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피싱 꼼짝 마… AI 탐지 앱 나온다
이르면 내년 1월부터 인공지능(AI)을 이용해 보이스피싱을 잡아내는 애플리케이션(앱)이 보급된다. 금융감독원과 IBK기업은행은 통화 내용을 분석해 금융사기 전화를 실시간으로 탐지하는 ‘보이스피싱 탐지 앱’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IBK기업은행이 앱을 개발 중이며, 금감원…
- 2018-09-1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르면 내년 1월부터 인공지능(AI)을 이용해 보이스피싱을 잡아내는 애플리케이션(앱)이 보급된다. 금융감독원과 IBK기업은행은 통화 내용을 분석해 금융사기 전화를 실시간으로 탐지하는 ‘보이스피싱 탐지 앱’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IBK기업은행이 앱을 개발 중이며, 금감원…

회사원 김모 씨(42)는 이번 추석 연휴에 국내에서 가족여행을 즐길 계획이다. 연휴(22∼26일)에 이틀(27, 28일)을 더 붙여 휴가를 내면 9일을 연달아 쉴 수 있다는 생각에 가슴이 설렌다. 평소 자주 가던 여행지 대신 아이들과 색다른 체험을 해보고 싶다. 김 씨처럼 추석 연휴 …
![[알립니다]은산분리 완화… 금융혁신 과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09/17/92043913.1.jpg)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총괄 수석부회장(사진)이 16일 오후 늦게 미국으로 출국했다. 그룹 총괄 수석부회장으로서 그룹 경영 전반을 이끌게 된 뒤 첫 대외 행보를 ‘미국행’으로 택한 것이다. 그는 한국 자동차에 대한 미국의 고율 관세 부과를 막기 위해 미 행정부 인사를 두루 만날 것으로 …

한국해양조사협회는 채용에 편견과 차별적 요소를 배제하고 청년고용 12%를 달성해 청년고용친화 부문 대상을 받았다. ‘열린 채용’을 통해 공공기관 취업문턱 완화 및 청년고용 창출에 적극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해양조사 전문기관인 한국해양조사협회는 정부의 ‘블라인드 채용정책’…

한국서부발전은 노사가 손잡고 나눔형 일자리를 창출한 성과를 인정받아 ‘상생고용’ 부문 대상 수상의 영광을 가져갔다. 서부발전은 ‘행복 에너지, 행복 일자리’라는 슬로건 아래 일자리 창출을 통한 사회적 가치구현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다. 서부발전은 일자리 창출 전략 및 중장기(20…

우체국금융개발원은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 기업문화를 통해 양질의 고용환경을 갖추고 근로자의 고용안정과 복지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 산하 준정부기관인 금융개발원은 1966년 설립 이래 우체국예금·보험 사업의 향상과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금융…

울산항만공사는 해양·항만산업과 연계한 지역 일자리 창출에 모범을 보이며 지역특화 부문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울산항만공사는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경쟁력 있는 에코 스마트항만’이라는 비전 아래 조선업 위기로 침체된 울산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전사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지…

의정부시는 ‘2018 대한민국 고용친화 모범경영대상’ 고용지원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 의정부시는 민선 7기 안병용 시장의 ‘8·3·5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경제 살리기와 일자리 창출 등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있다. 8·3·5 프로젝트는 관광객 800만 명, 3만 개 일자리,…

‘2018 대한민국 고용친화 모범경영대상’ 지역특화 부문 대상은 영양군에 돌아갔다. 영양군의 총인구수는 2017년 말 기준 1만7479명으로 지자체 중에서 울릉도를 제외하고는 최하위에 속한다. 여기에 지역 내 대형기업 부족과 청년층 감소, 고령인구 증가로 지역 특화형 고용 정책이 무…

사회보장정보원은 4차 산업혁명에 적합한 첨단산업 육성을 통해 공공과 민간에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창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보건복지부 산하 사회보장정보원은 다양한 사회보장·복지·보건시스템을 통합 운영관리하기 위해 2009년 설립됐다. 2010년 사회복지통합 관리망 ‘행복e음’을 개통해 …

충남도는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고 근로자의 고용안정과 복지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등 여러 평가 항목에서 고용친화 경영의 모범적 가치를 인정받았다. 충남도는 그동안 지역맞춤형 일자리 창출을 도정의 핵심 목표로 삼고 지역 내 고용률을 끌어 올렸다. 지역민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더…

재생의학 전문 바이오제약사를 표방하는 파마리서치프로덕트는 ‘2018 대한민국 고용친화 모범경영대상’ 청년고용친화 부문 대상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양질의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올해 창립 25주년을 맞는 파마리서치프로덕트는 오랜 연구를 통해 축적한 DN…

‘2018 대한민국 고용친화 모범경영대상’ 상생고용 부문에서 최고의 점수를 받은 공기업은 한전KDN이다. 한전KDN은 고용친화 경영, 고용창출을 위한 경영활동 등 주요 평가 지표에서 사회·경제적 가치를 창출한 경영 성과를 높이 인정받았다. 한국전력공사 산하 한전KDN은 전력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2018 대한민국 고용친화 모범경영대상’ 청년고용친화 부문에서 대상을 거머쥐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올해 설립 5년차에 들어선 준정부기관으로 소상공인 육성과 전통시장·상점가 활성화를 위해 설립된 국내에서 유일한 기관이다. 공단은 2015년부터 ‘블라인드’…

‘2018 대한민국 고용친화 모범경영대상’ 고용안정 부문 대상은 페퍼저축은행에 돌아갔다. 페퍼저축은행은 경영의 4대 기본 원칙을 △수익성 △균형 △튼튼한 재무구조 △사람 중심에 두고 있을 만큼 직원의 소중함을 크게 중요시하고 있다. ‘사람 중심’을 실현하기 위해 채용부터 임직원 관…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취약계층 고용친화 부문’ 정상의 자리를 지켰다. 스타벅스는 연령과 성별, 학력, 장애 유무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평등 직장을 추구하며 기업 성장과 사회적 책임을 동시에 추구하고 있다. 1999년 7월 이화여대 1호점을 오픈한 스…

한국임업진흥원은 ‘2018 대한민국 고용친화 모범경영대상’ 상생고용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노사 소통과 혁신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이라는 전략 목표 아래 다양한 혁신모델을 선보이고 일자리의 양적·질적 향상에 앞장선 노력이 높게 반영된 결과다. 임업진흥원은 고졸 및 지역인재와…

한국예탁결제원은 정부의 ‘공공부문 비정규직 근로자의 정규직 전환 정책’에 동참하며 고용안정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예탁결제원은 지난해 7월 고용노동부의 공공부문 비정규직 근로자 정규직 전환 가이드라인 발표 이후 신속히 일자리 추진 조직을 설치·운영하고 의사결정 체계를 구축했다. 지난…

서민 주거안정과 주택산업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수행해온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공기업 특성에 부합하는 민간 일자리 창출 성과를 높이 인정받았다. HUG는 서민 주거안정과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해 주택 사업 전 단계에 걸친 종합 금융보증상품을 보유한 국내 유일의 주택보증 전담 공기업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