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0주기 추도식 인파 몰릴듯, 경찰 집중 배치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0주기 추도식인 23일에 많은 사람들이 몰릴 예정인 가운데 경찰이 김해시 진영읍 봉하마을 주변에 경비·경호경력을 집중 배치할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추도식에는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비롯해 민주당 지도부와 전·현직 의원, 참여정부 시절 인…
- 2019-05-2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0주기 추도식인 23일에 많은 사람들이 몰릴 예정인 가운데 경찰이 김해시 진영읍 봉하마을 주변에 경비·경호경력을 집중 배치할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추도식에는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비롯해 민주당 지도부와 전·현직 의원, 참여정부 시절 인…

이른바 ‘승리 단톡방’에서 ‘경찰총장’으로 거론된 윤모 총경이 경찰에 소환되기 하루 전날 청와대 민정수석실의 선임행정관과 메신저로 은밀한 대화를 나눈 사실이 드러났다. 대화 중에는 민갑룡 경찰청장과 청와대 비서관들의 저녁자리를 주선했다는 내용도 담겨있었다. 20일 SBS는 "윤 총경…
류현진(32·LA 다저스)의 파울 타구를 잡아낸 야시엘 푸이그(28·신시내티 레즈)의 수비가 ‘이주의 플레이’로 선정됐다고 미국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엠엘비닷컴(MLB.com)이 21일(한국시간) 밝혔다. 푸이그는 지난 20일(한국시간) 미국 오하이주 신시내티 그레이트 아메리칸…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1일 “지금 우리 대한민국은 신독재를 위한 과정을 거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지난해 영국 이코노미스트지의 칼럼을 인용해 “신독재에는 네 가지 단계가 있는데 위기시 카리스마를 내세워 집권, 적…

‘호박즙 곰팡이’ 논란 이후 각종 구설에 올랐던 ‘임블리’ 임지현 씨가 경영 일선에서 물러나기로 했으나, 여전히 임블리 측의 대처가 미흡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이은희 인하대학교 소비자학과 교수는 21일 YTN라디오 ‘김호성의 출발 새아침’과 인터뷰에서 “소비자들은 하루에도 임…

5월21일은 ‘부부의 날’이다. ‘부부의 날’은 부부관계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화목한 가정을 꾸려 나가자는 취지로 제정된 법정기념일이다. 5월 21일로 정한 데는 이유가 있다. 가정의 달인 5월에 ‘둘(2)’이 ‘하나(1)’가 된다는 뜻이다. 부부의 날은 지난 1995년 5월 21일…
○ 졸업생 평판도 1위로 인정받아 4차 산업혁명시대의 특징인 초연결·초지능 사회는 자동화와 연결성의 극대화로 우리 삶의 모습뿐 아니라 국가경쟁력도 좌우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이 분야 기술을 이끌 전기전자공학이 주목받고 있다. 전기전자공학은 금속과 반도체 소재의 전기적 성질…

‘한밤’이 배우 소지섭과 조은정의 첫 만남을 공개한다. 21일 방송되는 SBS ‘본격연예 한밤’은 소지섭 조은정이 인연을 맺은 ‘한밤’ 인터뷰 비하인드 영상을 공개한다. 소지섭의 열애 상대는 ‘한밤’ 큐레이터 출신 조은정으로, 지난해 소지섭이 출연한 영화 ‘지금 만나러 갑니다’…

방송인 유병재와 그의 매니저 유규선이 함께 YG를 떠난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21일 뉴스1에 “YG는 유병재 씨와 계약 만료를 앞두고 논의한 끝에 매니지먼트 업무를 6월 초 종료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동안 YG와 함께 하며 유병재 씨를 사랑해주신 팬 분들께 감…

유엔 산하 세계식량계획(WFP)이 지난달 약 982t의 식량을 북한에 지원했다고 미국 자유아시아방송(RFA)이 21일 보도했다. 이는 올해 들어 가장 작은 규모의 대북 식량 지원이다. WFP가 최근 공개한 국가보고서에 따르면 북한 임산부와 수유모, 어린이 등 45만여명에게 약 98…

‘스타일 아이콘’ 가수 선미가 싱그롭고 섹시한 매력으로 LA를 물들였다. 선미는 최근 미국 LA에서 촬영된 패션 매거진 그라치아 6월호 화보를 통해 생기발랄하면서도 섹시한 매력을 동시에 발산했다. 공개된 화보 속 선미는 플로럴 패턴의 롱 드레스로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하는가 하면, …

50년 전통의 영국 프리미엄 수유 용품 전문 브랜드 토미티피는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일반 컵 훈련을 할 수 있도록 ‘노노크 쓰러짐 방지 트레이닝 컵(No Knock Cup)’과 ‘360도 흘림 방지 컵(Easiflow® 360° Cup)’을 출시했다. 두 컵은 모두 일상에서 부모들이 …

전남 해남의 한 유명 사찰 주지스님이 종무소 직원인 40대 여성을 성추행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가운데 신도회가 책임있는 해명을 촉구하고 나섰다. 21일 해남 A사찰과 신도들에 따르면 B씨(48·여)는 지난 3일 사찰 종무소에 “주지스님이 차안에서 손을 잡고 기분 나쁜 농담을 했다…

방송인 유병재가 매니저 유규선 씨와 함께 YG엔터테인먼트를 떠난다. 21일 YG는 "유병재 씨와 계약 만료를 앞두고 논의한 끝에 매니지먼트 업무를 6월 초 종료하기로 합의했다"라고 밝혓다. 유병재는 유 씨와 함께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해 형제 케미를 선보이며 많은 …

국내 최대 모바일 플랫폼 기업 카카오의 계열사이자 2017년 7월 출범한 국내 1호 인터넷은행인 카카오뱅크가 사용자 수가 가장 많은 은행 앱으로 등극했다. 스마트폰 앱 시장 분석 업체인 와이즈앱은 전국 3만3000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으로 지난 4월 현재 주요 은행…

6년 만에 완전 변경된 도요타 ‘라브4’가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는 국내 SUV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한국토요타는 21일 도요타 용산전시장에서 ‘뉴 제너레이션 라브4’ 기자 발표회를 열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 도요타에 따르면 6년 만에 새롭게 출시된 신형 라브4는 …

김성 유엔 주재 북한대사가 자국 화물선 와이즈 어니스트호를 미국이 압류한 것과 관련한 긴급 기자회견을 21일 유엔 본부에서 연다. 20일(현지시간) AP통신은 김 대사가 와이즈 어니스트호 압류를 비판하는 기자회견을 21일에 연다고 보도했다. 앞서 북한은 지난 17일 김성 유엔주재…

영화 ‘악인전’이 160만 관객을 돌파했다. 21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의 집계에 따르면 ‘악인전’은 지난 20일 1214개 스크린에서 16만 5594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누적관객수 164만 6189명을 기록, 박스오피스 1위를 수성했다. 이로써 ‘악인전’은 지난…

21일 경기 안성의 한 공장에서 누출 사고가 발생한 아크릴산은 부식성이 매우 강해 인체에 치멱적인 화학 물질이다. 아크릴산은 플라스틱, 잉크, 니스, 래커 등에서 점도를 높여주는 용도로 사용된다. 아크릴산은 부식성이 매우 강해 인체에 치명적이다. 사람의 피부에 접촉시 심각한 화상을…
![[날씨] 22일 낮부터 다시 더워져…대구는 낮 최고기온 29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9/05/21/95618130.2.jpg)
수요일인 22일에는 전국이 맑은 가운데 대구의 최고기온은 29도까지 오르는 등 낮부터 전국 기온이 올라 덥겠다. 기상청은 이날(22일) 중국 남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맑겠다고 21일 예보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8~17도, 낮 최고기온은 22~29도로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