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이디코리아·페이누리, 공동사업 업무협약 체결
한국 관광 진흥원의 자료에 따르면 지난 7월에 방한한 중국인 관광객 수는 약 41만 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5.9% 증가했다. 지난 10월 국경절 한국을 방문한 중국인 관광객은 서울 명동 롯데백화점에서만 약 100억 원을 지출했다.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제주도 역시 관광객이…
- 2018-11-0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국 관광 진흥원의 자료에 따르면 지난 7월에 방한한 중국인 관광객 수는 약 41만 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5.9% 증가했다. 지난 10월 국경절 한국을 방문한 중국인 관광객은 서울 명동 롯데백화점에서만 약 100억 원을 지출했다.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제주도 역시 관광객이…

인천 한 교회 담임목사의 아들 김 목사가 10~20대 신도 다수에게 ‘그루밍 성폭력’을 저질렀다는 의혹과 관련해 피해를 주장하는 당사자와 이들을 대변하고 있는 정혜민 목사가 당시 벌어진 일들에 대해 입을 열었다. 신변보호를 위해 음성을 변조한 피해자는 지난 7일 YTN라디오 ‘이동형…
![[우아한 청년 발언대] 정권 따라 남북관계에 휘둘리는 북한학과 운명](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11/08/92782947.3.jpg)
《고려대 대학신문인 고대신문은 5일 발행된 창간 71주년 기념호에서 북한과 남북관계 특집기획을 실었다. 6일 소개한 학생 좌담회에 이어 두 번째로 정권에 따라 부침이 심한 한국 대학 학부과정의 북한학과에 대한 기획기사를 전한다. 국어교육학과 16학번 송채현 기자의 글이다.》 지난달…

신세계면세점이 광군제를 앞두고, 중국인 고객을 겨냥한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연다고 8일 밝혔다. 광군제(光棍節·11월11일)는 싱글을 위한 날이자 중국 최대 규모 온라인 쇼핑이 이루어지는 날로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로 불린다. 지난해 하루 온라인 쇼핑 거래액만 30조 원에 육박할 정도로…

숙명여고 학부모들이 시험문제 유출 의혹을 받는 쌍둥이 자매가 자퇴서를 제출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승인해주면 안 된다”며 반발하고 있다. 학부모 모임인 숙명여고 정상화를 위한 비상대책위원회(비대위)는 8일 성명을 내고 “쌍둥이 자매 자퇴는 괴물이 되는 길”이라고 주장했다. 비대위…

서울 명동대성당 들머리 지하 1층에 서울대교구가 운영하는 편집샵 ‘1898+’가 새롭게 문을 열었다. 170㎡ 규모의 1898+는 시계, 액자, 쿠션, 머그잔, 접시, 엽서, 카드, 노트, 파일, 다이어리, 티셔츠, 에코백, 가죽상품, 필기구, USB 등 다채로운 물품을 갖췄다.…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이 8일 재선 의원들과 만나 조직강화특별위원회 주도 인적쇄신 작업 등 비대위 활동과 2~3월쯤 예정된 전당대회 등 당 일정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는 의사를 재확인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재선 의원들과 조찬 회동을 가진 뒤 기자들과 만나 “비대…

인테리어 안마의자 ‘쉴렉스’ 선보여 라이프서비스 전문 기업 프리드라이프가 오는 8~11일, 4일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10홀에서 진행되는 ‘2018 코리아 렌탈쇼’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SBS플러스와 킨텍스가 주관하는 ‘2018 코리아 렌탈쇼’는 국내·외 대표 렌탈 제품을 …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뇌·인지과학전공 김규형 교수팀이 동물이 배가 고프거나 포만감을 느낄 때 행동 변화가 나타나는 메커니즘을 규명했다. 8일 DGIST에 따르면 공복 상태의 동물은 감각기관이 평소보다 예민해져 음식을 찾는 행동 등 특정 행동의 빈도가 증가하고 결국 생존 능력…

최모씨는 최근 군대에 보낸 아들로부터 전화 한 통을 받고 가슴이 철렁했다. 올해 4월 운전병으로 입대한 아들이 운전한 차량이 사고가 났다는 소식 때문이었다. 지난 9월14일 오전 육군 모 무대에서 운전병으로 복무 중인 최씨의 아들은 훈련 중 ‘레토나’(전술차량)를 운행하다 마주오는 …

절도 전과 10범인 20대가 출소한지 7개월만에 또 다시 현금을 훔쳤다가 경찰에 붙잡혔다. 광주 서부경찰서는 8일 종업원이 자리를 비운 사이 카운터에서 현금 35만원을 훔친 혐의(절도)로 신모씨(27)를 붙잡아 조사 중이다. 경찰에 따르면 신씨는 지난달 4일 오전 6시15분쯤 광주…

두산 베어스가 고민에 빠졌다. 정교함과 장타력을 모두 갖췄다고 평가 받는 타선이 조용하다. 두산은 지난 7일 인천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린 SK 와이번스와의 2018 신한은행 마이카 KBO 한국시리즈 3차전에서 2-7로 패했다. 이날 두산은 제이미 로맥에게 2개, 이재원에게 1개,…

신세계TV쇼핑이 남성 고객을 겨냥해 토탈 케어 제품 ‘일렉트로맨 면도기’를 내놨다고 8일 밝혔다. 일렉트로맨 면도기는 완판 신화 ‘일렉트로맨 에어프라이어’ 에 이어 이마트와 공동기획한 두 번째 일렉트로맨 상품이다. 신세계TV쇼핑에 따르면 일렉트로맨 면도기는 제품 헤드를 교체해 면…

전(前)직원 폭행과 엽기 행각 등으로 사회적 공분을 일으킨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이 폭행 등의 혐의로 7일 오후 체포돼 경찰 조사를 받은 가운데, 지난달 30일 공개된 양 회장 폭행 영상의 피해자 측은 양 회장의 개인정보법 위반 혐의도 의심했다. 피해자의 변호를 맡은 신민영 변호…

정당 지지도가 더불어민주당 40.1%, 자유한국당 20.5%, 바른미래당 8.4%, 정의당 7.8%, 민주평화당 2.8% 순으로 8일 나타났다.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가 tbs 의뢰로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 민주당은 지난주 대비 1.2%p 내린 40.1%를 기록, 6주째 하락세가…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수행 지지율(긍정평가)이 6주째 하락세인 것으로 8일 나타났다.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가 tbs 의뢰로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 문 대통령의 취임 79주차 국정수행 지지율은 지난주 주간집계 대비 0.5%p 내린 55.1%(매우 잘함 28.6%, 잘하는 편 26.…

7일 전격 체포된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47)이 경찰의 심야조사를 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에 따르면 양진호 회장은 7일 낮 12시 10분경 경기 성남시 분당구의 한 오피스텔 지하1층 주차장에서 체포돼 오후 3시 경기남부지방경찰청으로 압송됐다. 양진호 회장은 변호사 입회 등…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잉글랜드)가 유벤투스(이탈리아)에게 시즌 첫 패를 선사했다. 맨유는 8일(한국시간) 이탈리아 토리노의 알리안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20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H조 4차전에서 유벤투스를 2-1로 꺾었다. 지난달 24일 안방에서…

초대형 계약을 통해 투수를 영입할 수 없는 팀들에겐 류현진(31?LA 다저스)이 현실적 대안이 될 수 있다. 오클랜드 어슬레틱스도 이러한 팀들 중 하나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지역 언론인 샌프란시스코 크로니클은 8일(한국시간) 오클랜드의 2019 시즌 연봉 총액 인상 계획에 대해 다뤘…

베일에 가려져 있던 삼성전자의 ‘폴더블(foldable·접을수 있는)’ 디스플레이가 최초로 공개됐다. 삼성전자는 7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개최한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2018(Samsung Developer Conference 2018)’에서 접었다 펼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