) BEA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실력있는 기관인 데다가 제조사인 보잉이 미국 기업이란 이유에서 프랑스가 선택됐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에…

15일 오후 3시22분께 전남 여수시 돌산읍 케이블카가 낙뢰에 의해 발전기가 정지됐다. 이 사고로 운행 중인 케이블카 50여대가 정지됐으며 탑승객 58명이 구조됐다. 또 이 중 2명은 어지럼증을 호소해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 케이블카는 정지 14분만에 재가동 됐으며 …

최선희 북한 외무성 부상이 “미국과 비핵화 협상 중단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혀 발언 의도와 속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15일 러시아 타스통신에 따르면 최 부상은 이날 평양에서 외신들을 대상으로 기자회견을 열고 “우리는 미국의 요구사항에 대해 어떤 형태로든지 양보할 의사가 없다”며…

LG상사가 윤춘성(55) 대표이사 체제로 바뀐다. 또 ‘쌍둥이빌딩’으로 불려온 여의도 소재 트윈타워를 그룹사 LG에 매각한다. LG상사는 15일 정기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어 이같은 내용의 안건을 심의, 의결했다. LG상사는 이날 서울 종로구 LG광화문빌딩에서 주총을 열어 윤 부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