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듣기 영역 때 기침하면…” 수험생 다급한 호소에
15일 전남지역 한 시험장에서 기흉을 앓는 한 수험생이 보건교사와 119 구급대원 등의 도움으로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무사히 마쳤다. 전남 담양고 수능 시험장에서 한 학생이 다급하게 보건교사를 찾았다. 이날 아침 병원에서 퇴원했다는 A양(19)은 “기흉을 앓고 있어 듣기 영역 때 기침…
- 2018-11-1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15일 전남지역 한 시험장에서 기흉을 앓는 한 수험생이 보건교사와 119 구급대원 등의 도움으로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무사히 마쳤다. 전남 담양고 수능 시험장에서 한 학생이 다급하게 보건교사를 찾았다. 이날 아침 병원에서 퇴원했다는 A양(19)은 “기흉을 앓고 있어 듣기 영역 때 기침…

19일부터 12월 1일까지 서울 강남구 논현동 임페리얼 팰리스 호텔 1층 갤러리 포월스에서 손원영 작가 초대 개인전 ‘In between_ unclosed Landscape’이 열린다. 손 작가는 퍼즐을 모티브로 인간이 세계와 만들어가는 ‘관계’를 작품 속에 담아내고 있다. 퍼…

세계 최강 독일의 체면이 말이 아니다. 2018 러시아월드컵 조별리그 탈락에 이어 유럽축구연맹(UEFA) 네이션스리그에서도 강등 위기에 몰렸다. 독일은 리그 A 1조에서 1무2패(승점 1)에 그쳐 3개팀 중 3위를 달리고 있다. 네이션스리그 리그 A에서는 4개조 상위 1개팀이 준…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은 15일 “북한이 앞으로 더 많은 중요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밝혔다. 미국의 상응조치를 위해서는 북한이 핵·시설 사찰 요구에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 것이다. 펜스 부통령은 이날 싱가포르 아세안(ASEAN·동남아시아국가회의) 정상회의에서 …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가 15일 북한과의 정상회담 의사를 재차 밝히고 나섰다. 교도·지지통신에 따르면 아베 총리는 이날 싱가포르에서 열린 아세안(ASEAN·동남아국가연합)+3(한국·중국·일본) 정상회의에 참석, “상호 불신의 껍데기를 깨고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직접 마주…

SK 와이번스를 2년간 이끌고 한국시리즈 우승으로 ‘아름다운 이별’을 하는 트레이 힐만(55) 감독이 스스로에게 50점을 줬다. SK에서 보낸 3년이라는 시간은 “대단히 만족스럽다(incredibly satisfied)”고 했다. 힐만 감독은 15일 인천 문학경기장 그랜드오스티엄 4…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인 15일 경기 수원의 한 시험장에서 수험생이 사라지는 소동이 벌어졌다. 부모의 실종 신고로 경찰이 수사에 나선 지 7시간여 만에 수험생을 무사히 찾았다. 알고보니 대학 진학을 원하지 않던 수험생이 이런 소동을 벌였던 것이다. 수원남부경찰서는 이…

설리(본명 최진리)의 친오빠가 동생을 향한 애틋한 진심을 전했다. 설리는 15일 공개된 ‘진리상점’에서 설리는 둘째 오빠 최건희 씨와 오랜만에 만나 식사하며 진솔한 이야기를 나눴다. 설리는 오빠가 새로 시작한 요리 일에 대해 “오빠네 가게에서도 내 존재를 알고 있냐”고 묻자 그는…

한국필립모리스는 15일 신제품 ‘아이코스3’와 ‘아이코스3 멀티’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제품 판매는 전국 5개 아이코스 스토어와 20개 일렉트로마트 내 아이코스샵에서 이뤄진다. 편의점 판매는 내달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필립모리스에 따르면 아이코스3는 최신 설계가 …

배우 수현이 영화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 영국 런던 레드카펫에 등장했다. 수현은 지난 13일(현지 시각 기준) 영화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 런던 프리미어 현장에 등장해 현지 언론은 물론 전 세계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반짝이는 블랙 롱 드…

남성과 여성 일행의 마찰에서 비롯된 ‘이수역 폭행사건’과 관련해 여성들이 먼저 신체접촉을 한 것으로 조사됐다. 서울 동작경찰서 관계자는 13일 “가게 내부 폐쇄회로(CC) TV를 확인한 결과 신체접촉은 여성들이 먼저 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전날 오전 4시쯤 서울 동작구 지…

대학수학능력시험의 큰 산을 넘긴 수험생들은 쉬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겠지만 대학 합격을 위해서는 앞으로 전략을 잘 짜야 한다. 가채점 결과를 토대로 수시모집 대학별고사를 치를지 정시모집 지원에 매진할지를 판단해야 한다. 수시에 합격하면 정시에 지원할 수 없다. 혹시 재수를 해서 내년 수…

로드리고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이 싱가포르에서 개최 중인 아세안(ASEAN·동남아국가연합) 정상회의에서 예정됐던 행사에 잇따라 불참해, 건강 이상설이 또 다시 불거졌다. 15일 AFP통신 등에 따르면 두테르테 대통령은 전날 아세안 정상회의 관련 11개 행사에 참석하기로 했지만, 이…

‘운전석이 빈 채 승객들만 태운 버스가 일반 도로를 달린다. 횡단보도 앞에서 신호가 적색으로 바뀌자 저절로 정차한다. 주변 차량과의 간격을 유지한 채 차선 변경도 시도한다.’ 15일 ‘제 2회 판교 자율주행 모터쇼(PAMS)’가 열린 경기도 성남시 제2판교 테크노밸리는 미래 자율주행…

세번의 폭파 구호가 있은 뒤 스위치를 누르자 GP(감시초소) 건물에 구멍을 뚫고 도폭선에 감긴 460 파운드의 TNT 폭약이 ‘꽝’하는 소리와 함께 터졌다. 15일 우리 군이 처음으로 GP 시설물을 폭파 방식으로 철거한 순간이었다. 남북이 비무장지대(DMZ) 평화지대화를 위해 최전방…

서울을 대표하는 경기장인 서울월드컵경기장과 고척돔이 제대로 관리되지 않는다는 비판이 제기됐다. 서울시의회 경만선 의원(더불어민주당·강서3)은 15일 서울시설공단 행정사무감사에서 “공단은 지난 2년간 8차례 수익성 행사대관으로 10억원을 벌었지만 잔디관리 비용으로 고스란히 8억원을 썼…
[속보]평가원 “영어, 지난해 수능보다 등급 간 변별력 갖춰” 【세종=뉴시스】

박성현(25·KEB하나은행)의 올 연말 마지막 소망은 가족들과의 해외여행이었다. 박성현은 15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네이플스 티뷰론 골프클럽(파72·6556야드)에서 개막하는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최종전 CME 그룹 투어 챔피언십 출격을 앞두고 공식 기자회견에 참석…

삼성물산이 서울 서초구 서초우성1차아파트를 재건축해 분양한 ‘래미안 리더스원’에서 청약 가점 만점자가 나왔다. 15일 아파트투유에 따르면 이날 청약 당첨자를 발표한 래미안 리더스원 전용면적 238㎡(펜트하우스)에서 청약가점 84점이 등장했다. 전용면적 238㎡는 일반분양 1가구 …

= 중국에서 한 대학이 캠퍼스에 쓰레기가 너무 많이 쌓인다며 음식물의 구내배달을 금지하자 학생들은 물론 주변 상인들이 분노하고 있다고 중국의 온라인매체인 ‘thepaper.cn’이 15일 보도했다. 푸젠성 푸저우시의 민장대학은 지난 12일부터 음식물의 구내배달을 금지했다. 학내에 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