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제유가 또 6개월 만에 최고치…이란 제재 여파 이어져
국제유가가 23일(현지시간) 또 6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미국이 이란산 원유 수입을 한국 등에 한시적으로 허용했던 예외 조치를 연장하지 않을 것이라고 공식 발표한 여파가 이어지고 있다. 이날 미국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6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유(WTI)는 전날보다 배럴…
- 2019-04-2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국제유가가 23일(현지시간) 또 6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미국이 이란산 원유 수입을 한국 등에 한시적으로 허용했던 예외 조치를 연장하지 않을 것이라고 공식 발표한 여파가 이어지고 있다. 이날 미국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6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유(WTI)는 전날보다 배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러시아 방문을 앞두고 블라디보스토크 시내에서 삼엄한 경비가 펼쳐지고 있다고 자유아시아방송(RFA)이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RFA는 현지 소식통을 인용, 철도역 부근과 주요 도로 교량 등에 대한 통행금지 조치가 취해졌다고 전했다. 열차를 타고 러시아를 …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의 손흥민이 공격포인트를 올리는데 실패했지만 소중한 승점 3점에 기여했다. 손흥민은 24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과의 2018~2019 EPL 35라운드에서 선발 출전해 후반 45분…

국회 사법개혁특별위원회(사개특위) 위원으로서 캐스팅 보트를 쥐고 있는 바른미래당 오신환 의원이 여야 4당 합의안에 반대 표를 던지겠다는 뜻을 분명히 함으로써 선거제 개편안과 공수처 설치법 등의 신속처리안건 지정(패스트트랙)이 무산될 위기에 처했다. 바른미래당 오신환 의원은 24일 …

그룹 방탄소년단이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새로운 역사를 썼다. 23일(현지시간)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MAP OF THE SOUL : PERSONA는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1위를 기록했다. 또,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
인도 북동부 아삼 지역에서 규모 6.1의 강진이 발생했다고 미국 지질조사국(USGS)은 23일(현지시간) 밝혔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USGS는 이번 지진의 진앙지는 디부갈르 마을에서 북서쪽으로 114km 떨어진 곳의 9km 지하 지점이라고 밝혔다. USGS는 지진이 오전 1시45…

그룹 뉴이스트(JR, Aron, 백호, 민현, 렌)가 신곡의 음원 일부를 최초 공개했다. 24일 소속사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는 뉴이스트 공식 SNS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컴백을 단 5일 앞둔 미니 6집 ‘Happily Ever After’(해필리 에버 애프터) 프리 리스닝 영상을 …

고(故) 장자연 사건 증언자로 나선 배우 윤지오 씨의 책 집필을 도운 김수민 작가가 윤 씨의 사건 관련 진술에 대한 진정성에 의문을 제기하며 윤 씨를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하고 윤 씨에 대한 출국금지를 요청한 가운데, 윤 씨는 “제가 범죄자입니까?”라며 반박했다. 윤 씨는 24일 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오는 6월 3~5일(현지시간) 영국을 국빈방문한다고 백악관이 23일 발표했다. 더힐 등 외신에 따르면 백악관은 이날 트럼프 대통령이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의 공식 초청을 수락했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엘리자베스 여왕을 예방하고 테리사 메이 영국…

세계적인 카메라 제조사 라이카가 중국 소셜미디어(SNS) 웨이보에서 회사 이름 검색 금지 처분을 당했다. 스마트폰 카메라 렌즈로 라이카 제품을 장착 중인 화웨이가 이 논란에 덩달아 휘말릴 것인지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23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라이카가 전 세계의 갈등을…

바른미래당이 23일 진통 끝에 선거법 개정안, 공수처(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 설치법 등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을 골자로 한 여야 4당의 합의문을 추인했으나 후폭풍이 거셀 전망이다. 당 지도부 입장에서는 명운을 걸며 추진한 선거제 개혁에 청신호가 켜진 셈이지만, 단 한 표 차로 …

대마를 사들이고 흡연한 혐의를 받는 현대가(家) 3세가 자택에 주사기를 보관하고 있다가 경찰에 압수를 당한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현대가 3세가 대마 뿐만 아니라 다른 마약류도 투약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여죄를 추궁하고 있다. 24일 뉴시스 취재에 따르면 인천경찰청 마약수사대…

중앙아시아 3개국 순방을 마치고 23일 귀국한 문재인 대통령의 책상 위에는 실타래 처럼 꼬여 있는 국내 현안이 기다리고 있다. 특히 추가경정예산과 최저 임금 결정 구조 개편, 탄력근로제 개선 등 경제 관련 법안 처리가 시급한 상황에서 여야가 극한대치를 하고 있는 점이 가장 부담스러운 …
세계적 벤처 투자자인 손정의 소프트뱅크 그룹 회장이 암호화폐(가상화폐)에 투자했다 1억3000만 달러(1485억원)를 날렸다고 미국의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손 회장이 2017년 비트코인이 최고가를 경신했을 시점에 비트코인을 매입한 뒤 2018년 초 …
래리 커들로 백악관 국가경제위원장이 미국과 중국이 무역협상에서 진전을 보이고 있으며 협상 타결 전망에 대해 신중하게 낙관하고 있다고 23일(현지시간) 밝혔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커들로 위원장은 내셔널 프레스클럽에서 열린 오찬에서 양국이 아직 해결해야 할 문제가 있으며 현재 진행 중…
분데스리가2 함부르크가 32시즌 만에 DFB 포칼 결승 진출을 노렸지만 문턱에서 좌절됐다. 부상에서 돌아온 황희찬은 후반 24분 교체로 필드를 밟아 의욕적으로 필드를 누볐으나 팀 패배와 함께 고개를 숙였다. 함부르크는 24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독일 함부르크의 폴크스파크르 슈타디…

주한 미군이 지난주 평택 기지(캠프 험프리스)에서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 전개 훈련을 실시한 것으로 확인됐다. 23일 주한미군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15~20일 캠프 험프리스에서 제35방공포여단 소속 델타 포대가 모의 요격미사일인 '비활성화탄(inert)'을 훈련용…

《넷플릭스가 처음 한국에 상륙하던 지난 2016년. OTT라는 개념조차 생소했던 국내 일부 전문가들은 넷플릭스가 국내 유료방송 시장에 별다른 영향을 미치지 못한 채 ‘찻잔 속 태풍’에 그칠 것이라며 평가절하했다. 하지만 넷플릭스는 ‘막강한 콘텐츠 파워’로 빠르게 시장을 잠식하고 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북러정상회담에 참석 차 24일 새벽 러시아를 향해 출발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전했다. 통신은 이날 “김정은 동지께서 러시아를 방문하시기 위하여 4월 24일 새벽 전용열차로 출발하시었다”고 보도했다. 통신에 따르면 이번 방러에는 김평해·오수용 당 부위원장과 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3일(현지시간) 하루동안 트위터 게시물을 52건이나 올렸다. 타인의 게시물을 공유하는 ‘리트윗’의 개수를 포함한 수치다. CNN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로 Δ폭스뉴스 칭찬 Δ자신에 대한 비난 여론 비판 Δ뉴욕타임스(NYT) 비난 Δ트위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