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기로 물만든 캘리포니아부부에 ‘X상’ 상금 17억원
캘리포니아의 데이비드 헤르츠, 로라 도스 헤르츠 부부가 공기를 식수로 전환하는 장치를 개발, ‘물부족 해결을 위한 X프라이즈’( XPrize For Water Abundance )상과 상금 150만 달러 (17억 700만원)의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남편 데이비드는 적절한 조건…
- 2018-10-2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캘리포니아의 데이비드 헤르츠, 로라 도스 헤르츠 부부가 공기를 식수로 전환하는 장치를 개발, ‘물부족 해결을 위한 X프라이즈’( XPrize For Water Abundance )상과 상금 150만 달러 (17억 700만원)의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남편 데이비드는 적절한 조건…

현대자동차에 이어 기아자동차도 3분기 저조한 실적을 기록했다. 시장 컨센서스를 크게 밑도는 어닝쇼크다. 지난해 불거진 통상임금 관련 소송 리스크는 모두 털어냈으나 올해 초 미국에서 에어백 컨트롤 유닛 결함에 따른 리콜을 결정하며 관련 비용이 실적에 반영됐다. 기아차는 올해 3분기…

한국형 험비’라 불리는 신형 소형전술차량(KM1)이 너무 큰 차폭 탓에 최전방부대 운용이 제한돼 후방부대로 재배치된 것으로 드러났다. 26일 국회 국방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김병기 의원이 국방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 7월 제1야전군사령부는 예하 부대에 ‘소형전술차량 …

10억 상당 의류·신발·의약품 제공 W재단이 라오스 세피안-세남노이 댐 사고 이재민에게 10억원 상당의 구호물품을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라오스 남동부 아타프주에 있는 세피안-세남노이댐의 보조댐이 붕괴되면서 50억㎥ 물이 인근 아야태, 힌라드, 마이, 타셍찬, 타힌, 사몽 등…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26일 본격적인 크리스마스 프로모션을 시작하며 음료 4종과 푸드 6종, 머그와 텀블러 등 상품 45종 등을 새롭게 내놨다. 올해에는 ‘그리너(Greener) 스타벅스 코리아’ 캠페인 친환경 활동으로 레드컵을 대신하는 크리스마스 슬리브 제공, 다회용 백 증정 등…

현재 시행되고 있는 재판부 재배당 제도 사유 중 전관예우 근절을 위한 ‘변호인과 연고관계로 인한 재배당’이 지난 2년간 총 706건으로 전체 재배당 건수의 약 9%에 해당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금태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대법원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

1935년 이후 미국령 북마리아나 제도를 강타한 가장 강력한 폭풍 ‘위투’로 사망자가 발생하고 공항이 폐쇄되는 등 피해가 이어지고 있다. 26일 현지 언론에 따르면 위투로 인해 840여명의 이재민이 발생했으며, 이 수는 점점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AP통신에 따르면 현지 …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26일 문재인 대통령의 평양선언·판문점선언 이행을 위한 군사분야 합의서 비준 관련, 선행 합의인 4·27 판문점선언의 국회 비준동의 요청도 철회할 것을 요구했다. 손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판문점선언) 비준동의…

더불어민주당 김현권 의원이 ‘여배우 스캔들’, ‘친형 강제입원’ 등 각종 의혹의 중심에 선 이재명 경기지사를 옹호하는 듯한 발언을 했다. 그간 민주당이 이 지사의 의혹과 관련해 곤혹스러워하면서도 말을 아껴온 가운데, 김 의원이 이와 관련해 공개적으로 목소리를 내 눈길을 끈다. 김 …

제26호 태풍 ‘위투’(Yutu)가 태평양의 미국 자치령 ‘북마리아나 제도’를 강타하면서 사이판 공항이 폐쇄돼 한국인 관광객 약 1000명이 고립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사이판에 고립된 관광객 김모 씨는 “영사관 쪽에서 전혀 연락받은 게 없다”고 주장했다. 김 씨는 26일 YTN …

11월말 청약제도 재편을 앞두고 내달 첫번째주까지 앞으로 2주간 견본주택의 문을 여는 단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무주택자 우선공급이 늘어나기전 ‘막차’를 타려는 유주택자의 발걸음이 분주해질 전망이다. 26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정부는 9·13대책의 후속조치로 내달말부터 …
제주국제공항 부지에 암매장 된 것으로 추정되는 4·3 희생자 유해 발굴을 9년만에 재개했지만 유해가 발견되지 않았다. 제주4·3평화재단은 지난 7월부터 3개월간 제주공항 내 활주로 인근 등 70년 전 4·3 당시 학살 암매장 구덩이를 확인하기 위해 조사했으나 유해를 발견할 수 없었다…

쌍용자동차가 올 1~2분기에 이어 3분기에도 영업적자를 기록했다. 쌍용차는 올해 3분기 실적(연결기준)을 집계한 결과 영업손실이 219억5300만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6일 공시했다. 매출은 9014억9700만원, 당기순손실은 182억3300만원으로 집계됐다. 매출은 지난해 3분…

국내 1위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 창업자인 권원강 회장(67)의 6촌 동생인 권모 교촌에프앤비 신사업본부장(상무·39)이 직원들을 폭행한 사실이 뒤늦게 드러나 파문이 일고 있다. 현재 교촌치킨 공식 소셜미디어에는 누리꾼의 항의와 비난이 빗발치고 있다. 앞서 조선비즈는 25일 권 …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비판해 온 민주당 인사 및 유력인사에게 배달된 폭발물 소포가 지금까지 10개로 나타난 가운데 일부는 플로리다에서 보내진 것으로 확인됐다. 25일(현지시간) CNN, 뉴욕타임스(NYT) 등에 따르면 이날 연방수사국(FBI)은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을 겨냥한 폭…

제26호 태풍 ‘위투(YUTU)’가 사이판이 속한 태평양의 미국 자치령 ‘북마리아나 제도’를 덮치면서 사이판 공항이 폐쇄 돼 우리 여행객 1000여 명이 고립되는 등 엄청난 생채기를 냈다. 26일(한국시간) 미국의 사설 기상업체 웨더언더그라운드에 따르면 사이판을 강타한 태풍 위투의 …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26일 “박근혜 정부 2년 동안 이뤄진 낙하산 인사 규모보다 문재인 정부 1년 4개월간의 낙하산 인사가 훨씬 많다”며 “최근 문제되고 있는 공공기관 채용비리를 유발하는 것이나 다름없다”고 맹공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

‘고졸 최대어’로 꼽혔지만 정규시즌에는 큰 두각을 드러내지 못했다. 하지만 포스트시즌(PS)에서 ‘대반란’에 가까운 성적을 냈다. 2007년 김광현(SK 와이번스)이 걸었던 길을 11년 뒤인 2018년 안우진(넥센 히어로즈)이 걷고 있다. ‘김광현의 데자뷔’ 안우진은 이제 그 앞에 선…
“할 말이 있다”며 112에 신고해 무작정 경찰관을 불러달라던 40대가 출동한 경찰관의 뺨을 때려 붙잡혔다. 경남 산청경찰서는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A씨(47)를 구속했다고 26일 밝혔다. A씨는 지난 23일 오후 3시45분쯤 산청군 한 가게에서 술에 취해 출동한 경찰관에게 욕설하며…

국내 1위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 창업자인 권원강 회장(67)이 6촌 동생인 권모 교촌에프앤비 신사업본부장(상무·39)의 ‘폭행 갑질’ 논란에 고개를 숙였다. 2014년부터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 매출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교촌치킨은 배달서비스 유료화 정책 시행 논란 이후 이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