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점이라도 더’ … 숨소리 조차 조심스러운 고3 교실
“1분 1초가 아까워요. 목요일이 수능이에요.” 수능을 사흘 앞뒀던 지난 12일 오후 7시 30분. 광주 광덕고등학교 3학년 교실과 복도는 재채기 소리가 마치 천둥소리처럼 크게 들릴 만큼 고요했다. 교실에는 책장을 넘기고 글씨 쓰는 소리 외엔 침묵의 소리만 미세하게 귓전을 때렸다.…
- 2018-11-1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1분 1초가 아까워요. 목요일이 수능이에요.” 수능을 사흘 앞뒀던 지난 12일 오후 7시 30분. 광주 광덕고등학교 3학년 교실과 복도는 재채기 소리가 마치 천둥소리처럼 크게 들릴 만큼 고요했다. 교실에는 책장을 넘기고 글씨 쓰는 소리 외엔 침묵의 소리만 미세하게 귓전을 때렸다.…
![[KS 스토리] 백 번의 헛구역질·불면의 밤…KS 드라마는 그렇게 완성된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11/12/92842515.3.jpg)
가을 잔치. 포스트시즌(PS)을 일컫는 단어다. 한국시리즈(KS·7전4선승제)는 그 잔치의 백미다. 승자는 그 해의 주인공이 되지만 패자는 박수받기 힘들다. ‘두 번째로 잘한 팀’이라는 수사만큼 무색한 말은 없다. 팬들이 KS를 보며 느끼는 카타르시스는 그 감동을 만드는 이들에겐 큰…

최근 음주운전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한상진 국가교통안전연구센터장은 국내 음주운전자가 받는 최대 형량이 4년 6개월 수준이라고 지적했다. 한상진 센터장은 13일 cpbc 가톨릭평화방송 라디오 ‘열린세상 오늘! 김혜영입니다’에서 ‘한국의 음주운전 단속과 처벌기준은 어…

FCA코리아는 ‘2018 FCA 서비스 스킬 컨테스트(2018 FCA Service Skill Contest)’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18회를 맞은 FCA 서비스 스킬 컨테스트는 고객 만족 및 서비스 품질 향상을 주도할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매년 실시되고 있다. 서…

바른미래당 이언주 의원이 “자유한국당에 입당할 생각이 없다”고 분명하게 못 박으며 당 이적설을 일축했다. 이 의원은 12일 오후 tbs라디오 ‘색다른 시선, 김종배 입니다’와 인터뷰에서 지난 9일 자유한국당 청년특위 초청강연에 참석해 소속당인 바른미래당 지도부로부터 경고를 받는 것을…

지난 12일 밤 통산 4번째 한국시리즈 왕좌를 차지한 SK 와이번스가 염경엽 단장을 사령탑으로 교체했다. SK 와이번스(대표이사 류준열)는 13일 미국으로 돌아가는 트레이 힐만 감독의 후임으로 염경엽 현 단장을 제7대 감독으로 선임했다. SK와 염경엽 신임 감독은 계약기간 3년, …

불스원이 차량 실내에 미세먼지가 날리지 않도록 강력히 잡아주는 신개념 카매트 ’더스트가드’를 13일 출시했다. 차량 운행 중 에어컨 또는 히터를 켜면 카매트에 붙어 있던 온갖 미세먼지가 바람에 날려 차량 실내 전체에 흩날리게 된다. 불스원 더스트가드는 미세먼지 포집에 효과적인 원단을…

볼보트럭코리아는 도로교통공단과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과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2일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볼보트럭 종합출고센터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김영재 볼보트럭코리아 대표와 윤종기 도로교통공단 이사장과 박길수 본부장을 비롯한 관…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은 13일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후보자와 김수현 청와대 정책실장을 향해 “김동연·장하성 1기 경제팀이 결국 실패해 2기 경제팀을 인사한다고 해서 경제정책의 방향과 틀을 수정하는가 기대했는데 1기보다 더 엉터리”라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이날 국회…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이 13일, ‘정체성을 분명히 밝히라’는 손학규 당대표의 요구에 "나는 반문이다"고 답했다. 앞서 전날 손 대표는 지난 9일 자유한국당 행사에 참석했던 이 의원에게 "바른미래당의 존엄을 훼손하는 행위에 엄중 경고"한다며 "지역위원장 응모 당원으로서 정체성, 입장…

신라면세점이 주요 인기 브랜드를 최대 60%까지 할인하는 ‘레드세일’과 함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신라면세점은 이날부터 내년 1월 7일까지 전 점에서 겨울 계절마감 할인(시즌오프) 행사 ‘레드세일’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레드세일은 브랜드 및 품목에 따라 최대 60%까…

과거 국방부 장관의 지시에 헌법소원을 제기했다는 이유로 징계를 받고 강제 전역한 군법무관이 10년 만에 명예를 회복했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박은정)는 ‘복종의무와 사전건의 의무 등을 위반했다’며 국방부가 2008년 당시 군법무관이던 A씨에게 내린 징계와 강제전역 처분을 취소할 것…

한국토요타는 올 뉴 아발론 하이브리드 출시를 기념해 세계 각지의 토요타를 찾아 여행을 떠나는 ‘과감히 떠나라! 품격 있는 세계일주’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올 뉴 아발론 하이브리드를 표현하는 키워드 ‘과감함’, ‘품격’, ‘스타일’ 중 1개를 선택하고 그 키워드…

브룩스 켑카(미국)가 일주일 만에 세계랭킹 1위에 돌아왔다. 켑카는 11일(현지시간) 발표된 남자골프 세계랭킹에서 랭킹포인트 10.3226점으로 지난주 2위에서 한 계단 오른 1위가 됐다. 켑카는 지난해 US오픈과 PGA 챔피언십 정상에 오르며 순위를 끌어올렸다. 이어 지난 1…

서울에서 북서쪽으로 약 85마일(137㎞) 떨어진 북한의 ‘삭간몰’ 미사일 기지가 전쟁 시 한국을 타격할 수 있는 단거리 미사일을 보유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12일(현지시간) 조셉 버뮤데즈 국제전략문제연구소(CSIS) 선임 연구원이 빅터 차 한국석과 등과 더불어 내놓은 보고서에 따…

한국 대법원의 강제징용 배상 판결에 대해 일본 국민의 대부분은 납득이 되지 않는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NHK는 지난 9일부터 3일간 전국 18세 이상의 남녀 1215명을 대상으로 실시해 13일 공개한 여론조사 결과 대법원의 강제징용 판결에 대해 ‘납득할 수 없다’는 응답이…

회사 대표로 등록돼 있어 부과된 세금이라도 명의가 도용된 경우라면 세금을 내지 않아도 된다는 법원 판단이 나왔다. 서울행정법원 행정5부(부장판사 박양준)는 A씨가 노원세무서장 등을 상대로 낸 법인세 등 부과처분 무효 확인 소송에서 원고 승소 판결했다고 13일 밝혔다. A씨는 지난 …

현대자동차는 ‘i30 N 라인’을 체험해 볼 수 있는 3박4일 렌탈 시승 행사를 마련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시승 행사에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오는 19일까지 현대차 온라인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희망 차수, 시승센터를 선택하고 사연 등을 입력하면 된다. 현대차는 이번 렌탈…

휘발유와 경유 등에 붙는 세금이 15% 인하된지 일주일째인 지난 12일 주유소 휘발유 가격이 유류세 인하 시행 전에 비해 100원 이상 내려간 것으로 나타났다. 유류세 인하분이 소비자 가격에 거의 반영된 셈이다. 13일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 온라인 서비스인 ‘오피넷’에 따르면 전날 …

동덕여자대학교에서 나체로 음란행위를 하고 사진을 게시한 20대 남성이 불구속 상태로 검찰에 송치된다. 서울 종암경찰서는 박모(27)씨에 대해 불구속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박씨는 지난달 6일 오후 1시15분께 서울 성북구 동덕여대 대학원 3층 강의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