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슈퍼카 제작 통한 전문기술인 양성, 국내 유일 자동차 특성화대로 명성
1995년 개교한 아주자동차대는 2004년 자동차 관련 단일계열로 전공을 개편한 후 국내 유일 자동차 특성화대학으로 명성을 쌓아가고 있다. 자동차 산업 전 분야에서 활동하는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자동차 기술교육 중심의 특성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운영하여 교육부 주관 각종 …
- 2018-12-2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1995년 개교한 아주자동차대는 2004년 자동차 관련 단일계열로 전공을 개편한 후 국내 유일 자동차 특성화대학으로 명성을 쌓아가고 있다. 자동차 산업 전 분야에서 활동하는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자동차 기술교육 중심의 특성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운영하여 교육부 주관 각종 …

송호대는 앞으로도 지자체·협의체·산업체 간 협력체계를 지속적으로 유지 관리하여 지역 내 성인학습자들의 재취업·창업에 기여할 수 있는 기반 구축은 물론 학점은행제 학습과정, 한우대학 운영과 횡성한우의 명품화·세계화 실현 유지, 귀농귀촌 대학 운영과 귀농귀촌 연착륙 관련 교육과정 개발 운…

송호대는 평생직업교육대학으로 재도약하기 위해 대학 구성원 모두가 일치단결된 마음, 하나된 열정, 적극성과 추진 의지 등으로 무장하고 대학의 생존과 재도약을 위한 성장판을 튼실하게 가꾸고 있다. 송호대는 제2의 창학을 위해 전문대학특성화육성사업의 4영역인 평생직업교육대학육성사업을…

송곡대는 신직업인 양성, 지역민에게 다양한 교육 기회 제공,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전문 인력을 육성한다는 목표를 갖고 다양하고 다각적이며 다색스러운 ‘미래형 평생 고등직업교육대학’을 만들어 가고 있다. 2014년 ‘고등직업교육인증’ 획득, 2015년 ‘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 선…

송곡대 평생직업교육대학은 특성화 사업을 전면에 세우며 ‘휴먼웰링산업’의 휴먼 케어 서비스 전문 인재 양성을 통해 지역 시민과 학생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만들어 가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국제 관광과 국내 최대 엔터테인먼트 명품관광도시를 표방하는 춘천시의 핵심사업에 부합하는 ‘다양한…

원광보건대는 2014년 정부가 제시한 ‘특성화’라는 화두에 대해 수년 동안 다양한 정책적, 교육적 노력을 기울이며 능동적으로 대응해왔다. 국가직무능력표준(NCS)에 기반한 일자리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한편 국가 및 지역 산업과 연계한 강점 분야 기반의 학과 융·복합 개편을 통해 …

원광보건대는 특성화전문대학 육성 사업을 도입한 2014년부터 ‘LTM 교육 시스템을 통한 보건복지·힐빙 컨버전스 전문 인재 양성’이라는 사업명으로 ‘복합분야 특성화-II 유형’에 선정돼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매년 국고 지원을 통해 대학과 학과, 학생의 역량 강화를 위한 주요 6개 사…

연암대는 대한민국 미래 영농산업을 이끌고 차세대 농업기술을 선도하는 실무형 인재 양성의 창·취업 특성화 대학이다. 농축산 분야 현장실무교육의 메카임을 자부하며, 농축산 특성화 대학으로서 차세대 농업기술을 선도할 수 있는 역량과 실습시설을 갖추고 있다는 점은 우리 대학의 차별화된 강점이…

연암대는 2017년 스마트팜 관련 실습 및 연구개발(R&D) 사업을 목적으로 하는 차세대농업기술센터를 설립하고 최첨단 스마트팜(유리온실, 비닐온실, 수직농장)을 구축해 관련 기술을 통한 실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연암대에 마련된 스마트팜 시설은 2000m²(약 600평) 규모다…

연성대는 ‘관광·비즈니스&휴먼케어’ 서비스 산업 분야의 창의적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특성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16년 SCK 사업 진입을 시작으로 LINC+ 사회맞춤형 학과 중점형 사업, WCC 사업 등에 선정됨은 물론이고 연차평가에서도 좋은 결과를 얻었다. 특히 SCK …

연성대는 ‘수도권 지식서비스 산업 맞춤 인력양성기관’을 특성화사업 비전으로 정했다. 이를 위해 국가직무능력표준(NCS)를 기반으로 현장 중심의 교육과정을 정립하고 대학교육시스템의 혁신과 성과지표 책임관리제를 핵심전략으로 삼았다. 연성대는 △젬스톤(Gemstone) 직무 중심 경력…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5일(현지시간) 미국-멕시코 국경장벽 건설 예산이 의회에서 통과될 때까지 연방정부의 부분적인 셧다운(업무중단)이 계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크리스마스 아침을 맞아 해외 주둔 미군들과 가진 비디오 컨퍼런스에서 “(부분적으로 셧다운된) …

미국인들이 크리스마스를 비롯한 연말에 가장 즐겨보는 영화로 ‘멋진인생(It’s a Wonderful Life)‘이 첫손에 꼽혔다. 미 온라인 매체 악시오스가 서베이몽키와 공동으로 실시해 25일(현지시간) 보도한 결과를 보면 ’멋진 인생‘이 65세 이상 시니어층에서 압도적인 지지를 받…

태국이 아시아권에서는 최초로 의료용 마리화나를 합법화했다. 태국 의회는 25일(현지시간) 전체회의를 열고 진통제 등으로 사용되는 의료용 마리화나를 합법화하는 법안을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다. 이에 따라 태국에서는 법안 공포 즉시 의료용 마리화나의 생산, 수입, 수출, 소지, 사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