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 주둔비 150% 요구 트럼프…퇴역장성들 “멍청해” 쓴소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군이 배치된 전 세계 동맹국에 대해 미군 주둔비의 150%에 달하는 금액을 청구하려 한다는 보도가 나오자 퇴역 미 사령관들이 쓴소리를 내뱉고 있다. 11일 디펜스원에 따르면 유럽 주둔 미군 사령관을 역임했던 퇴역 3성 장군 벤 호지스는 이 매체와의 이메…
- 2019-03-1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군이 배치된 전 세계 동맹국에 대해 미군 주둔비의 150%에 달하는 금액을 청구하려 한다는 보도가 나오자 퇴역 미 사령관들이 쓴소리를 내뱉고 있다. 11일 디펜스원에 따르면 유럽 주둔 미군 사령관을 역임했던 퇴역 3성 장군 벤 호지스는 이 매체와의 이메…

국적 LCC(저비용항공사) 에어서울(대표 조규영)이 올해 혹자전환을 경영 목표로 삼겠다고 밝혔다. 에어서울은 최근 지난해 매출 2215억 원을 기록해 2017년 1084억 원 보다 두 배 이상 늘었고, 영업이익은 2017년 260억 적자에서 2018년에는 16억 적자로 크게 호전됐…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친형(고 이재선씨)에 대한 직권남용 혐의 9차 공판이 11일 오전 10시부터 진행됐다. 검찰은 이 지사가 성남시장이던 2012년 직권을 남용해 정신과전문의 등에게 친형의 정신병원 강제입원을 지시했다며 기소했고, 이 지사 측은 ‘강제입원’이 아닌 ‘강제진단’이라며 …

아세안 3국(브루나이·말레이시아·캄보디아)을 순방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16일 마지막 방문국인 캄보디아에서 세계적인 유적지 앙코르와트를 방문하기로 확정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11일 브루나이 현지 프레스센터에서 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이 16일 귀국하는 길에 캄보디아의 앙…

KT는 2014년 10월 상용화를 시작한 ‘기가인터넷’이 출시 53개월 만에 가입자 5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국내 전체 인터넷 이용자(2018년 12월 기준 2130만 명)의 23%에 해당하는 수치다. KT의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중 기가인터넷 가입자 비중도 201…

태국의 한 두리안 유통업계의 ‘큰손’이 딸의 배우자를 찾기 위해 열기로 했던 특별한 오디션을 돌연 취소했다. 7일(현지 시간) 태국 코코넛 방콕에 따르면 태국 남동부 짠타부리 등에서 두리안 유통업체를 운영하는 아논 롯통(58)이 최근 막내딸 카시타(26)의 신랑감을 뽑는 공개 오디션…

파울루 벤투 축구대표팀 감독이 넓은 연령폭의 선수단을 구성했다. 역사상 손에 꼽히는 어린 선수도 있고 베테랑도 있다. 벤투 감독이 강조한 건 나이가 아닌 능력이다. 벤투 감독은 11일 파주NFC에서 22일 볼리비아, 26일 콜롬비아와의 평가전에 나설 국가대표 27명을 발표했다. 이…

우리 정부의 후쿠시마 수산물 수입금지 조치에 대해 일본이 세계무역기구(WTO)에 제소한 사건 최종 판정이 다음 달에 나온다. 지난해 2월 WTO 패널 1심 판정 때 일본의 손을 들어줬기 때문에 이번 최종심에서도 패소하면 후쿠시마 수산물 수입이 8년 만에 재개될 수 있다. 11일 산업…

비흡연자가 간접흡연에 노출되면 만성신장(콩팥)병 발병위험이 1.48배로 직접 담배를 피웠을 때보다 위험도가 높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이는 간접흡연이 직접흡연보다 만성신장병에 더 해롭다는 것을 의미한다. 박정탁 세브란스병원 신장내과 교수팀은 2011~2014년 비흡연자 2284명을 …

이덕선 한국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 이사장이 사퇴 의사를 밝혔다. 개학 연기 투쟁 실패로 백기 투항한 지 7일 만이다. 이 이사장은 11일 입장문을 내고 “모든 책임을 지고 한유총 이사장직을 사임한다”며 “새 이사장을 선출할 26일 대의원 총회 때까지만 자리를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10일(현지시간) 에티오피아항공 여객기가 추락해 탑승자 157명이 전원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하자 사고 기종인 보잉 737 맥스8 기종의 운항을 중단하는 움직임이 확산하고 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이날 에티오피아항공은 트위터에 성명을 내고 “ET302편의 추락사고 원인이 밝혀…

‘남북 탁구단일팀’을 이뤄 활약했던 북한 4·25 체육단 차효심 선수의 ‘하나에 대한 생각’이라는 제목의 글을 대남 선전매체가 11일 소개했다. 지난해 7월 코리아오픈과 국제탁구연맹 그랜드파이널스에서 남측 장우진 선수와 함께 우승과 준우승을 차지하는 등 ‘남북 오누이’ 찰떡 호흡을…

경제사회노동위원회(경사노위)가 다시 개최한 본위원회에서도 탄력근로제 등 합의안 등을 의결하지 못했다. 이에 경사노위는 일단 지금까지 탄력근로제 관련 논의 경과를 국회에 보내고, 이날 의결 예정이었던 안건들은 본위원회를 다시 개최해 의결 절차를 밟기로 했다. 또 탄력근로제와 국제노동…

베트남 하노이 2차 북-미 정상회담이 결렬된 후 북한에 점차 강경해지는 트럼프 행정부의 선봉에 존 볼턴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있다. 볼턴 보좌관은 최근 일주일 간 6개 언론사와 연쇄 인터뷰를 갖고 대북 압박과 경고 메시지를 쏟아냈다. 초강경 매파로 분류되는 그가 전면에 다시 나…

포니랜드, 마방 견학, 관상마 먹이주기 체험 등 ‘마(馬)랑 힐링투어’ 16일부터 토·일 4회씩 운영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제주는 16일부터 ‘마(馬)랑 힐링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말을 테마로 한 다양한 시설을 친환경 전기차로 둘러보는 스토리텔링 투어 프로그램이다. 중문 …

청와대가 11일 소상공인이 초콜릿과 쿠키로 만들어 선물한 문재인 대통령과 부인 김정숙 여사의 초상화를 공개했다. 청와대는 이날 SNS에 “청와대 자영업비서관실에 특별한 선물이 도착했다”며 사진을 공개했다. 청와대는 “3월 초에 도착한 제법 묵직한 선물. 처음에는 액자인 줄만 알았는…
지난달 베네수엘라로 향했던 구호 물자 트럭이 마두로 정권이 고용한 갱단의 방화로 불탔다는 주장이 제기됐지만 영상 분석 결과 야당 지도자 후안 과이도 국회의장 측 시위자가 던진 화염병이 원인인 것으로 보인다고 뉴욕타임스(NYT)가 1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 …

고(故) 조비오 신부의 조카인 조영대 신부는 11일 “성숙된 시민의식을 가지고 차분하게 전두환씨(88)의 진술을 지켜보겠다”고 밝혔다. 조 신부는 전씨가 사자명예훼손 혐의 재판에 출석한 것과 관련해 “전씨가 피고인석에 앉아 있는 모습을 조비오 신부가 지켜봤다면 그 피가 더 끓어올랐을…

전두환 전 대통령(88)이 11일 5?18 광주민주화운동과 관련해 사자(死者) 명예훼손 사건 재판을 받기 위해 광주지방법원에 도착했다. 전 전 대통령은 이날 낮 12시 33분쯤 검은색 에쿠스 승용차를 타고 광주지법 법정동 입구에 도착했다. 전 전 대통령은 "혐의를 인정하십니까"…

볼보자동차코리아는 3월 한 달간 전국 22개 전시장 및 23개 서비스센터에서 신차 출고 고객 및 일반 수리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먼저 3월 11일부터 30일까지 볼보자동차 전국 서비스센터에서는 일반수리 및 정비를 위해 입고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금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