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이비퍼니쳐 ‘북유럽 아일랜드식탁 홈바테이블’ 주방가구로 인기
최근 주방은 ‘제 2의 거실’이라고 불리며 새로운 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특히, 홈파티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주방가구로 ‘아일랜드 식탁’이나 ‘홈바테이블’ 등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이 같은 흐름에 힘 입어 북유럽풍 인테리어의 비주얼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많은 인기를 …
- 2018-11-0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최근 주방은 ‘제 2의 거실’이라고 불리며 새로운 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특히, 홈파티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주방가구로 ‘아일랜드 식탁’이나 ‘홈바테이블’ 등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이 같은 흐름에 힘 입어 북유럽풍 인테리어의 비주얼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많은 인기를 …

모델 겸 타투이스트 김우영이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났다. 8일 스타경제 스타투데이 보도에 따르면 김우영은 지난 5일 오후 5시 30분께 서울 마포대교에서 교통사고를 당해 사망했다. 김우영 측은 해당 매체에 “김우영이 현장에서 많이 다쳤고 신촌 세브란스 병원으로 옮겨져 심폐소생술을…
![[강은아 기자의 우아한] 탈북 청년, ‘한반도’를 말하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11/08/92730133.4.jpg)
《언젠가 통일의 주역이 될 탈북 청년들이 바라보는 한반도를 다루고 싶었다. 통일을 ‘간이 체험’한 탈북 청년들이 남한에서 어떤 걸 겪었고, 또 어떤 걸 생각하고 있을까. 그들이 살아온 남한은 어떤 곳일까. 그들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통해 앞으로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한반도를…

이낙연 국무총리는 8일 “올해 1∼9월 미세먼지 평균농도가 작년 25.1㎍/㎥에서 올해 22.7㎍/㎥으로 10% 가까이 줄었다”고 밝혔다. 이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에서 정부가 지난해 9월 발표한 ‘미세먼지 관리 종합대책’에 따라 30년 이상 …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서 팝업스토어 오픈 예고 이탈리아 네오클래식 브랜드 ‘메트로시티(METROCITY)’가 지난 3일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에 위치한 THE WAVE POP-UP ZONE에서 트렁크 쇼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지난달 출시된 세계적인 스타일리스트 헥터 카스트…
![[드론으로 본 제주 비경]육지보다 ‘바다 밭’이 더 편안한 해녀 할머니](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11/08/92783554.3.jpg)
가을햇살이 따스한 2일 오후 제주 서귀포시 한 해안. 바다 속을 자유롭게 유영하면서 소라를 캔 해녀 할머니가 태왁과 망사리를 땅으로 올려놓고는 지팡이를 잡았다. 80세를 훌쩍 넘긴 듯한 해녀의 한걸음 한걸음에서 삶의 무게가 느껴졌다. 바다 속을 마음 놓고 헤집고 다닌 모습과 너무나 대…

6일(현지시간) 치러진 미국 중간선거에서 20년 만에 한국계 연방의원 탄생이 유력하다. 캘리포니아의 영 김 후보(56)에 이어 뉴저지주에 출마한 앤디 김(36) 후보가 막판 뒤집기에 성공하면서 2명의 한국계 의원이 당선될 전망이다. CNN에 따르면 캘리포니아주 39선거구 개표가 10…
2018 한국시리즈 3차전 중계방송이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TNMS 미디어데이터에 따르면 7일 오후 6시20분 KBS 2TV ‘2018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3차전’ 중계 방송이 전국시청률 9.3%를 기록했다. 2018 한국시리즈 경기 중 최고 시청률이다. 인천 미…
![[BCG 경피용 백신 회수]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 접속 안돼” 부모 불안 가중](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11/08/92784153.2.jpg)
1세 미만 영아가 맞는 일본산 결핵 백신에서 1급 발암물질인 ‘비소’가 초과 검출돼 부모들의 불안이 가중하는 모양새다. 관련 정보를 확인하려는 이들이 몰려 질병관리본부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 접속이 더디다는 제보도 속출 중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7일 보도자료를 통해 “일본 후생성이 …

경찰이 이재명 경기지사의 ‘여배우 스캔들’ 의혹을 제기한 바른미래당 김영환 전 경기지사 후보와 여배우 김부선 씨를 불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한 가운데, 이 지사는 8일 “이른바 답정너(‘답은 정해져 있고, 너는 대답만 하면 돼’를 줄여 이르는 말). 김영환 김부선 불기소 예측은 어려…

축구대표팀 미드필더 정우영(알사드)이 부상으로 11월 A매치를 건너뛴다. 대한축구협회는 8일 발목을 다친 정우영을 소집 명단에서 제외했다고 밝혔다. 카타르 알사드 소속의 정우영은 지난달 27일 알아흘리전에서 전반전만 뛴 뒤 교체됐다. 3일 움살랄전 출전 명단에서는 빠졌다. 정우…

3~6일 서울지역에서 발생한 고농도 미세먼지에는 국내 발생 오염물질과 중국발 오염물질 외에 북한에서 날아온 미세먼지도 포함돼 있었던 것으로 분석됐다.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은 8일 시청사에서 ‘서울지역 최근 고농도 초미세먼지(PM2.5) 원인평가’를 발표했다. 연구원에 따르면 3~…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이 내년 봄쯤에 문재인 대통령 지지율이 하락해 더불어민주당이 야당과 통합할 가능성이 있다고 예측했다. 박 의원은 8일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총선이 다가오면 바른미래당은 (당이) 어려우니 새로운 길(한국당과 통합)을 가려할 거다. 그리고 민…

서울대병원 신경외과는 ‘요통환자 관리를 위한 정책 포럼’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포럼은 오는 16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열리며, 척추질환 치료에 대한 의료정책적 개선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수술치료와 비수술 치료의 비교분석 연구 중간결…

경쟁업체의 영업비밀을 뺴돌린 혐의를 받는 중국 통신장비업체 화웨이 한국지사 임원이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서울중앙지법 형사15단독 권성우 판사는 8일 부정경쟁방지 및 영업비밀 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영업비밀누설등) 혐의로 기소된 화웨이코리아 강모(47) 상무에 대해 징역 8개월에 집행…

정부가 강진 및 쓰나미 피해를 입은 인도네시아의 구호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우리 공군 수송기를 한 차례 더 파견한다. 외교부는 “지난 9월28일 인도네시아 술라웨시 섬에서 발생한 지진과 쓰나미로 큰 피해를 입은 인도네시아의 구호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9일 우리 군 수송기를 재…

서울 도심의 한 사격연습장에서 실탄 2발을 훔쳐 달아난 일본인 용의자는 집에 장식용으로 보관하려고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확인됐다. 8일 서울 남대문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긴급체포된 일본인 A씨(24)는 경찰 조사에서 “평소 총알을 좋아했고, 사격 도중 실탄을 보고 집에 장식해 놓기 위…
러시아와 미국으로부터 유럽을 방어하기 위한 유럽군대가 7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출범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유럽연합(EU) 9개국 국방장관들은 이날 파리에서 처음 회동해 세부적인 내용을 논의했다. 이날 핀란드도 동참 의사를 밝혔다. 이 밖에 독일·벨기…

최근 서울의 초미세먼지(PM 2.5) 고농도 현상은 국내 대기정체와 더불어 북한 등 외부유입 요인이 더해져 발생한 것으로 분석됐다. 기상이변으로 풍속이 점차 약해지면서 올 겨울 미세먼지 고농도 현상은 예년에 비해 더욱 빈번히 발생할 전망이다. 정권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 원장은 8일…

제작진의 주장처럼 오해일까, 아니면 마땅히 제기될 수 있는 합리적인 의심일까. 14일 개봉하는 이범수 주연의 영화 ‘출국’(감독 노규엽·제작 디씨드)이 작품 공개 전부터 여러 시선을 받고 있다. 이 영화는 2년 전 국정농단 사태와 맞물려 세상에 드러난 영화계 ‘블랙리스트’의 반대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