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극적 16강’ 베트남, 이제는 8강 노린다
극적으로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조별리그를 통과한 박항서 감독의 베트남이 8강 진출에 도전한다. 상대는 ‘디펜딩 챔피언’ 호주를 꺾은 요르단이다. 베트남은 20일 오후 8시(이하 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의 알 막툼 스타디움에서 요르단과 대회 16강전…
- 2019-01-2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극적으로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조별리그를 통과한 박항서 감독의 베트남이 8강 진출에 도전한다. 상대는 ‘디펜딩 챔피언’ 호주를 꺾은 요르단이다. 베트남은 20일 오후 8시(이하 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의 알 막툼 스타디움에서 요르단과 대회 16강전…

특별 귀국 허락과 개인 면담, 온전한 하루의 휴식까지. 파울루 벤투 감독이 선수들에게 최대한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어주면서 선수단 분위기를 끌어 올리고 있다. 대한축구협회는 지난 19일(이하 한국시간) “이청용(보훔)이 18일 밤 비행기에 올랐다. 이청용은 한국에서 열리는 친여동생의…

80대 노모가 잘 씻지 않는다는 이유로 폭행하고 이로 인해 결국 사망에 이르게 한 50대 아들이 실형을 선고 받았다. 서울고법 형사6부(부장판사 오영준)는 존속상해치사 혐의로 기소된 A씨(57)의 항소를 기각하고 징역 5년을 선고한 원심을 유지했다고 20일 밝혔다. A씨는 일정…

해마다 늦가을이 되면 닭오리 사육농가를 긴장시키던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올 겨울 잠잠하다. AI가 발병하지 않으면서 육계 공급이 늘면 가격이 안정될 것으로 기대했으나 오히려 오름세를 유지하고 있다. AI보다 올 겨울초 큰 일교차가 번식에 악영향을 미치면서 공급 차질을 빚고 …

경기불황으로 고용상황이 악화하면서 몸담고 있던 기업의 경영난이나 폐업으로 직장을 잃은 근로자 수가 4년 연속 100만명을 훌쩍 넘어섰다. 다만 지난해에는 ‘폐업·불황형’ 실직자 수가 감소세로 돌아섰다. 자동차·조선업 등 제조업 불황에도 제조업, 도소매업에서의 폐업·불황형 실직자는 …

보물 제1948호 ‘법계성범수륙승회수재 의궤(法界聖凡水陸勝會修齋 儀軌)’와 같은 형태의 불경이 경매에 나온다. 코베이 옥션이 23일 개최하는 제229회 ‘삶의 흔적 현장 경매’에 출품된 ‘법계성범수륙승회수재의궤’는 보물 제1948호와 동일한 형태서지적 특징을 지닌 조선 초기 판본…

포털사이트 댓글 조작 사건으로 재판에 넘겨진 드루킹 일당과 김경수(52) 경남도지사에 대한 1심 판단이 이번 주 나온다. 20일 법원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2부(부장판사 성창호)는 오는 25일 오전 10시 컴퓨터 등 장애 업무방해 등 혐의로 기소된 드루킹 김모(50)씨 등 …

“집값 떨어진 거 맞나요?” 서울 아파트값이 10주 연속 하락했지만 실수요자들의 체감지수는 그리 크지 않다. 9.13 부동산대책 이후 매매가격과 전세가격 하락, 심리 위축, 거래 절벽 등이 심화하고 있지만 최근 수년간 천정부지로 올랐던 것에 비해서는 크게 떨어지지 않은 탓이다. 3…

중소기업의 지난해 수출액이 1146억 달러를 기록하고 수출 중소기업수도 9만4589개로 증가하는 등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20일 중소벤처기업부에 따르면 지난해 중소기업 수출은 플라스틱과 화장품 부문 호조에 힘입어 전년 대비 8.0% 증가한 1146억달러를 기록했다. 1000억달러…

전남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고 있는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0일 기자회견을 연다. 민주당은 19일 출입기자들에게 문자를 보내 “홍영표 원내대표와 손혜원 의원이 20일 오전 11시 국회 정론관에서 공동기자회견을 갖는다”고 밝혔다. 논란이 불거진 이후 첫 기자회견으로 이날 …

폭설에 따른 시내버스 일부 노선 미운행으로 과징금 부과처분을 받은 광주 한 시내버스 회사가 자치구를 상대로 한 행정소송에서 패소했다. 광주지법 제1행정부(부장판사 하현국)는 광주 모 시내버스 회사가 광산구를 상대로 제기한 과징금 부과처분 취소소송에서 시내버스 회사의 청구를 기각…

미국인 47%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실패한 대통령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성공한 대통령이 될 것이라는 전망은 29%에 그쳤다. 19일(현지시간) CNN에 따르면 여론조사기관 퓨리서치의 최근 조사 결과 미국인 29%가 트럼프 대통령이 성공적으로 임기를 마칠 것이라고 예상했다. …

경기도가 안산시에서 5명의 홍역 확진환자가 발생함에 따라 ‘긴급 비상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전파 차단에 나섰다. 도는 지난 18일 안산시에서 5명이 홍역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됨에 따라 ‘긴급비상대응체계’를 구축하고, 환자 및 접촉자 등을 대상으로 역학조사를 실시하는 등 감염 경로를 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