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리그 선수들, 강원 지역 산불 피해 복구 위해 성금 기부
K리그 선수들이 산불 피해를 입은 강원도민들을 위해 성금 9720만원을 기부한다. K리그 선수위원회(위원장 김영광)와 각 구단 주장들이 성금 모금을 적극 독려하고 K리그 22개 구단에 속한 모든 선수들이 동참했다. 특히 이번 산불 피해지역은 K리그1 강원FC의 연고지로 각 구단 …
- 2019-04-1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K리그 선수들이 산불 피해를 입은 강원도민들을 위해 성금 9720만원을 기부한다. K리그 선수위원회(위원장 김영광)와 각 구단 주장들이 성금 모금을 적극 독려하고 K리그 22개 구단에 속한 모든 선수들이 동참했다. 특히 이번 산불 피해지역은 K리그1 강원FC의 연고지로 각 구단 …

멘소래담이 손쉽게 피부에 부착해 근육통을 케어하는 사각 형태의 ‘멘소래담 딥액션 카타플라스마’ 파스와 동전 모양의 ‘멘소래담 코인플라스타’ 파스를 출시했다. 소염작용으로 통증 치료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살리실산메틸, 청량감을 제공하는 L-멘톨, dl-캄파, 박하유, 온기를 발생시켜 …

지난해 태국 동굴 속에 조난됐던 소년 12명과 코치를 무사히 구조해냈던 영국의 유명 동굴 탐험가가 미국에서 수중 동굴 탐사 중 조난당했다가 구출됐다. ABC, CNN 등에 따르면, 영국 동굴 탐험가 조시 브래츨리는 미국 미시시피주에 있는 밀 폰드 동굴을 탐사하다 16일 저녁 7시쯤…

LG 트윈스의 내야수 오지환(29)과 쇼호스트 김영은(30)과 열애 중이다. 현재 김영은은 임신 4개월째다. 김영은은 1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초음파 사진을 올린 후 "황금돼지띠맘", "12주 초음파 사진", "지금은 15주"라는 해시태그를 남겼다. 또한 5일에는 "왠지 아빠 판박이…

지난해 채용비리로 홍역을 치른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에서 이번엔 팀장급 여성 간부의 성희롱 의혹이 불거졌다. 청주문화재단은 18일 인사위원회를 열고 남성 직원들을 성희롱한 의혹을 받고 있는 팀장 A씨(여)에 대한 징계를 의결했다. 다만 재단 측은 구체적인 징계 의결 결과에 대해서는…

발렌시아 이강인(18)의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 참가가 사실상 확정됐다. 오는 22일부터 소집되는 U-20 대표팀의 국내훈련부터 함께 한다. 최종명단이 공개되는 것은 5월1일이지만, 차출과 관련해 이미 발렌시아와 대한축구협회의 조율은 마친 상태라 특별한 변수가 발생…

‘진한 향기는 와인보다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은 키스보다 황홀하다.’ 프랑스 정치가 샤를모리스 드 탈레랑페리고르(1754~1815)가 커피를 예찬하며 한 말입니다. 이 말처럼 여러 매력을 가진 음료 커피는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받고 있습니다. 몸에 좋다, 나쁘다 말은 많지만 한 번 맛을 …

유승민 전 바른미래당 대표는 18일 호남 신당 창당에 무게를 둔 ‘제3지대론’과 관련해 “바른미래당은 스스로의 힘으로 개혁중도 정당으로서 (유권자의) 마음을 얻을 생각을 해야 한다”며 반대 입장을 명확히 했다. 유 전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마친 후 기자들에게 “지역당이 되…

전국에서 가장 늦게 피는 전북 진안군 마이산 벚꽃이 18일 개화율 80%를 넘어섰다. 마이산 벚꽃은 이번 주말까지 절정의 아름다움을 뽐내다가 다음 주 엔딩을 맞이할 것으로 보인다. 벚꽃은 제주도와 진해를 시작으로 5일 정도의 간격을 두고 북상해 하동, 전주를 거쳐 서울까지 개화해…
![[속보] 5호선, 오후 2시 30분 재개…“곧 양방향 복구”](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9/04/18/95114567.2.jpg)
[속보] 5호선, 오후 2시 30분 재개…“곧 양방향 복구” 김소정 동아닷컴 기자 toystory@donga.com

바른미래당이 18일 선거제 패스트트랙(신속처리 안건)을 논의하기 위해 의원총회를 열었지만 합의하지 못하고 의총을 마쳤다. 김관영 원내대표는 이날 의총 직후 브리핑을 통해 “최종 합의된 내용이 상대방에게 번복되는 문제가 나와 더 이상 논의를 진행하지 않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

남경필(54) 전 경기지사는 3월 29일 정계은퇴를 선언했다. 그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저는 오늘 제 젊은 시절을 온전히 바쳤던 정치를 떠납니다. 땀 흘려 일하는 청년 남경필로 다시 돌아가 새롭게 도전하고자 합니다”라며 스타트업 창업 소식을 알렸다. 남 전 지사는 고(故) 남평우…

고등학생이 교장에게 폭행을 당했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수사를 벌이고 있다. 18일 전남 곡성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8시10분쯤 곡성의 한 고교에 재학 중인 A군으로부터 자신이 다니는 학교 교장에게 소주병으로 폭행을 당했다는 신고를 받았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A군에게…

송파구에 이어 강남구 아파트 전셋값도 하락세가 멈췄다. 서울 전셋값 하락폭도 점차 보합에 가까워지는 양상이다. 18일 한국감정원의 ‘전국주택가격동향조사’에 따르면 4월 셋째주(15일 기준) 서울 아파트 전셋값은 0.04% 하락해 전주(-0.06%) 대비 낙폭이 축소됐다. 서울 아…

북미프로축구 메이저리그사커(MLS) 밴쿠버 화이트캡스에서 뛰는 황인범이 리그 마수걸이 득점포를 터뜨렸다. 이 골은 팀의 시즌 첫 승을 만드는 귀중한 골이 됐다. 황인범은 캐나다 밴쿠버의 브리티시 콜롬비아 플레이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MLS 웨스턴 콘퍼런스 LAFC와 홈경기에…

캐나다 친환경 브랜드 ‘에티튜드’ 등 일부 유아용 위생용품 세척제에서 ‘가습기 살균제 사건’ 당시 문제가 된 살균보존제가 검출돼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조치에 나섰다. 식약처는 17일 수입 위생용품 세척제를 통관·유통단계에서 검사한 결과, 일부 제품에서 사용이 금지된 살균보존제 ‘메칠클로…
18일 오전 8시 29분께 충남 서산시 지곡면 인근 도로를 주행하던 차량에서 페놀이 도로에 흘러나와 서산시와 소방당국이 방제 작업에 나섰다. 서산시와 소방당국 등에 따르면 25t 탱크로리 운전자가 밸브를 완벽하게 닫지 않고 주행을 하던 중 액체상태의 페놀이 흘러나와 페놀 2000ℓ …
![[금융 in IT] '노후 파산은 피하자' 노후 준비는 금융상품으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9/04/18/95114305.1.jpg)
고령화와 장기 경기침체를 함께 겪고 있는 일본은, 최근 노후 파산이 사회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일본에서는 노후 파산 문제로 인해 빈곤층으로 전락한 노년층이 600만~700만 명으로 전해진다. 문제는 심각하다. 빈곤층으로 전락한 노년층이 젊었을 때, 돈을 흥청망청 쓴 것도 아니다. …
18일 오전 10시 10분께 충남 서산시 대산읍 대곡리 현대오일뱅크 대산공장에서 일하던 30대 근로자가 호흡곤란 증세로 쓰러져 병원으로 이송됐다. 경찰과 소방당국 등에 따르면 현대오일뱅크 대산공장 폐유저장시설에서 모터 펌프 교체작업을 하던 A(33)씨가 쓰러져 있는 것을 동료직원이 …

경남 진주에서 발생한 아파트 방화·흉기 난동 사건의 피해자와 가족들이 청와대 국민청원 참여를 독려 중이다. 17일 경남 진주시 가좌동 소재 아파트에서 안모 씨(42)는 본인 집에 휘발유를 뿌려 불을 지르고 계단으로 대피하던 이웃들을 상대로 흉기를 휘둘렀다. 이로 인해 5명이 숨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