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찰, ‘대리점 물량 밀어내기’ 의혹 현대모비스 무혐의 처분
부품 대리점들에게 물량 밀어내기를 했다는 의혹으로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고발된 현대모비스에 대해 검찰이 무혐의 처분을 내렸다. 28일 검찰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공정거래조사부(부장검사 구상엽)는 공정거래법 위반 혐의로 공정위로부터 고발된 현대모비스 법인과 전모 전 대표이사, 정모 전 …
- 2018-11-2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부품 대리점들에게 물량 밀어내기를 했다는 의혹으로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고발된 현대모비스에 대해 검찰이 무혐의 처분을 내렸다. 28일 검찰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공정거래조사부(부장검사 구상엽)는 공정거래법 위반 혐의로 공정위로부터 고발된 현대모비스 법인과 전모 전 대표이사, 정모 전 …

가수 다나(32)가 소셜미디어 라이브 방송에서 태도 논란에 휩싸였다. 다나는 최근 자신의 소셜미디어 계정 라이브 방송 도중 화면을 향해 가운뎃 손가락을 들어올리는 ‘손가락 욕설’로 구설에 올랐다. 또 화면 앞에서 칼을 들어 보이거나, 운전 도중 라이브 방송을 하는 위험천만한 행태로…
이란 경제 상황이 ‘바람 앞의 촛불’처럼 위태롭다. 5일 시작된 미국의 대(對)이란 2단계 경제·금융 제재 이후 물가는 치솟고, 거리엔 실업자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지방 도시에서는 임금 인상이나 밀린 임금 지급 등을 요구하는 파업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은 …

금융위원회 산하 증권선물위원회가 불법인 ‘무차입 공매도’를 한 골드만삭스증권에 75억원의 과태료를 부과했다. 무차입 공매도 관련 과태료로는 사상 최대 규모다. 증선위는 28일 제21차 정례회의를 열고 영국 소재 투자은행(IB) 골드만삭스인터내셔널(GSI)에 75억480만원의 과태료를…

대한항공은 다음 달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T2)과 김해국제공항에서 겨울 외투 무료 보관 서비스인 ‘코트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인천국제공항과 김해국제공항을 출발하는 대한항공 국제선 항공권 구매자를 대상으로 제공된다. 인천공항…

국기원(세계태권도본부) 직원 부정채용과 횡령에 가담한 혐의로 구속된 오대영 국기원 사무총장이 검찰에 넘겨졌다. 부정채용과 횡령을 지시했다는 의혹을 받는 오현득 국기원장에 대해서는 추가 수사가 진행 중이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업무방해, 업무상횡령·배임,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오 …

미성년자가 권장 수면시간인 8~13시간보다 적게 자면 또래보다 칼로리는 높지만 영양소는 낮은 ‘정크푸드’를 1.75배 더 먹는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이는 수면이 부족하면 포도당의 흡수가 2배 느려지고 ‘공복 호르몬’인 그렐린이 위에서 활발히 분비되기 때문이다. 칠레 산티아고 폰티피…

‘2018 Asia Artist Awards’(이하 ‘2018 AAA’)가 28일 개최된 가운데, 본 시상식에 앞서 펼쳐진 레드카펫 행사도 스타들의 화려한 의상으로 눈길을 모았다. 소녀시대 윤아는 홀터넥 롱 드레스로 우아한 매력을 자랑했다. 벨벳 소재로 고급스러운 매력을 더했고 업 …

학력경시대회 시험지 사전 유출로 물의를 빚은 경북 구미 현일중학교 교장이 28일 교장직을 사퇴하기로 했다. 현일중학교에 따르면 이날 장상용 현일중 교장과 학교재단 이사, 총동창회장 등 7명이 비상대책회의를 가진 자리에서 장 교장은 도덕적 책임을 지고 스스로 사퇴하기로 했다. 또 장…

주진형 전 한화투자증권 대표는 한국 경제 규모 대비 기업 가치가 성장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 "돈을 번 기업의 지배주주가 다른 데서 돈을 빼돌리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주 전 대표는 28일 KBS라디오 '정준희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아주 대놓고 하는 횡령 문제도 있지만 신규 사업…

‘2018 Asia Artist Awards’(이하 ‘2018 AAA’)가 28일 개최된 가운데, 본 시상식에 앞서 펼쳐진 레드카펫 행사도 스타들의 화려한 의상으로 눈길을 모았다. 소녀시대 윤아는 홀터넥 롱 드레스로 우아한 매력을 자랑했다. 벨벳 소재로 고급스러운 매력을 더했고 업…

순수 국내기술로 개발되는 한국형발사체(KSLV-2) ‘누리호’의 시험발사체가 최대고도 209km를 기록하면서 성공적으로 임무를 마쳤다. 이로써 우리나라는 세계 7번째로 75톤 액체엔진 비행시험에 성공한 국가가 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은 28일 “누리호 시험발사체 …

중국의 허젠쿠이라는 연구자가 ‘유전자(게놈) 편집’ 기술을 이용해 수정란 단계에서 유전 정보를 수정한 쌍둥이가 탄생했다고 주장,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일본이 유전자 편집의 기초 연구는 용인하되 유전자 편집 아기의 출산은 금지시킨다는 마지막 지침을 인정했다고 NHK 방송이 28일 …

한국형 발사체인 누리호의 75톤급 액체엔진 1기로 구성된 시험발사체가 28일 오후 4시 성공적으로 발사된 가운데 성과 및 향후 계획에도 관심이 쏠린다. 이날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이하 항우연) 따르면 이날 시험발사체 엔진은 151초 간 연소돼 목표 연소 시간인 140초를 안정적으로 넘겼…

대학 시간강사에게 법적으로 교원 지위를 부여하고, 임용기간을 1년 이상 보장하는 ‘강사법’(고등교육법 개정안)이 28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를 통과했다. 법사위는 이날 전체회의를 열고 이와 같은 내용을 담은 고등교육법 개정안을 의결했다. 지난 2011년 대학 강사를 교원으로 인정하도…

현대자동차가 새로운 플래그십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팰리세이드’ 공개를 앞두고 신차가 추구하는 패션과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현대 스타일 나이트’를 열었다. 현대차는 27일(현지 시간) 미국 LA 웨스트 헐리우드에서 미국과 한국의 세계적인 스타일리스트와 패션디자이너가 공동 디…

문재인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오는 30일~12월1일(현지시간)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열리는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기간에 정상회담을 개최하기로 했다. 청와대는 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연내 서울 답방은 미국의 승인 사항이 아니라고 밝혔다. 윤…
![[영상]건물서 떨어진 개에 맞아 중상 女, 건물주+세입자 전체 고소, 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11/28/93072085.2.jpg)
지난 4월 건물 위에서 떨어진 개에 맞아 하반신이 마비된 중국 여성이 건물주와 세입자들을 상대로 법적 다툼을 벌이고 있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27일 전했다. 이 사건은 앞서 지난 4월 15일 중국 광둥성 광저우에서 벌어진 일로, 당시 세계적으로 한차례 큰 이슈가…

머그샷 한 장으로 중국에서 큰 화제가 된 미모의 사기 용의자가 결국 자수했다고 28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보도했다. 중국 쓰촨성 면양시 경찰에 따르면 앞서 사기 혐의로 지명 수배된 된 칭첸 징징(19)은 구속 영장 발부 12일만에 경찰에 자수했다. 칭첸은 약 1년 반…

2021년 발사 목표인 한국형발사체 ‘누리호’의 핵심 부품 ‘75t급 액체엔진’의 성능이 검증됐다. 이진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1차관은 28일 5시 전남 고흥 나로우주센터에서 브리핑을 열고 “(75t급 액체엔진을 탑재한) 시험발사체가 정상적으로 발사됐음을 알려드린다”고 밝혔다. 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