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을 4번째 방문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9일 베이징 이좡(亦莊) 경제기술개발구를 시찰하고서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과 오찬 회담을 가진 후 귀로에 올랐다. 블룸버그 통신, 다유신문(多維新聞)과 NHK 등에 따르면 김정은 위원장 등을 태운 전용차 행렬은 이날 오전 8시(한국시간…
중국을 방문 중인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방중 사흘째인 9일 경제 시찰에 나섰다. 중국 매체 등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숙소인 댜오위타이를 나서 베이징의 이좡(亦庄) 경제개발구를 방문했다. 김 위원장의 구체적인 방문지는 제약회사인 동인당의 공장이다. 동인당은 청나라 …

쇼트트랙 국가대표 심석희(22·한국체대)가 조재범 전 국가대표 코치로부터 4년 간 성폭행을 당했다고 고백해 논란인 가운데 외신들도 9일(한국시간) AFP는 심석희를 엘리트 선수라고 칭하며 그가 조재범 전 코치로부터 4년간 성폭행을 당한 것을 주장했다고 보도했다. 심석희의 법률대…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IP(지식재산권)가 가진 가치는 두말 하면 입이 아플 정도다. 이미 많은 인기 게임이나 캐릭터, 만화 등을 활용한 게임이 등장해 인기를 끌고 있다. 그리고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는 게임사들의 유명 IP의 확보는 당연히 중요한 이야기다. 때문에 게임사들은 유명…

사법농단 연루 의혹을 받고 있는 박근혜 전 대통령(66·구속)을 상대로 한 검찰의 구치소 방문조사가 무산됐다. 박 전 대통령은 검찰 조사는 물론 재판에도 불출석하며 구치소에서 두문불출하고 있다. 9일 검찰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사법농단수사팀(팀장 한동훈 3차장검사)은 이날 오전 경기…

교제 중인 여성을 살해한 혐의를 받는 20대 남성이 구속됐다. 서울 관악경찰서는 자신과 사귀던 여성을 흉기로 숨지게 한 A씨(27)를 살인 혐의로 구속했다고 9일 밝혔다. A씨는 지난 6일 오전 3시40분께 관악구 한 빌라에서 6개월째 교제하고 있던 B씨(27)를 살해한 혐의를 …

대전의 한 아파트단지에서 교통사고를 내 5세 여아를 숨지게 한 40대가 항소심에서도 실형을 선고받았다. 대전지법 제1형사부(재판장 심준보)는 9일 교통사고처리특례법 위반 혐의(치사)로 기소된 A씨(46)에게 원심과 같은 금고 1년4월을 선고했다. 재판부는 “피고인이 사고 후 여러가…

영남이공대학교가 2019학년도 신입생 정시모집 전형에서 정원 내 191명, 정원 외 119명을 포함 총 310명의 신입생을 모집한다. 정시모집의 △수능전형 △학생부전형 △성인·재직자특별전형 △특성화고졸재직자특별전형의 경우 총 80점 만점 (학과 및 전형에 따라 반영비율은 상이함)으…

국방부가 9일 공동경비구역(JSA) 내 민간인 자유왕래를 빠르게 추진하겠다는 입장을 밝혀 이달 내 구체적인 논의 가능성 여부가 주목된다. 국방부는 ‘9·19 남북 군사분야 합의서’ 후속조치 차원에서 JSA 자유왕래를 추진 중이다. 원래 지난해 말까지 실현을 목표로 했지만 세부 절차가…

노영민 신임 대통령비서실장이 “비서실장을 수행하는데 걱정이 많다”라며 “걱정 때문에 어젯밤 잠을 설쳤다. 3시간 밖에 못 잤다”라고 말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9일 춘추관 브리핑을 통해 노 비서실장이 출근 첫날 현안점검회의 인사말을 통해 “제가 많이 부족한 사람이다. 그래서 비…

대출권유, 텔레마케팅 스팸신고도 많아 지난해 총 1626만건 접수… 32% 늘어 후후앤컴퍼니는 지난해 ‘후후’ 애플리케이션 이용자들이 신고한 스팸이 총1626만여 건으로, 2017년보다 32%(392만여 건)가량 늘어났다고 9일 밝혔다. 하루에 약4만4000여건이 접수된 셈이다. …

일본의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조조타운의 설립자 ‘마에자와 유사쿠(前澤友作. 43) ’가 자신의 트위터에 사비로 총 1억 엔(약 10억 3000만 원)의 ‘신년 선물’을 현금으로 주겠다고 발표했다. 해당 게시물은 폭발적으로 리트윗되며 이 부문 세계기록을 갱신했다. 그는 조조타운의 신년…

바른미래당은 9일 쇼트트랙 여자 국가대표 심석희가 조재범 전 국가대표 코치를 성폭행 혐의로 고소한 것과 관련, “온라인에서 파렴치한 2차 가해가 확산되고 있다”라고 지적했다. 최원선 바른미래당 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선수를 보호하고 지도해야 할 코치가 선수에게 폭력을 가하고…

지난해 ‘관세분쟁’과 ‘미국인 목사 체포 사건’ 등으로 사사건건 부딪혔던 미국과 터키가 또 다시 맞붙었다. 이번에는 시리아 내 미군 철수 이후 남게 될 ‘쿠르드 민병대 인민수비대(YPG)’ 문제가 갈등의 씨앗이 됐다. 8일 중동 매체 미들이스트아이(MEE) 등 현지 언론들은 ‘레…

지난해 메이저리그(MLB) 월드시리즈(WS) 우승팀 보스턴 레드삭스가 자유계약선수(FA) 시대가 시작된 1976년 이후 처음으로 구단 연봉 총액 1위에 올랐다. AP 통신은 9일(한국시간) 메이저리그 사무국의 구단별 연봉 총액 자료를 입수해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보스턴의 지난해 연…

아버지를 살해하고 도주 중에 노부부를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는 30대 남성이 구속됐다. 대전지법 홍성지원(정욱도 부장판사)는 9일 존속살해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A씨(31)에 대해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진행한 후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정 판사는 “증거인멸 및 도주…

쿠팡은 새해 결심을 응원하는 ‘Hello 2019! 새해 결심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달 14일까지 ‘건강’, ‘자기계발’, ‘여행’을 테마로 선정해 관련 제품을 선보인다. 건강 테마에서는 헬스용품, 스포츠패션, 다이어트 식품을, 자기계발 테마에서는 도서부터 악기, 미술품 등을 추…

다스(DAS) 관련 횡령 및 뇌물 혐의로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은 이명박 전 대통령 측이 다스 뇌물 혐의를 반박하기 위해 주요 증인으로 신청한 이학수 전 삼성전자 부회장이 결국 법정에 나오지 않았다. 서울고법 형사1부(부장판사 김인겸) 심리로 9일 열린 항소심 두번째 공판기일은 당…

최근 디지털 성범죄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청소년들 사이에서는 ‘불법 촬영’ 등에 대해 범죄가 아닌 놀이로 인식, 주위 여성을 성적인 대상으로 소비하는 문화가 확산하고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 서승희 한국사이버성폭력대응센터 대표는 9일 cpbc라디오 ‘열린세상 오늘 김혜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