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아 황금대상 시상식…우수독자센터 사장 8명 수상
2018 동아 황금대상 시상식이 21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렸다. 황금대상은 지역별로 공헌도가 높은 동아일보 독자센터 사장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왼쪽부터 임금자(광주 금호) 김연채(경남 마산월영) 김순진(서울 오륜거여) 김용주(경기 송내), 김재호 동아일보 사장, 주형종(서…
- 2018-12-2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2018 동아 황금대상 시상식이 21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렸다. 황금대상은 지역별로 공헌도가 높은 동아일보 독자센터 사장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왼쪽부터 임금자(광주 금호) 김연채(경남 마산월영) 김순진(서울 오륜거여) 김용주(경기 송내), 김재호 동아일보 사장, 주형종(서…

■ 제약업계, 전략적 제휴·협업 활발 한독, 화이자제약 제품 라인업 확대 광동-먼디파마 공동판매 시너지효과 대웅, 바이오벤처에 신약 개발 투자 치열해지는 시장경쟁 속에서 국내 제약업계의 행보가 달라졌다. 판매제품 라인업을 확대하려는 국내 제약사는 다국적기업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비만클리닉 특화 의료기관 365mc병원은 20일 가정위탁보호아동 지원 기부금 3000만원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전달(사진)했다. 가정위탁보호제도는 친부모의 사정으로 가정에서 아동을 양육할 수 없는 경우 일정기간 위탁가정을 제공하여 보호하고 양육하는 아동복지제도다. 365mc병원은 현재…

코오롱제약이 유기농 생리대 ‘오가닉 오늘’ 4종을 출시한다. 철처한 생산관리와 우수식품·의약품의 제조·관리 기준(GMP)의 검사를 통과했으며 미국 FDA에 제품등록됐다. 또한 유기농 섬유 인증마크 OCS100 인증도 획득했다. 피부와 맞닿는 탑 시트를 화학비료와 농약을 사용하지 않은 …

“BMW가 정부의 배출가스 기준을 맞추기 위해 엔진 배기가스 재순환장치(EGR) 소프트웨어를 과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기 때문이다.” 이호근 대덕대 자동차학과 교수가 24일 BMW 차량 화재 사고에 대한 정부 민관합동조사단의 조사 결과 발표를 앞두고 뉴시스와의 통화에서 “이…

KBO리그 프리에이전트(FA) 시장이 오버페이, 이른바 ‘거품’ 논란에 휩싸인 지는 꽤 오래다. 여기에 더해 빼놓을 수 없는 또 하나의 현상은 ‘부익부빈익빈’이다. 계약액의 차이가 수십배를 넘어 심지어 백배에 이르는 경우도 점차 익숙해지고 있다. 100억원대의 초대형 FA 계약이 2…

고요한(30·FC서울)과의 인터뷰는 꽤 오래 전 진행했다. 선선한 가을바람이 불어온 시점에 경기도 구리에 위치한 GS챔피언스파크에서 이야기를 나눴다. 재미있고 흥미로운 내용도 참 많았다. 그럼에도 정작 고요한의 목소리를 풀어낼 기회가 없었다. K리그1 ‘대표 명가’ 서울의 추락에는 …

김신욱(30·전북 현대)과 서울아산병원 146병동의 인연은 울산 현대 소속이던 2013년 처음 시작됐다. 스포츠동아·동아일보·채널A가 주최하는 ‘동아스포츠대상’에서 타 팀 동료들의 직접 투표로 ‘프로축구 올해의 선수’를 수상하게 된 그는 “상금(1000만원)을 좋은 일에 사용하고 싶다…

병실에 내내 누워 있던 중학생 손자가 즐거운 만남을 끝내고 밝은 표정으로 씩씩하게 걸어 나가는 모습을 물끄러미 지켜본 할머니 진순영(가명·70) 입꼬리가 살짝 올라갔다. 눈가에는 물기가 촉촉했다. 기쁘고 슬퍼서 또 미안하고 고마워서…. 성큼 다가온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온 세상을 가득…

상위권 재도약을 노리는 KIA 타이거즈에게는 비시즌 과제가 유독 많다. 2017년 통합우승을 차지한 뒤에도 끊임없이 제기됐던 투수진 운영 문제가 이번 겨울에도 또다시 고개를 들고 있다. 가장 큰 문제는 전면적인 전력 개편으로 메워야 할 구멍도, 또 그 구멍을 메울 자원 선택의 고민폭도…

‘추추 트레인’의 2019시즌 출발역은 어디일까. 추신수(36·텍사스 레인저스)의 굴곡 많은 2018시즌은 끝났지만 그를 둘러싼 여러 소문들은 끊임없이 생산되고 있다. 정작 본인은 중심을 잡은 채 내년 담금질만 신경쓰겠다는 다짐이다. 2018시즌을 끝낸 추신수가 23일 인천국제공항으…

2016년에 개장한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는 KBO리그의 대표적인 타자 친화형 구장이다. 국내 최초 팔각형 형태 구장으로 좌중간과 우중간 펜스까지의 거리가 타 구장에 비해 매우 짧다. 타자들에게는 장타를 한껏 노려볼만한 구장이다. 그런데 정작 홈팀인 삼성 라이온즈는 개장 후 별다른 재미…
![[베이스볼 브레이크] 신인대박, 또다시 동생들? 이대은·이학주 등 늦깎이 신인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12/23/93421910.3.jpg)
KBO리그에 고졸신인 태풍이 분지는 꽤 오랜 세월이 지났다. 만 20세가 되지 않은 어린 선수들이 프로 1~2년차 때부터 두각을 드러내는 경우가 최근 들어 유독 많아졌다. 1차 지명 혹은 2차 지명 상위 라운드에 이름을 올린 선수들은 각 구단의 ‘미래’이면서 ‘현재’로도 활약하는 중…
![[베이스볼 피플] 트레이너도 놀란 독기…손아섭의 2019년은 이미 시작됐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12/23/93421891.3.jpg)
롯데 자이언츠 팬들은 과거부터 근성과 투지에 대한 갈망이 유달리 강하다. 한국시리즈 4승의 전설을 쓴 고(故) 최동원부터 악바리로 유명했던 박정태가 팬들의 사랑을 받았던 이유다. 그 계보는 손아섭(30)이 잇고 있다. 2008시즌 본격적으로 주전 자리를 꿰찬 손아섭의 트레이드마크는 투…

22일 DB전서 새 외인 무디도 발목 다쳐 이정제·김윤태·허훈도 부상리스트에 포함 남자프로농구 부산 KT가 ‘2018~2019 SKT 5GX 프로농구’ 정규리그 개막 이후 최대 고비를 맞았다. 최근 부상자들이 연이어 나오면서 가용인원이 눈에 띄게 줄었다. KT는 단신 외국인선수 데…

한국 축구국가대표팀이 내년 1월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이 열릴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서 23일(한국시간)부터 전지훈련에 돌입했다. 대표팀은 내년 1월 1일 오전 1시 사우디아라비아와 평가전을 갖는 등 아부다비에서 아시안컵을 위한 마지막 담금질을 할 예정이다. 대한축구…

손흥민(토트넘)의 몰아치기가 시작됐다. 새벽잠을 참아가며 중계를 지켜보던 축구팬들에게는 최고의 크리스마스 선물이 됐다. 손흥민은 24일(한국시간) 영국 리버풀 구디슨 파크에서 열린 2018~2019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에버턴과의 원정 경기에 선발 출전해 두 골을 넣었다.…

설립 30주년을 맞아 소외된 이웃을 위한 30가지 나눔 축제로 화제를 모은 새에덴교회(경기 용인시 죽전로)의 30년사가 최근 출간됐다. 책 제목은 ‘꽃송이 하나로도 봄은 오리라’(사진)로 교회 30년의 족적을 살핀 통사, 사역사, 화보사의 3권으로 구성됐다. 통사는 맨손 맨발 맨몸…

KBS 드라마 ‘끝까지 사랑’의 여주인공 홍수아가 표지모델로 등장한 ‘여성동아’ 1월호(사진)에서는 톱스타부터 주부까지, 재테크에 성공한 사람들의 투자 전략을 다룬다. 배우 하정우 전지현 송승헌, 가수 싸이와 빅뱅 대성의 공통점은 커피 프랜차이즈 스타벅스 입점 빌딩의 건물주라는 사실…

주인공의 감정 변화를 직선 그래프로 그리고, 배경인 지하 벙커는 레고로 모델을 만들었다. 시나리오 책 마지막 페이지의 너덜너덜한 그래프는 러닝타임별 주인공 에이헵(하정우)의 감정을 레벨 0부터 7까지 추적한다. 지하 벙커는 사용자가 자유롭게 모양을 쌓는 ‘레고 아키텍처 스튜디오’를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