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S, 인도서 ‘첫 영토’ 주장…아시아서 입지강화 의도
수니파 극단주의 무장세력 ‘이슬람국가(IS)’가 인도에서 처음으로 영토를 확보했다고 주장했다. 12일 인디아투데이 등 현지 매체 등은 IS가 지난 10일 선전매체 아마크를 통해 인도에 ‘힌드 윌라야트(Wilayah of Hind)’를 세웠다고 밝혔다고 전했다. 윌라야트는 IS의 주(…
- 2019-05-1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수니파 극단주의 무장세력 ‘이슬람국가(IS)’가 인도에서 처음으로 영토를 확보했다고 주장했다. 12일 인디아투데이 등 현지 매체 등은 IS가 지난 10일 선전매체 아마크를 통해 인도에 ‘힌드 윌라야트(Wilayah of Hind)’를 세웠다고 밝혔다고 전했다. 윌라야트는 IS의 주(…

서울 강남 클럽 ‘아레나’의 바지사장 중 일부가 불법 도박 혐의로 입건됐다. 경찰은 이들의 도박 행위가 탈세 목적일 가능성이 있다고 보는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2017년부터 해외 불법 도박사이트에서 수억원대의 판돈을 걸고 도박을 한 아레나 바지사장 임모씨(42·…

북한은 12일 한반도 평화를 위해서는 남측이 한미연합훈련뿐만 아니라 자신들을 겨냥한 단독훈련을 중단하고, 무력 증강 움직임도 하지 말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평화와 안정을 해치는 군사적 움직임’이라는 제목의 보도에서 2주간 진행된 한미연합공중훈련을 …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 대회에 참가했다가 1홀을 남긴 상황에서 기권해 비매너 논란에 휩싸인 방송인 장성규가 “아무 문제없이 다 해결하고 나온 줄 알았다”며 사과했다. 장성규는 1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저의 행동에 불쾌함을 느낀 KPGA 임직원 여러분들에게 깊은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한의 두 번째 미사일 발사에 대해 “일반적인 것(standard stuff)”이라며 “신뢰 위반이 아니다”고 말했다. ‘단거리’라는 표현을 4차례나 반복해서 쓰며 북한이 아직 북-미 합의 위반이라는 선을 넘지 않았음을 강조, 비핵화의 협상 판을 깨지 않겠…

북한의 선전 매체인 ‘조선의 오늘’은 12일 “개성공단 재가동은 미국의 승인을 받을 문제가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조선의 오늘은 이날 ‘진정한 태도와 올바른 자세를 가져야 한다’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이는 남조선 당국의 정책 결단만 남은 문제”라며 이 같이 말했다. 조선의 오늘은 …

이국종 아주대 교수가 낙후성을 지적했던 광주 소방헬기가 EMS(응급의료서비스·Emergency Medical Services)장비 탑재가 가능한 신형으로 교체될 전망이다. 12일 광주시에 따르면 시는 제작된 지 22년이 지나 노후화로 안전성과 가동률이 떨어지는 소방헬기를 신형 다목적…

해양수산부는 경남 마산만과 진해만에서 해양 와편모류 신종 2종을 발견하고 발견된 지역명으로 이름을 붙여 국제 학계에 보고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발견한 신종 2종을 포함해 우리나라는 현재까지 22종의 와편모류를 발견했다. 특히 최근 10년간(2009년∼2019년)을 기준으로 …

‘저임금’의 혜택을 얻기 위해 이뤄졌던 한국의 아시아 지역 해외직접투자가 중국을 넘어 아세안, 특히 베트남 지역으로 몰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경제연구원은 12일 ‘한국의 해외직접투자 특징과 시사점 : 중국과 주요 아시아 신흥국 비교’라는 제목의 보고서에서 “한국의 해외 직…

파키스탄 서남부 발루치스탄주 항구도시 과다르에 있는 5성급 호텔에 무장괴한들이 난입해 최소 1명이 사망하는 사건이 벌어졌다. 과다르는 중국 일대일로 프로젝트의 요충지 중 한 곳으로, 이번 습격사건을 일으킨 무장단체는 “중국에 대한 공격을 더 감행하겠다”고 밝혔다. AP통신, BBC…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을 준비하는 정정용호가 뉴질랜드와의 평가전에서 승부차기 승리를 거뒀다. 한국 U-20 축구대표팀은 12일(한국시간) 폴란드 그니에비노에서 열린 뉴질랜드 U-20 축구대표팀과의 친선경기에서 1-1로 정규시간을 마친 뒤 승부차기 끝에 7-6으로 이…

지난 2월 음주단속에 적발된 배우 김병옥이 초기 경찰 조사 당시 대리운전을 통해 귀가한 뒤 아파트 주차장에서만 운전했다고 한 진술이 거짓인 것으로 드러났다. 인천지법 부천지원 약식1단독 김수홍 판사는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혐의로 기소된 김병옥에게 벌금 200만 원을 선고했다고 12…

한국 청년들이 경제난와 몰카 위험 등 성범죄에 대한 공포로 인해 연애를 기피하고 있다고 CNN이 보도했다. CNN은 11일(현지시간) 온라인판 톱기사로 한국 청년들의 연애기피 경향을 전하면서, 2018년 현재 한국의 20~24세 미혼 남성 중 26%, 미혼여성 32%만이 연인관계…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은 12일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황교안 대표의 단독면담 요구를 수용하시라”고 제언했다. 박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들어보고 할 말씀만 하면 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황 대표와 배석자 없이 만나서 설득되면 되는대로 안 되면 안 되는대로, 국민들께는 황 …

뮤지컬 배우 정영주(48)가 10대 아들과의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11일 오후 방송된 JTBC ‘아는 형님’에는 정영주, 고준, 안창환이 전학생으로 출연했다. 이날 정영주는 “개인 사정 때문에 아들을 공연장에 데려간 적이 있다”며 “그런데 김진수가 무대 위로 아들을 데리고 나와…

부처님 오신날인 12일 낮 최고기온이 30℃에 이르는 더위가 예상되는 가운데, 오후 들어 곳곳에 소나기가 내리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대기불안정에 의해 경기동부와 강원영서, 충북북부, 전북북동내륙에는 오후(15~18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중국이 미국과의 무역협상을 오는 2020년 차기 대선 때까지 늦추려 한다면서 지금 행동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11일(현지시간) 트위터에서 “중국은 최근 무역 협상에서 너무 심하게 당해 무역협상을 2020년 차기 대선까지 기다리는 게 낫겠…

대한애국당이 광화문광장에 기습적으로 천막을 치고 농성에 들어간 가운데 서울시가 자진 철거를 요청했다. 12일 서울시 등에 따르면 대한애국당은 지난 10일 오후 7시께 광화문광장 이순신 동상 부근 2평 남짓한 면적에 천막을 설치했다. 대한애국당은 시 공무원과 경찰과 몸싸움을 벌인 끝…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문재인 대통령 지지자들을 비하하는 뜻이 담긴 표현을 사용한 데 대해 사과했다. 나 원내대표는 11일 오후 사과문을 내고 “문 대통령의 극단적 지지자를 지칭하는 과정에서 그 정확한 의미와 표현의 구체적 유래를 전혀 모르고 특정 단어를 썼다”며 “인터넷상 …
서아프리카 부르키나파소에서 무장세력에 납치됐다 구출된 한국인 여성 A 씨의 건강 상태가 양호한 것으로 전해졌다. 외교부 당국자는 12일 “프랑스 군 병원 측은 현지 시간으로 11일 A 씨에 대해 기본 건강검진을 한 결과 건강상 특별한 이상은 없다고 진단했으며, 심리치료 및 경과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