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깔깔깔’ 웃는 세상, 우리가 만든다
‘애기똥풀’ 아동 창의성 계발 앞장 ‘흥나게 깔깔’ 치어리딩 이색 장르 ‘깔깔깔 놀이터’ 단막극 공연 눈길 지역문화활동가 발굴 및 지원을 위한 프로젝트인 ‘깔깔깔’의 참여팀들을 만나는 시간이다. ‘깔깔깔’은 코리아문화수도 조직위원회가 지난해부터 시작한 야심찬 기획이다. 국내 지역문화…
- 2018-11-2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애기똥풀’ 아동 창의성 계발 앞장 ‘흥나게 깔깔’ 치어리딩 이색 장르 ‘깔깔깔 놀이터’ 단막극 공연 눈길 지역문화활동가 발굴 및 지원을 위한 프로젝트인 ‘깔깔깔’의 참여팀들을 만나는 시간이다. ‘깔깔깔’은 코리아문화수도 조직위원회가 지난해부터 시작한 야심찬 기획이다. 국내 지역문화…

애경산업과 삼성카드가 28일 서울 마포구 애경산업 본사에서 반려동물 관련 공동 사업 진행을 위한 업무제휴를 체결했다. 반려동물을 공동사업 영역으로 정하고 애경산업의 프리미엄 펫 케어 브랜드 ‘휘슬’과 삼성카드의 반려동물 온라인 커뮤니티 ‘아지냥이’를 통해 관련 제품을 개발하고 반려동물…

올해 정규직 전환 총 1200명 넘어 홈플러스(사진)가 12월1일자로 홈플러스와 홈플러스익스프레스에서 12년 이상 장기근속한 무기계약직 직원 600여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한다. 또한 계약이 만료되는 경비용역업체 소속 일부도 정규직으로 특별채용한다. 홈플러스는 현재 기존 홈플러스와 2…
![[비즈 프리즘] LG “기업 혁신역량 강화라면 외부 전문가도 OK”](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11/28/93074954.3.jpg)
■ 연말 인사철 화제 모은 ‘구광모 체제’ LG 경영기획팀장 등 핵심 보직 파격 발탁 그룹 ‘순혈주의’ 깨고 미래 위한 행보 스마트폰 사업, 1년 만에 사령탑 교체 “쥐를 잡는 데 검은 고양이, 흰고양이 가릴 필요가 없다.” LG그룹이 덩샤오핑의 유명한 흑묘백묘론을 연상시키는 파…

내년 1월1일 그룹 모든 직책 사퇴 장남 이규호 전무, 패션사업 총괄 이웅열(63·사진) 코오롱그룹 회장이 28일 경영 일선에서 물러나겠다고 전격적으로 선언해 재계의 비상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 회장의 갑작스런 경영 퇴진의 배경과 함께 이후 경영권 승계 구도가 어떻게 전개될지 주…

광동제약의 제품 디자인 ‘의약품 분류코드 패키지’와 ‘분리배출캡’이 ‘2018 핀업 디자인 어워즈’에서 베스트 오브 베스트상을 수상했다. 의약품 분류코드 패키지는 조제 오류를 방지하기 위해 패키지의 컬러와 숫자만으로 의약품을 구분할 수 있도록 했다. 분리배출캡은 재활용 시 분리해야 하…

‘제5회 메이킹 모어 헬스 체인지메이커’에서 ㈜뮨 팀이 최종 우승해 2000만원의 프로젝트 지원금과 프로젝트 로드맵 멘토링 워크샵 참여 기회를 얻었다. 한국베링거인겔하임이 사단법인 아쇼카 한국과 함께 주최한 이번 헬스케어 분야 혁신기업가 발굴 프로젝트에는 45개 팀이 응모했다. ㈜뮨 …

SK플래닛은 라인플러스와 공동 사업 개발 및 신규 마케팅 플랫폼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SK플래닛은 OK캐쉬백, 시럽 월렛 등 주요 데이터를 통합 구축한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과 ‘위치기반 정보 전달 서비스’ 등을 라인의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채널과 결합하는 프로젝트를 …

■ 글로벌 베스트셀링 EV의 귀환…닛산 ‘신형 리프’ 한국시장 공략 37만대 판매…안전성·내구성 입증 새 파워트레인…1회 충전에 231km 운전 피로감 줄여주는 e-페달 탑재 유럽·일본서 최고 안전등급 획득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전기차는 닛산 리프(LEAF)다. 닛산은 2…
![[스포츠동아 오늘의 운세] 2018년 11월 29일 목요일 (음력 10월 22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11/28/93074540.3.jpg)
■ 오늘의 운세|박경호의 운수 좋은 날 도원역리학회 도원학당 원장 [스포츠동아]

대한항공은 12월1일부터 내년 2월28일까지 인천국제공항 제2 여객터미널(T2)과 김해국제공항서 겨울 외투를 무료로 보관해주는 ‘코트룸(Coatroom) 서비스’(사진)를 실시한다. 인천국제공항과 김해국제공항에서 출발하는 대한항공 국제선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이면 출국 당일 이용할 수 …

‘전철타고 가는 스키장’으로 불리는 춘천의 엘리시안 강촌 스키장이 올 시즌 가족 방문객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했다. 25일부터 18/19시즌을 공식 개장한 엘리시안 강촌은 ‘내 아이의 첫 스키’를 가르치려는 가족 방문객을 위해 시설과 서비스를 특화했다. 엘리시안 강촌은 현재 국…

코오롱그룹 호텔 및 리조트가 ‘윈터 펀타지’ 패키지를 출시했다. 객실 1박과 보드게임 대여 서비스로 구성했다. 부루마블, 할리갈리, 젠가, 우노 등 전 연령층이 좋아하는 인기 보드게임 10종 중 한 개를 체크인 시 선택하면 된다. 대여한 보드게임을 반납하고 다른 게임으로 교환도 가능하…

영종도 복합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는 클럽 크로마(CHROMA)에서 30일과 12월1일, 15일 각각 입스브이(Yves V), 티에스토(Tiesto), 스티브 아오키(Steve Aoki·사진)의 공연을 진행한다. 30일 공연하는 입스브이는 유명 아티스트들과의 협업 트랙 작업으로 최근 상승…

■ 결국 법정으로 가게 된 ‘삼성바이오로직스 분식회계’ 논란 경영권 승계 무관한 회계처리 강조 재판 장기화 예상…‘시간끌기’ 지적 이재용 부회장 영향 최소화 관측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증권선물위원회의 고의 분식회계 결정과 관련해 법적 대응에 나섰다. 행정소송을 통해 회계처리의 정당성을…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이 28일(현지시간) 북한과의 비핵화 협상에 대해 “나는 북한과의 일련의 이벤트에 대해 더 덧붙일 것이 없다. 하지만 너무 멀지 않은 시기에 고위급 회의가 열리길 매우 기대한다”고 말했다. 리얼 클리어 폴리틱스와 AP통신 등에 따르면 폼페이오 장관은 이날…

스타트 총성이 울린 K리그 포스트시즌. 한 장 남은 K리그1 티켓을 향한 겨울 드라마의 첫 걸음은 대전 시티즌이 먼저 뗐다. 대전은 28일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리그2 준 플레이오프(PO)에서 광주FC를 1-0으로 꺾고 다음달 1일 부산구덕운동장에서 부산 아이파크와 K리그2 PO…

두산 베어스는 영리한 구단이다. 전신 OB는 1983년 삼성 라이온즈와 요미우리 자이언츠 출신 김일융 영입경쟁을 펼쳤다. 이적료와 계약금, 연봉 총액이 당시 천문학적 액수였던 5500만엔에 이르자 OB는 ‘차라리 연습장을 지어 미래에 투자하겠다’며 철수했다. 실제로 곧장 경상남도 창원…

NC 다이노스가 2018시즌 스토브리그 프리에이전트(FA) 첫 번째 계약에 성공했다. 28일 내야수 모창민(33)과 3년 17억원(계약금 8억원·연봉 3억원)에 계약했다. 3시즌 동안 매해 성적에 따른 1억원의 옵션이 있어 최대 20억원 규모다. 올해 FA를 신청한 15명 중 ‘1호…

야구를 표심 잡기에 이용했지만 당선 후에는 입장을 바꿨다. 부산 팬들은 십수 년째 같은 현상을 지켜보고 있다. 정당이나 이념을 떠나 이번에도 정치권은 야구를 이용한 것일까. 1985년 개장한 사직구장은 프로 10개 구단 홈구장 중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1960년), 잠실구장(1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