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MBA, 지원자 감소에 울상…4년 연속 하락
미국 경영대학원 지원자 수가 4년 연속 하락하며 하버드, 스탠퍼드 등 소위 ‘명문’ 학교들도 고군분투 중이라는 지적이 나왔다. 지난달 30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미 MBA 프로그램에 대한 신청은 4년 연속 감소했으며, 젊은 전문직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한 대학…
- 2018-10-0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 경영대학원 지원자 수가 4년 연속 하락하며 하버드, 스탠퍼드 등 소위 ‘명문’ 학교들도 고군분투 중이라는 지적이 나왔다. 지난달 30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미 MBA 프로그램에 대한 신청은 4년 연속 감소했으며, 젊은 전문직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한 대학…
![[속보]경찰, ‘댓글공작’ 의혹 조현오 전 경찰청장 사전구속영장](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10/01/92215254.2.jpg)
이명박정부 시절 경찰의 ‘댓글공작’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경찰청 특별수사단이 조현오 전 경찰청장에 대해 사전구속영장을 1일 신청했다. 경찰청 특수단은 “수사를 통해 범죄 혐의가 소명되고, 책임이 중해 구속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했다”고 구속 신청의 이유를 밝혔다. 조현오 전 청장은 …
![[사커토픽] 아시안컵 위해 토대 쌓기에 집중하는 벤투 감독](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10/01/92215225.2.jpg)
“우리는 내년 1월 중요한 대회를 앞뒀다. 지금 선발한 선수들을 데려가는 게 맞다.” 축구국가대표팀 파울루 벤투(49·포르투갈) 감독이 명확하게 선을 그었다. 일부에서는 벤투 감독이 젊고 유망한 선수를 다수 선발해 대표팀에 새로운 동력으로 삼길 기대한다. 하지만 벤투 감독의 생각은 …

개그맨 김용명(39)이 득녀했다. 김용명은 30일 자신의 SNS에 “축 탄생 용순이. 고생한 안소연 씨 너무너무 고생했어요. 건강하게 나와서 너무너무 좋다. 간호는 나의 몫. 누가 봐도 내 딸이군. 김용명 안소연 부부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잘 살아보자. 아빠가 매일 웃겨줄게”라는 …

현대자동차는 지난달 국내 5만2494대(상용차 포함), 해외 33만2339대 등 총 38만4833대를 판매해 작년 대비 6.6% 감소한 실적을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추석 명절 연휴로 인한 근무일수 감소 영향으로 전체 판매량이 줄었다는 분석이다. 국내 판매는 전년(5만9714대)에…

‘석라탄(석현준+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이 오랜만에 대표팀의 부름을 받았다. 좌절한 듯 넘어졌다가도 다시 오뚝이처럼 일어서는 것이 일상인 석현준 앞에 또 한 번의 기회가 찾아왔다. 실패에 굴하지 않는 게 특기이고 도전에는 일가견 있는 그이지만 이번에는 진짜 마지막이라는 각오로 임해야한…

불법당원 모집 등의 혐의로 기소된 김삼호 광주 광산구청장이 1심에서 당선무효형에 해당하는 징역 1년2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 광주지법 제12형사부(부장판사 정재희)는 1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김 구청장에 대해 이같이 선고했다. 이대로 형이 확정될 경우 김 구청…
‘끝까지 간다.’ 미국 메이저리그(MLB) 내셔널리그(NL) 서부, 중부 2개 지구에서 정규리그 162경기를 치르고도 지구 우승팀이 가려지지 않은 진풍경이 벌어졌다. 각 지구 공동 1위인 LA 다저스-콜로라도(NL 서부), 밀워키-카고 컵스(NL 중부) 네 팀은 2일 ‘시즌 1…
핵을 최대의 체제유지 수단으로 보고 핵 개발에 매진했던 북한이 올해 들어 비핵화 협상에 나선 것은 ‘그럴 수밖에 없는’ 대내외 여건 때문이라는 전문가 분석이 나왔다. 이상근 국가안보전략연구원 부연구위원은 1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전략연 학술회의에서 북한이 비핵화 협상을 …

안창호, 유관순, 한용운, 여운형 등 독립운동가들의 사진이 담긴 ‘일제감시대상 인물카드’가 문화재로 등록됐다. 국사편찬위원회(국편)는 소장 중인 일제감시대상인물카드가 문화재위원회 심의를 거쳐 등록문화재 제703호로 등록됐다고 1일 밝혔다. 일제가 체포하거나 감시대상으로 삼은 독립운…

일본 오키나와(沖繩)현 지사 선거에서 미군기지의 현(縣) 내 이전을 반대해 온 다마키 데니(58)가 여권 후보를 제치고 당선됐다. 이에 따라 미 공군기지를 오키나와에 새로 건설하려는 중앙 정부와의 갈등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아사히신문 등에 따르면 다마키 당선인은 지난달 31일 진…

일본 오키나와(沖?)현 지사 선거에서 주일 미군기지 이전을 반대하는 중의원 의원 출신의 다마키(玉城) 데니 후보가 당선됐다. 입헌민주당 등 야당의 지원을 받은 자유당 출신의 다마키 전 의원이 당선되면서 아베 신조(安倍晋三) 정권이 추진하고 있는 주일 미군기지의 이전 전망은 더욱 …

법원이 6·13 지방선거와 관련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김삼호 광주 광산구청장에게 당선무효형에 해당하는 징역형에 집행유예를 선고했다. 이대로 형이 확정될 경우 김 구청장의 당선은 무효 처리된다. 공직선거법은 당선인이 선거에 있어 이 법에 규정된 죄 또는 정치자…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이 1일 전국 최초 수술실 내 CCTV 촬영에 들어간 가운데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대한의사협회 회장 간 수술실 CCTV 촬영 공개토론이 이뤄질 지 주목된다. 대한의사협회는 경기도가 지난달 17일 안성병원 수술실내 CCTV촬영 계획을 밝히자 의료인 인권 침해와 환자 …

골프의 계절로 불리는 10월을 맞아 국내 필드에서 다양한 골프 축제가 펼쳐진다. 여자골프 국가대항전을 비롯해 세계무대 톱랭커들이 출전하는 국제대회가 국내 곳곳에서 열린다. 화려한 서막을 여는 대회는 4일 인천 송도 잭니클라우스 골프클럽에서 개막하는 UL 인터내셔널 크라운이다. 올해로…

중국 시진핑(習近平) 지도부의 군부 숙정에 휘말려 비리로 낙마했다는 소문이 나돈 우성리(吳勝利·73) 전 해군 사령원이 건재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홍콩 명보(明報)와 성도일보(星島日報)가 1일 보도했다. 명보는 재임 중 비리 혐의로 강도 높은 조사를 받은 것으로 알려진 우성리 상장이 …

전문가·현장실무자 등 참석해 활성화 방안 논의 한국마사회는 2일 말산업 전문인력 양성기관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운영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2018년도 ‘제1차 말산업 전문인력 양성기관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최수정 서울대학교 농산업교육학과 교수, 한국경마축산고 우…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이 ‘스위트의 품격’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패키지는 조말론 선물 상자와 와인 1병이 준비된 스위트 객실을 제공해 가족과 연인 및 친구 또는 본인에게 특별한 시간을 선물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패키지 이용 고객에게는 안락한 객실에서…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1일 “미국 측은 아직은 (대북) 제재 완화를 논의할 단계가 아니라는 입장”이라며 “제재가 완화되려면 미국은 물론이고 유엔 안보리 이사국의 의견 일치가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강 장관은 이날 국회 대정부질문에 출석해 “스티븐 비건 미 대북특별대표와 이도훈 …

“가장 중요한 기준은 당연히 기술이다.” 파울루 벤투 감독은 1일 서울 종로구 신문로의 축구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오는 12일 우루과이, 16일 파나마와의 평가전에 나설 25명의 명단을 공개했다. 10월 대표팀 명단은 의미가 있다. 지난 9월 대표팀을 꾸릴 때 벤투 감독은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