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찰, ‘윤지오 보호 소홀’ 경찰 고발사건 형사부 배당
검찰이 ‘장자연 리스트’ 목격자로 알려진 배우 윤지오씨 신변 보호를 소홀히 했다는 시민단체의 경찰 고발 사건을 형사부에 배당했다. 9일 검찰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은 정의연대 등 시민단체가 윤씨의 신변 보호를 담당했던 경찰관들을 직무유기 등 혐의로 지난 2일 고발한 사건을 형사1부(부…
- 2019-04-0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검찰이 ‘장자연 리스트’ 목격자로 알려진 배우 윤지오씨 신변 보호를 소홀히 했다는 시민단체의 경찰 고발 사건을 형사부에 배당했다. 9일 검찰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은 정의연대 등 시민단체가 윤씨의 신변 보호를 담당했던 경찰관들을 직무유기 등 혐의로 지난 2일 고발한 사건을 형사1부(부…

섀도보팅(shadow voting·의결권 대리 행사) 제도 폐지로 올해도 주주총회 안건 부결 대란이 벌어졌다. 주로 감사(위원) 선임 안건들이 주주총회 문턱을 넘지 못하면서 경영권 감시가 제대로 이뤄질 수 있겠느냐는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재계와 정치권 일각에서는 이를 극복하기 위…

매년 6억마리 이상의 새가 미국 시카고 등 대도시 고층빌딩에 부딪쳐 목숨을 잃는 것으로 나타났다. 8일(현지시간) CNN은 미 코넬대 조류연구소의 연구를 인용해 새 무리가 도심지를 이동하다 고층빌딩의 인공 불빛에 착각을 일으켜 유리창 건물 벽면에 부딪치는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해 부…

“세계 투자자들이 등유 냄새나는 중국 술을 사려고 줄을 섰다. 알리바바와 텐센트는 잊어라, 투자자들은 이 독한 술에 취한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8일(현지시간) 위와 같은 제목으로 중국 구이저우마오타이(貴州茅台·마오타이) 기업의 주가가 연일 오르고 있다고 보도했다. 구이저우마…

울산지검은 9일 김기현 전 울산시장의 동생을 수사하면서 관련 사건에 부적절하게 개입했다고 고소된 현직 경찰관 A씨가 근무하는 울산지방경찰청에 대한 압수수색을 벌였다. 검찰은 이날 A씨가 근무하고 있는 울산지방경찰청 112 상황실과 직전 근무지인 지능범죄수사대 사무실에서 컴퓨터와 서류…
![[종합]“계속 펑펑” 충주 화재, 큰 불 잡고 잔불 정리 중·인명피해 無](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9/04/09/94961255.3.jpg)
9일 오전 충북 충주시 호암직동의 한 재활용 업체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현재 소방당국은 큰 불을 잡고 잔불을 정리 중이다. 충주시청 안전총괄과 관계자에 따르면 이날 화재는 오전 10시 40분경 발생했다. 출동한 소방당국은 큰 불을 잡고 이날 오후 12시 30분 현재 잔불을 정리하고 …

지난 7일 해임된 키어스천 닐슨 미 국토안보부 장관이 최근 대통령집무실 회의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게 공개적으로 면박을 당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CNN과 뉴욕타임스(NYT)는 8일(현지시간) 닐슨 장관 해임에 앞서 최근 백악관을 감싸왔던 분위기를 상세히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

일본 정부는 강제징용자에 대한 배상 판결과 관련해 우리 정부가 협의 요청에 응하지 않음에 따라 한일 청구권협정에 따라 중재위원회 개최 등 강경 대응에 나설 방침이라고 NHK가 9일 보도했다. 방송에 따르면 일본 정부는 협의를 제의한지 이날로 3개월을 맞았지만 한국 정부가 아직 응할 …

문재인 대통령은 4월 11일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새로운 100년, 선대들의 뜻을 이어가고 새로운 시대가 요구하는 소명을 받들겠다. 국민과 함께 혁신적 포용국가와 정의로운 대한민국, 평화번영의 한반도를 위해 담대하게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9일 오전 청와대에…

문재인 대통령은 9일 “정치적 쟁점이 크게 있는 법안이 아닌 만큼 소방공무원의 국가직 전환 관련 법안이 신속하게 처리돼 올해 7월부터 차질 없이 시행될 수 있도록 국회에 협조를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주재한 제14회 국무회의 모두 발언에서 “소방공무…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지난 8일 별세하자 야권에서는 9일 문재인 정부 책임론이 쏟아졌다.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은 이날 오전 열린 ‘열린토론, 미래: 대안찾기’ 토론회에서 “국민연금의 조양호 회장에 대한 이사 재선임 저지가 결국 조 회장을 빨리 죽게 만들었다”며 “국민연금이 민간기…

자유한국당이 고성 산불관련 재난보도를 소홀히 한 KBS에 책임을 물으며 양승동 사장의 사퇴를 주장했다. 김성태 의원은 9일 오전 자유한국당 원내대책회의에서 KBS의 부실했던 화재 재난보도에 대해 “재난 주관방송사 역할을 포기하고 정권 편파 방송에 집중했다”면서 “양승동 사장은 책임을…

한국전력이 강원도 지역을 휩쓴 대형 산불 원인으로 지목된 개폐기에 대해 발화 1시간 전 육안점검을 한 뒤 이상 없다고 판단한 것으로 드러나 ‘부실 점검’이 이뤄지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9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위원회 소속 윤한홍 자유한국당 의원이 한국전력으로부터 제출받은 …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이 이른바 ‘별장 성범죄’ 피해를 주장하는 여성을 무고 혐의로 검찰에 고소했다. 9일 검찰에 따르면 김 전 차관은 전날(8일) 서울중앙지검에 자신으로부터 피해를 봤다고 주장하는 여성 1명에 대해 무고·무고교사 혐의로 고소장을 제출했다. 서울중앙지검은 사건을 형…

당정청이 올해 2학기부터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무상교육을 실시하고 오는 2021년까지 고교 전학년으로 확대하기로 결정했다. 약 2조원이 소요될 고교 무상교육 예산은 정부와 시·도교육청이 절반씩 분담하기로 했다. 다만 관련 예산을 안정적으로 마련하기 위한 법 개정이 뒤따르지 않고 …

반복된 류현진(32·LA 다저스)의 사타구니 부상에 현지 매체도 우려를 표했다. 류현진은 9일(한국시간) 미국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의 부시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메이저리그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와의 경기에 선발로 등판해 1⅔이닝 2피안타 1탈삼진 1볼넷 2실점하고 왼쪽 사타구니 부…

글로벌 금융위기(2008년~2010년) 이후 우리나라 제조업의 노동생산성이 크게 약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은행이 9일 발표한 ‘산업별 노동생산성 변동요인 분석’에 따르면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우리나라 제조업 노동생산성 증가율은 2001년~2007년 평균 7.9%에서 2011년~2…

자유한국당이 9일 청와대 앞으로 몰려갔고 더불어민주당은 “한국당이 정쟁에만 눈이 멀었다”고 견제구를 날렸다. 이날 정치권 풍경이다. 여야가 8일부터 4월 임시국회를 소집했지만 의사일정을 합의하지 못한 채 공방만을 벌이고 있다. 개점휴업 상태를 이어가고 있는 국회에선 한동안 대치상태가…
![[베이스볼 피플] ‘제로맨’ LG 정우영, 스물다움과 스물답지 않음 사이](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9/04/08/94956091.3.jpg)
사람은 누구나 그렇지만 정우영(20·LG 트윈스)은 유독 ‘입체적’이다. 대화를 나눌 때면 만 스물이라는 나이가 믿기지 않을 만큼 깊은 철학이 느껴지는 대답을 내놓을 때가 있다. 그런가 하면 자신의 취미를 해맑게 웃으며 말할 때는 영락없는 스무 살 청년이다. 개막에 맞춰 LG 구단이 …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지위와 관련, 최고인민회의에서 헌법 개정을 통해 김 위원장의 국가수반 등극 가능성을 시사하는 노동신문 보도가 나와 주목된다. 9일 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우리나라 특명전권대사 핀란드 대통령에게 신임장 봉정’이라는 기사에서 리원국 주 핀란드 신임 북한 대사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