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승진 없는 KCC가 찾은 해답은 ‘리바운드’
11일 삼성전 리바운드 제압하며 94-75로 승리 전주 KCC는 ‘2018~2019 KCC 프로농구’ 정규리그에서 국내 최장신 센터 하승진(221㎝)의 부상 이탈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7일 리그 선두 울산 현대모비스와의 경기에서 85-75로 승리했지만 9일 창원 LG에게는 67-8…
- 2018-11-1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11일 삼성전 리바운드 제압하며 94-75로 승리 전주 KCC는 ‘2018~2019 KCC 프로농구’ 정규리그에서 국내 최장신 센터 하승진(221㎝)의 부상 이탈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7일 리그 선두 울산 현대모비스와의 경기에서 85-75로 승리했지만 9일 창원 LG에게는 67-8…

“일본의 미래를 위해 한국과 단교합시다!” 10일 오후 3시 일본 도쿄역 앞에 거대한 욱일기가 등장했다. 건장한 남성 두 명이 각각 욱일기를 깃발처럼 흔들고 있었다. 이들 뒤에는 또 다른 일행이 ‘한국에 분노. 일한(日韓) 단교’라고 적힌 현수막과 욱일기를 들고 있었다. 가장 …

대학 졸업 후 새로 살 집을 찾던 최모 씨(26·여)는 최근 서울 마포구 연남동에서 어렵사리 마음에 드는 원룸을 발견했다. 하지만 집주인이 “전입신고를 하려면 월세에 10%를 더 얹어 내라”는 조건을 뒤늦게 내걸었다. 이유를 묻자 “새로 세입자 받으면서 굳이 내가 세금을 더 내야 할 …

올해 10주년을 맞은 11월 11일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축제 ‘광군제(光棍節)’가 또다시 신기록을 세웠다. 행사가 시작된 지 2분 5초만에 거래 규모 100억 위안(약 1조6000억 원)을 돌파한 것이다.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차이나데일리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이…

이정환(27·PXG)이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 투어 최종전을 우승으로 장식하며 뜻 깊은 입대 선물을 마련했다. 이정환은 11일 경기도 안성 골프존카운티 안성H(파70·6876야드)에서 열린 골프존·DYB교육 투어 챔피언십(총상금 5억원·우승상금 1억원) 최종 라운드에서 짜릿한…

문재인 정부의 핵심 경제 정책인 소득주도성장 정책에 대해 쓴소리를 마다하지 않았던 김광두 국민경제자문회의 부의장이 문재인 정부 2기 경제팀에 “(경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세계 경제 질서에 적합한 정책들을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김 부의장은 11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
바른미래당은 11일 청와대 경호처 소속 5급 공무원이 술을 마시고 시민을 폭행하는 등 난동을 부린 사건과 관련, “이쯤 되면 해당 직원은 파면을, 경호처장은 경질을, 대통령은 국민에게 사과를 해야 하는 것이 아닌가”라고 밝혔다. 바른미래당 김정화 대변인은 이날 “말도 많고 탈도 많은…

한국 여자 쇼트트랙의 간판 최민정(20·성남시청)이 2018~2019시즌 첫 금메달을 획득했다. 최민정은 11일(한국시간) 미국 솔트레이크시티의 유타 올림픽 오벌에서 열린 2018~2019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쇼트트랙 월드컵 2차 대회 여자 1500m 결승에서 2분20초859의…

서울시립교향악단(대표 강은경)이 11월25일부터 12월1일까지 유럽 3개국 5개 도시 순회공연(협찬 기아자동차)을 개최한다. 수석객원지휘자 티에리 피셔가 이끄는 이번 투어에서는 피아니스트 김선욱이 협연하며, 윤이상의 ‘무악’과 베토벤 피아노협주곡 5번 ‘황제’, 베를리오즈의 ‘환상교…

록 밴드 퀸의 전기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10월 31일 개봉)는 화제성과 별개로 평단과 대중의 반응이 극과 극으로 갈린다. ‘네이버 영화’ 기준 평점은 관람객이 9.55, 기자·평론가는 6.14다. 미국 뉴욕타임스와 영국 가디언은 ‘걸작을 기대했다면 반드시 실망할 것’이라며 별 두…

최용수 FC서울 감독이 13경기 만에 승리했지만 아직 더 팀이 발전해야 한다고 신중한 모습을 보였다. 서울은 1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전남 드래곤즈와의 KEB하나은행 K리그1 2018 36라운드에서 3-2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서울은 지난 8월 15일 수원 삼성전 승리…
경기 화성에서 50대 남녀가 차 안에서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11일 화성서부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8시 40분께 화성시 장안면의 농로에 주차된 스펙트라 승용차 안에서 A(53·여)씨와 B(54)씨가 숨져 있는 것을 수색에 나선 경찰이 발견했다. 경찰은 7일…

비리유치원 문제 해결을 위한 이른바 ‘유치원(박용진) 3법’이 12일 국회에서 본격적으로 논의될 예정인 가운데 한국유치원총연합회가 ‘수용불가’ 등의 입장을 담은 수정요구안 공문을 여야 의원들에게 발송했다. 특히 한유총은 교비회계에 속하는 수입이나 재산을 교육 목적 외로 부정하게 사…

팝페라그룹 컨템포디보의 아카펠라 도전기가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컨템포디보는 채널A의 신개념 아카펠라 음악쇼 ‘보컬플레이’의 첫 무대에 올라 ‘보헤미안 랩소디’를 불렀다. 전설적인 록그룹 퀸과 보컬리스트 프레디 머큐리의 일화를 다룬 동명의 영화가 크게 히트하면서 제2의 전성기를 …

음주운전을 실시간 방송으로 내보낸 BJ(인터넷 방송 진행자)가 불구속 입건됐다. 11일 서울 강남경찰서에 따르면 인터넷 방송 진행자인 A 씨는 이달 2일 오전 8시경 서울 강남구 논현동의 한 술집에서 인근 모텔까지 약 700m를 술에 취한 채 운전한 혐의(도로교통법 위반)를 받고 있…

김수현 신임 청와대 정책실장은 11일 “경제운용 있어서는 경제부총리를 사령탑으로 하여 하나의 팀으로 일하겠다”고 밝혔다. 김 실장은 이날 오후 출입기자단과의 간담회에서 “정책실장은 대통령을 보좌하는 사람으로서 경제부총리의 활동을 지원하고 뒷받침 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며 이렇게 말…

일본 정부가 일제 강점기 한반도에서 건너온 강제징용 피해자들에 대한 표현을 ‘옛 조선반도(한반도) 출신 노동자’로 통일하기로 했다고 NHK가 11일 보도했다. NHK에 따르면 일본 정부가 그동안엔 공식 문서나 국회 답변 등에서 징용 피해자 문제를 거론할 때 사용해온 ‘옛 징용공(徵用…

“정치인들은 어항 속에서 산다고 생각해야 한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1일 당의 새로운 유튜브 채널 ‘씀’ 공개 행사에서 ‘앞으로 사생활 노출이 많이 될 것 같다’는 질문에 이렇게 말했다. 정치인으로서 모든 사람들이 지켜보는 노출된 삶을 살아야 하는 만큼, 투명한 생활을 해…

삼성전자가 ‘접는(폴더블)’ 스마트폰으로 성장정체된 시장에 다시한번 물꼬를 틔우고 있다. 아직 시제품만 공개됐지만 삼성전자는 이미 양산 채비를 했다는 점에서 폴더블 스마트폰 ‘개척자’다. 그러나 폴더블 시장은 홀로 개척할 수 없기에, 삼성전자는 전세계 개발자들을 아우르는 ‘생태계’ 조…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9일(현지시간) 발생한 대형 산불 ‘캠프 파이어’가 마을 하나를 통째로 집어삼켰다. 10일 AFP통신과 뉴욕타임스(NYT) 등에 따르면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로부터 북동쪽으로 약 290㎞ 떨어진 시에라네바다산맥의 산간마을 파라다이스가 이날 화마에 휩싸여 폐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