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찰, ‘승리 카톡’ 사건 형사부 배당…“수사지휘 만전”
검찰이 ‘빅뱅’ 멤버 승리(본명 이승현)와 가수 정준영씨의 경찰 유착 의혹 및 불법 영상 촬영·유포 사건을 형사부에 배당했다. 서울중앙지검은 18일 대검찰청으로부터 넘겨 받은 이 사건들을 형사3부(부장검사 신응석)에 배당했다고 밝혔다. 대검으로부터 사건을 남겨받은 지 나흘만이다. …
- 2019-03-1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검찰이 ‘빅뱅’ 멤버 승리(본명 이승현)와 가수 정준영씨의 경찰 유착 의혹 및 불법 영상 촬영·유포 사건을 형사부에 배당했다. 서울중앙지검은 18일 대검찰청으로부터 넘겨 받은 이 사건들을 형사3부(부장검사 신응석)에 배당했다고 밝혔다. 대검으로부터 사건을 남겨받은 지 나흘만이다. …

적지 않은 사람들이 발표로 인한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목소리나 사투리로 인한 콤플렉스 또는 자신감 결여로 인해 열심히 준비한 발표 자료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망치는 경우가 부지기수다. 발표나 스피치를 위한 보조자료로 보통 마이크로소프트사의 파워포인트가 사용된다. 파워포인트를 …

한국 테니스의 간판 정현(23·한국체대)의 세계랭킹이 추락했다. 정현은 18일 발표된 남자프로테니스(ATP) 세계랭킹에서 92위에 올랐다. 지난 11일 63위에서 29계단 내려갔다. 허리 부상 탓에 18일 막을 내린 ATP 투어 BNP 파리바 오픈에 불참한 정현은 지난해 이 대회 …

제주지검은 다섯 살 배기 의붓아들을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아동학대범죄의 처벌에 관한 특례법상 아동학대치사 및 아동학대)를 받는 A(36·여)씨를 구속기소했다고 18일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해 11월부터 12월6일까지 양육 중이던 의붓아들 B(5)군의 얼굴과 허벅지, 머…

18일 오전 강원 춘천의 한 공군부대에서 정비 중이던 천궁(天弓)이 비정상적으로 발사돼 공중에서 폭파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공군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38분경 춘천의 공군부대에서 정비 중이던 천궁유도탄 1발이 비정상 발사돼 기지 인근 상공에서 자폭했다. 천궁유도탄은 비정상 …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주요 산업인 서비스 로봇과 드론 분야의 발전상을 확인할 수 있는 2019 로보유니버스&케이드론/VR서밋이 오는 8월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5회째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로봇, 드론, VR분야의 최신 기술을 선보이며 세계적 권위자들이 함께하는 다…

경기 안양에서 발생한 ‘청담동 주식부자’ 이희진 씨 부모 피살 사건 피의자는 이씨 부모와의 채무관계로 얽힌 2000만원 때문에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조사됐다. 경기남부경찰청은 18일 오후 2시 설명회를 열고 “검거된 피의자 김모(34)씨는 이씨 아버지에게 투자 목적으로 2000만원을…

서울중앙지검이 국민권익위원회가 수사의뢰한 가수 승리(본명 이승현·29)의 성접대 의혹 사건과 정준영(30)의 불법 촬영·유포 사건을 18일 형사3부에 배당했다. 검찰은 다만 곧바로 직접 수사에 들어가는 대신 당분간 경찰의 수사를 지켜본다는 방침이다. 서울중앙지검은 이날 승리와 정준영…

부산의 한 사립고에서 교사 여러 명이 여학생들의 신체 특정 부위를 만지면서 성추행을 일삼거나 교내 업무용 PC에 각종 포르노 영상과 사진을 저장해두고 있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18일 해당 사립고와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 학교 교사들 가운데 일부는 우연을 가장해서 학생들의 엉덩이를 만지…

제31회 롯데기 왕좌의 주인공이 가려졌다. 롯데 자이언츠가 지난 8일까지 진행한 ‘제31회 롯데기 초·리틀·중학교 야구대회’에서 감천초, 부산북구리틀야구단, 경남중이 대회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초등부 6개팀, 리틀부 19개팀, 중등부 9개팀 등 총 34개팀이 참가해 실력을 …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 바른미래당 등 여야 3당 원내대표가 18일 선거제 개혁안 패스트트랙 상정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만났지만 별다른 수확 없이 발길을 돌렸다. 홍영표 민주당, 나경원 한국당,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회동을 가졌지만 각 당의 입장차만 확인…
![[청계천 옆 사진관]빨주노초…색동옷 갈아입은 서울광장 ‘봄꽃 단장’](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9/03/18/94612759.2.jpg)
이 날 서울광장 주변 화단과 화분에 수국, 루피너스, 라벤더, 꽃 양귀비, 제라늄, 로벨리아, 물망초, 알리섬, 비올라, 델피늄,등 총 48종 봄 꽃 4900본이 식재됐다. 동아일보 사진부 김동주기자 zoo@donga.com

한미약품은 지난 14일 서울 강남구 소재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한국산텐제약과 안구건조증 치료제 공동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대상 제폼은 ‘디쿠아스’와 ‘디쿠아스-에스’로 성분명은 디쿠아포솔나트륨이다. 이번 계약으로 두 회사는 다음 달 1일부터 국내 종합병원과 병…

뉴욕 맨해튼 노숙자 쉼터에 사는 8살 나이지리아 난민 소년이 사립학교 학생들을 제치고 뉴욕 체스대회 챔피언으로 등극했다. 8월 망명 심사를 앞둔 이 소년은 “미국인이 된 것 같다”는 수상 소감을 전했다. 17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타니톨루와 아데부미(8)는 지난…

서울 강남구 클럽 ‘버닝썬’에서 집단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김모씨(29)가 19일 경찰 조사를 받는다. 김씨는 이날 조사에 앞서 취재진을 만나 심경을 밝히는 자리를 가질 예정이다. 김씨의 법률대리인을 맡은 법률사무소 ‘최선’의 박성진 변호사는 18일 “내일(19일) 오전 10시 김…

‘투자의 귀재’ 억만장자 워런 버핏이 자산을 불리기 위한 방법으로 의사소통 능력을 키우라고 강조했다. 17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캐나다 토론토 소재의 스타트업 기업 보이스플로우의 공동 창업자인 마이클 후드가 링크드인에 공개한 영상에서 버핏은 ‘이제 막 학교를 졸업하는 2…

교육부가 18일 에듀파인 도입 의사를 밝힌 사립유치원들에 “실제 도입이 이뤄지지 않으면 행정제재가 가해진다”고 강조했다. 교육부가 지난 15일 오후 6시까지 집계한 국가관리 회계시스템 에듀파인 도입 현황에 따르면, 전체 의무도입 대상 570곳 가운데 568곳이 도입을 완료했다. 도입…
![[에듀윌] 2019 공기업 채용 대비, NCS부터 시작하자](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9/03/18/94612059.4.jpg)
공기업은 ‘신의 직장’이라고 불리며 많은 취준생들이 가고 싶은 회사로 꼽힌다. 공무원이 가지는 장점과 일반 기업이 가지는 장점을 고루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연봉·복지·정년 등의 장점 외에도 취준생들은 능력 중심 채용 또한 공기업의 장점으로 꼽기도 했다. 설문조사 결과 올해 가장 입…

영장전담판사를 맡던 당시 법원에 접수된 영장청구서와 수사기록을 유출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성창호 서울동부지법 부장판사의 재임용이 확정됐다. 18일 대법원에 따르면 올해로 임용 20년째인 성 부장판사는 4월27일자로 판사에 연임됐다. 법관은 헌법에 따라 10년 주기로 재임용 심사를 …

영국 여객기에서 만취한 남성 둘이 혈투를 벌인 영상이 온라인에 공개되며 이목을 끌고 있다. 17일(현지시간) BBC, 스카이뉴스 등에 따르면 이들은 착륙 직후 체포됐다. 사건이 발생한 것은 16일 아침 스코틀랜드 서부도시 프레스트윅발 라이언에어에서다. 영상을 촬영한 승객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