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른 더위 온열질환 주의보…작년 폭염 사망 65세 이상이 대부분
5월부터 이른 폭염이 찾아오고 올해 여름 기온도 평년보다 다소 높을 것으로 전망돼 ‘열사병’에 대한 주의가 요구된다. 19일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기록적인 폭염을 기록했던 지난해 온열질환 사망자는 총 48명이었고 이들의 질환은 모두 열사병이었다. 온열질환으로는 열사병을 비롯해 …
- 2019-05-1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5월부터 이른 폭염이 찾아오고 올해 여름 기온도 평년보다 다소 높을 것으로 전망돼 ‘열사병’에 대한 주의가 요구된다. 19일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기록적인 폭염을 기록했던 지난해 온열질환 사망자는 총 48명이었고 이들의 질환은 모두 열사병이었다. 온열질환으로는 열사병을 비롯해 …

1억6000만원대 뇌물수수 혐의를 받는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이 구속된 뒤 처음으로 수사단에 나와 수사를 받는다. 검찰에 따르면 법무부 검찰과거사위원회 수사권고 관련 수사단(단장 여환섭 검사장)은 19일 오후 김 전 차관을 불러 조사한다. 김 전 차관은 현재 서울동부구치소에 수감돼 …

자영업자 중 ‘고용원 있는 자영업자’의 비중이 2018년 1월을 정점으로 하락세로 돌아선 것으로 나타났다. 문재인 정부 들어 인상된 최저임금이 적용되는 시점부터 아르바이트를 아예 쓰지 않는 자영업자가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19일 통계청의 ‘2019년 4월 고용동향’에 따르면 자영…

미국 인디애나주 테일러 대학교에서 18일(현지시간) 마이크 펜스 부통령이 졸업식 축사를 하기 직전 수십 명의 졸업생과 교직원들이 그를 연사로 선정한 데 대해 반발하면서 식장에서 퇴장했다. ‘인디애나폴리스 스타’지 보도에 따르면 졸업식 가운과 사각모를 쓴 졸업생들은 이 날 업랜드시…

인터넷 주소(IP주소) 추적이 어려운 ‘딥웹’에서 마약 광고를 접하고 ‘비트코인’으로 마약을 68차례 구매한 30대 남성이 법원에서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서울서부지법 형사합의11부(부장판사 조병구)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대마) 혐의로 기소된 이모씨(37)에게 징역 1년,…

영리를 목적으로 다른나라 명의의 자동차운전면허증 100여개를 위조한 베트남인 2명이 각각 실형과 집행유예를 판결받았다. 광주지법 형사11단독 김지후 판사는 사문서위조 등의 혐의로 기소된 베트남인 A씨(38)에 대해 징역 1년6개월을 선고했다고 19일 밝혔다. 또 공범 B씨(30)에…

선거법 위반, 직권남용 등의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던 이재명 경기지사가 지난 16일 열린 1심 선고공판에서 무죄를 선고받으면서 정치 입문 이후 남달랐던 그의 고난사(?)와 이를 극복한 그의 뚝심이 새삼 주목을 받고 있다. 여배우 스캔들은 성남시장 선거 등 10년 가량 그가 출마했던…

앞으로는 대학생이 창업을 하거나 창업 준비를 하기 위해 휴학할 필요가 없어질 전망이다. 창업 활동을 하면 수업을 듣지 않아도 한 학기 학점을 인정해 주는 제도가 시범도입된다. 19일 교육부는 오는 2학기 ‘창업학기제’를 시범도입한다고 밝혔다. 창업과 관련한 일종의 자유학기제다. 한 …

중국발 사드 사태로 주춤했던 분유 수출이 다시 부활의 기지개를 켜기 시작했다. 현재 추세가 이어진다면 ‘역대 최고’를 기록했던 2016년 1억2000만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전망된다. 19일 관세청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분유 수출액은 2989만달러(356억원)로 지난해 같…

문재인 대통령이 내달 하순 G20(주요 20개국) 정상회의 참석을 계기로 서울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개최하기 전 북한을 대화 테이블로 이끌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청와대 국가안전보장회의(NSC)와 정부는 지난 17일 개성공단 기업인들의 공단 방북을 승인하고, 아동…

중국에서 열차 승객이 신선한 공기를 마시고 싶다며 고속철 유리창을 깬 사건이 발생했다고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19일 보도했다. 올해 30세인 쉬모씨는 최근 상하이에서 베이징으로 향하는 고속열차를 탔다. 점심 때 술을 먹은 그는 속이 더부룩해 신선한 공기를 마시기…

조현병 30대가 편의점에서 흉기 난동을 벌여 아르바이트생과 손님 등 3명이 부상을 당했다. 부산 남부경찰서는 18일 특수상해 혐의로 A씨(38)를 붙잡아 조사중이다. A씨는 이날 0시2분쯤 부산 남구 대연동의 한 편의점에 들어가는 손님 B씨(20·여)의 등을 흉기 끝부분으로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