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내 니코틴 살해’ 20대 항소심도 ‘사형’ 구형
아내에게 니코틴 원액을 주입해 살해하고 자살을 위장한 20대에게 검찰이 1심과 마찬가지로 사형을 구형했다. 대전지검은 대전고법 제1형사부(재판장 이명준) 심리로 열린 A씨(21)의 살인 혐의 항소심 결심공판에서 사형을 구형했다. A씨는 1심에서 사형이 구형됐으나 무기징역을 선고…
- 2019-05-0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아내에게 니코틴 원액을 주입해 살해하고 자살을 위장한 20대에게 검찰이 1심과 마찬가지로 사형을 구형했다. 대전지검은 대전고법 제1형사부(재판장 이명준) 심리로 열린 A씨(21)의 살인 혐의 항소심 결심공판에서 사형을 구형했다. A씨는 1심에서 사형이 구형됐으나 무기징역을 선고…

이혼소송 중인 아내 낸시랭씨(팝아티스트)를 폭행하고 협박한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다가 잠적했던 전준주씨(38·가명 왕진진)에 대해 검찰이 구속영장을 재청구했다. 서울서부지검 여성아동범죄조사부(부장검사 오정희)는 전씨에 대해 특수폭행·협박 등 혐의로 구속영장을 다시 청구했다고 3일 …

인도 동부 오디샤주의 벵공만에 3일 오전(현지시간) 상륙한 사이클론 ‘파니’로 2명이 사망했다고 NDTV 등 현지 언론이 보도했다. 산지브 판다 경찰 대변인은 오디샤주에 거주하는 주민 2명이 강풍에 쓰러진 나무를 피하지 못해 변을 당했다고 밝혔다. 사이클론 파니는 1999년 1만…

더불어민주당은 3일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광주에서 시민들로부터 물세례를 받는 등 곤욕을 치른데 대해 “광주시민들이 정당한 매를 든 것으로 이미 예견된 것”이라고 평하면서 한국당의 국회 복귀를 촉구했다. 이해식 민주당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이렇게 말하면서 “한국당이 광주시민들과 망월…

“청와대를 폭파시키자”고 한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을 내란죄로 처벌해야 한다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등장했다. 김 의원은 지난 2일 서울역 광장에서 열린 ‘4대강 보 해체 반대 대정부 투쟁 제1차 범국민대회’에서 “4대강 보 해체를 위한 다이너마이트를 빼앗아 문재인 청와대를 폭파시키자”…

배우 유이가 자신의 ‘건강 이상설’을 직접 해명했다. 유니는 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제 사진 때문에 많은 분들이 걱정하셨다. 죄송하다”며 “그냥 아주 작은 제 개인적인 생각이 많아졌던 것뿐이다. 전 아주 잘 지내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유이는 전날 “생각이 많아지는 날”…

이명박정부 시절 국가정보원 특수활동비를 불법 수수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김진모(53) 전 청와대 민정2비서관에 대해 검찰이 항소심에서도 실형을 구형했다. 검찰은 3일 서울고법 형사3부(부장판사 배준현) 심리로 열린 김 전 비서관의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뇌물) 등 …

더불어민주당이 3일 선거제·사법제도 개혁안 패스트트랙 지정을 막고자 국회 내에서 물리력을 행사한 혐의로 조경태·김진태 의원 등 자유한국당 의원 18명을 추가 고발했다. 지난달 26일과 29일에 이은 세번째 법적조치다. 민주당은 이날 오후 5시쯤 서울남부지검에 고발장을 제출했다고 이해…

윤여준 전 환경부 장관은 문재인 대통령이 사회 원로 간담회에서 밝힌 적폐청산에 대한 언급과 관련해 “큰 변화를 기대하기 어렵지 않을까 생각했다”고 밝혔다. 윤 전 장관은 3일 동아일보와의 통화에서 “간담회에서 (적폐청산에 대한) 대통령 모두발언을 먼저 들으면서 한번 결심한 것을 …

국회에서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으로 지정된 검·경 수사권 조정 법안에 공개적으로 반발한 문무일 검찰총장이 4일 오전 귀국한다. 해외 출장 일부 일정을 취소하고, 조기 귀국길에 오른 문 총장이 어떠한 입장을 추가로 밝힐지 주목된다. 3일 법조계에 따르면 문 총장은 오는 4일 오전 …

중고차 시장이 언제부턴가 ‘신뢰’ 찾기에 안간힘을 쓰고 있다. 허위매물·사고이력·주행거리조작 등 과거 잘못된 관행에서 스스로 탈피하려는 자정노력을 통해 변화를 꽤하고 있는 것이다. 업체들이 가장 신경을 쓰는 부분은 ‘투명성’이다. 최근에는 중고차 관련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이 등장해 차…

대웅제약은 이달 고혈압·고지혈증 3제 복합제 ‘올로맥스’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올로맥스는 대웅제약이 자체 개발한 복합 개량신약이다. 세계 최초로 안지오텐신Ⅱ 수용체 차단제(ARB) 계열 올메사르탄과 칼슘채널차단제(CCB) 계열 암로디핀, 스타틴(St…

‘5만원, 7만원, 11만원?’ 지난달 18일 오후 대학생 이민우 씨(23)의 휴대전화 화면 위로 이제껏 본 일 없던 영화 가격표가 펼쳐졌다. 영화 ‘어벤져스:엔드게임’ 의 용산 CGV 아이맥스관 예매를 놓친 게 아쉬워 혹시나 하는 마음에 중고거래 사이트 뒤지던 차였다. 이 씨는…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는 3일 “2020년에 새 헌법을 시행하겠다는 목표에는 변함이 없으며, 자신이 앞장서서 개헌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산케이신문 등에 따르면, 아베 총리는 이날 헌법기념일을 맞아 도쿄도(東京都) 내에서 개최된 헌법개정을 목표로 하는 보수파 집회에 비디…

세계적인 소프라노 조수미가 화장실이 곧 연습실이었다고 밝혔다. 조수미는 4일 방송되는 KBS2 예능 프로그램 ‘대화의 희열 시즌2’ 7번째 주인공으로 출연해 인생사를 전한다. 그는 전 세계 클래식 음악계의 살아 있는 전설로, 자랑스러운 한국인에 꼽힌 적도 있다. 일정을 소화하기 …

북한이 샤넬 화장품 등 사치품을 판매하는 백화점을 한껏 띄우며 대북 제재에도 북한 경제가 별 타격 받지 않고 있다는 점을 선전하고 나섰다. 북한 선전 매체인 ‘서광’과 연계된 것으로 알려진 한 트위터 사용자는 지난달 29일 자신의 계정에 샤넬과 SKII 등 고가의 화장품 브랜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 2010년 미 역사상 최악의 해상 원유유출사태인 딥워터 호라이즌호 폭발 사고 이후 강화된 해양 시추 안전관련 기준을 완화시켰다고 AP통신이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지난 2010년 4월 영국 브리티시페트로리엄(BP) 시추선 딥워터 호라이즌호가 폭…

경찰이 서울 강남구의 유흥업소로부터 돈을 받고 미성년자 출입 사건을 무마해준 현직 경찰관 2명에 대해 3일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이른바 ‘버닝썬 게이트’와 관련해 현직 경찰관에 대해 구속영장이 신청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뇌물수수 혐의로 지난달 입건…

우연한 만남이었을까, 기다렸을까. 정운천 바른미래당 국회의원(전북 전주을)이 3일 전북 전주를 방문한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를 만났다. 황 대표는 이날 오후 2시20분 전주역 광장에서 ‘문재인 STOP! 전주 시민이 심판합니다’ 기자회견을 가졌다. 황 대표가 정 의원을 만난 건 3시…

재취업을 위해 직업훈련을 받는 취약계층 경력단절 여성들을 위해 여성가족부와 신한희망재단은 연간 최대 400만원의 생계지원비를 제공할 계획이다. 경제여건이 어려운 취약계층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서다. 여성가족부와 신한희망재단은 3일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취약계층 경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