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자발찌 부착하고 또 성범죄…5년간 271건 발생
성범죄로 전자발찌를 찬 범죄자가 또 다시 성범죄를 저지른 사건이 지난 5년간 총 271건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이은재 자유한국당 의원이 법무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성범죄로 전자발찌를 찬 뒤 성범죄를 저지른 재범 사건이 매년 증가하는 것으로…
- 2018-09-2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성범죄로 전자발찌를 찬 범죄자가 또 다시 성범죄를 저지른 사건이 지난 5년간 총 271건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이은재 자유한국당 의원이 법무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성범죄로 전자발찌를 찬 뒤 성범죄를 저지른 재범 사건이 매년 증가하는 것으로…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29일 자당 심재철 의원의 비인가 행정정보 무단유출 논란과 관련, “심 의원이 찾은 자료는 야당이 합법적으로 확보한 정보와 자료이므로 정부의 실정을 비판하는 국회의 책무를 충실히 이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페이스북에서 “국정감사는 입법부가…

추신수(36?텍사스 레인저스)가 연속 경기 무안타 침묵을 깨고 멀티히트를 기록했다. 추신수는 29일(한국시간)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의 세이프코 필드에서 열린 2018 메이저리그 시애틀 매리너스와의 원정 경기에 2번 좌익수로 선발 출전해 5타수 2안타 1득점 2삼진을 기록했다. …

초강력 태풍 ‘짜미’가 오키나와에 접근하면서 일본 전역에 초비상이 걸렸다. 태풍 영향권에 든 29일 새벽 오키나와 현 나하에는 강풍이 몰아치며 정전, 공항 폐쇄 등 피해가 속출했다. 이후 열도를 따라 북상하면서 이번 주말 일본 열도를 휩쓸 것으로 전망됐다. 아사히 신문 등 외신에 …

그룹 젝스키스가 멤버 강성훈의 연이은 구설로 난감한 상황에 처한 가운데, 젝스키스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의 양현석 대표가 젝스키스의 재정비를 고려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29일 OSEN은 젝스키스의 한 측근을 인용, YG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가 ‘젝스키스를 지금 상태로 그냥 …

서울 영등포구의 한 공사장에서 포탄으로 추정되는 물체가 발견돼 경찰과 군 인력이 현장에 출동했다. 서울 영등포경찰서에 따르면 경찰은 이날 오전 11시10분쯤 영등포구의 한 공사장에서 땅파기 작업 중이던 인부들로부터 포탄으로 보이는 물체가 발견됐다는 내용의 신고를 접수했다. 이 신…

강정호(31·피츠버그 파이리츠)가 29일(한국시간) 2년여 만의 빅리그 복귀 무대에서 안타를 터뜨린 후 “복잡한 심경이었다”고 조심스럽게 소감을 전했다. 강정호는 이날 미국 오하이오 주 신시내티의 그레이트 아메리칸 볼파크에서 열린 2018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신시내티 레즈와의 …
![[양종구의 100세 시대 건강법]우리 몸은 스트레스 받아야 건강하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09/29/92185420.3.jpg)
축구나 농구를 오랫동안 하지 않다가 갑자기 하면 어떤 증상이 있나? 물론 힘들 것이고 끝난 뒤 온몸이 쑤시고 아플 것이다. 그동안 쓰지 않던 근육과 관절 등을 과하게 썼으니 아픈 게 당연하다. 축구를 해도 안 쑤시게 하는 법은? 계속 축구를 해 몸을 단련 시키는 것이다. ^^ 20…
이틀 앞으로 다가온 올해 노벨상 시즌에는 문학상 수상자를 볼 수 없을 전망이다. 28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 미국의소리(VOA) 등 외신에 따르면 최근 스웨덴 한림원에 잇단 성추문에 불거지면서 수상자 발표를 내년으로 연기했다. 노벨재단 측은 한림원의 구조적인 변화가 없다면 문학…

제24호 태풍 ‘짜미’가 일본 오키나와(沖繩)에 인접하면서 오키나와 지역에 맹렬한 바람과 함께 폭우가 쏟아지고 있다. 29일 일본 기상청에 따르면, ‘짜미’는 이날 오후 1시 오키나와 현 구메지마(久米島) 인근 해상을 시속 20km의 속도로 지나고 있다. 중심 기압은 950hP…

지난 2011년 3월 동일본 대지진 때 폭발한 후쿠시마(福島) 제1원전의 오염수가 정화 조치를 했음에도 여전히 기준치 이상의 방사성 물질이 검출되고 있어 우려를 자아내고 있다. 요미우리 신문은 29일 도쿄전력의 발표를 인용해 후쿠시마 제1원전 내 물탱크에 보관 중인 방사성 물질 트리…

29일 오전 8시 8분쯤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구산면의 한 도로에서 내리막길을 달리던 시내버스가 도로를 이탈, 도로변에 있던 바위와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버스에 타고 있던 승객 11명이 가병운 부상을 입고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다. 당시 버스를 운행하던 기사는 “브…

이재준 기자 = 미국 최첨단 스텔스 전투기 F-35가 28일(현지시간) 사상 처음으로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AFP 통신이 보도했다. 통신에 따르면 미국 해병대는 사우스 캐롤라이나 주에서 이날 오전 11시45분께 F-35가 훈련 도중 떨어져 대파했다고 발표했다. 해병대 측은 …

이재오 자유한국당 상임고문은 28일 청와대 업무추진비와 회의수당 유용을 놓고 청와대와 심재철 한국당 의원 간 공방이 격화되는 것과 관련, “문재인 정부는 전임정권을 적폐몰이 했으면서 자신들은 더 심한, 가증스럽기까지 한 신폐(新弊·새로운 폐단)를 생산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친이(…

마트에 흉기를 들고 들어가 금품을 빼앗으려 한 40대 남성이 현장에서 경찰에 붙잡혔다. 부산 영도경찰서는 특수강도미수 혐의로 A씨(45)를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29일 밝혔다. A씨는 지난 28일 오후 8시 20분쯤 부산 영도구의 한 마트에 들어가 계산대에 있던 종업원 B씨(48·…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의원은 29일 청와대 업무추진비 부정 사용 의혹을 제기한 자유한국당 심재철 의원을 향해 “스스로를 경건히 한 후 따져보라”고 일갈했다. 박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법적·도덕적 검증은 그럴만한 자격이 있을 때 호소력이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31·LA 다저스)이 올해 7승을 달성하면서 시즌을 마쳤다. 류현진은 29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의 AT&T파크에서 열린 2018 메이저리그(MLB)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의 원정경기에 선발등판, 6이닝 4피안타(1피홈런) 2볼넷 …

이명박(77) 전 대통령 1심 선고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29일 법원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7부(부장판사 정계선)는 다음달 5일 이 전 대통령의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뇌물) 등 18개 혐의에 대한 선고공판을 진행한다. 검찰은 징역 20년, 벌금…

MBC ‘청춘다큐 다시,스물’이 첫 방송을 앞두고 재회한 ‘뉴논스톱’ 멤버들의 이야기를 공개했다. ‘청춘다큐 다시,스물’은 2000년부터 MBC에서 인기리에 방송됐던 청춘시트콤 ‘뉴논스톱’의 주역들을 다시 만나는 모습을 담는 특집으로 화제를 모았다. 지금은 톱MC가 된 박경림이 조인…

데상트코리아는 영국 정통 축구 브랜드 엄브로(UMBRO)의 단독 온라인 브랜드몰을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엄브로 공식몰의 주요 서비스는 축구 유니폼 커스터마이징 서비스인 ‘유커스텀 U*CUSTOM’이다. 고객이 원하는 색상·디자인·앰블럼·백넘버 등 팀 특색에 맞춰 원하는 유니폼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