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北대사관 습격 홍 창의 이탈리아 면허증 발견”…조성길 前대사 잠적과 관련?
스페인 마드리드 북한대사관 습격을 주도한 것으로 알려진 에이드리언 홍 창이 지난해 11월 잠적한 조성길 전 이탈리아 주재 북한 대사대리와 관계가 있는지 스페인 당국이 조사할 전망이라고 스페인 일간지 엘파이스가 28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신문은 또 홍 창을 비롯한 용의자들이 스페인 …
- 2019-03-2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스페인 마드리드 북한대사관 습격을 주도한 것으로 알려진 에이드리언 홍 창이 지난해 11월 잠적한 조성길 전 이탈리아 주재 북한 대사대리와 관계가 있는지 스페인 당국이 조사할 전망이라고 스페인 일간지 엘파이스가 28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신문은 또 홍 창을 비롯한 용의자들이 스페인 …

대검찰청이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사건의 재수사를 담당할 ‘검찰 과거사위원회 수사 권고 관련 수사단’(단장 여환섭 청주지검장)을 29일 발족하면 수사에 착수했다. 4년 여 만에 이뤄지는 세번째 수사에서 수사단은 일단 김 전 차관의 뇌물혐의와 박근혜정부 청와대 민정수석실의 수사 외압…
충북 제천역에 서 있던 열차의 화장실 변기에서 신생아가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29일 경찰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28분께 제천역에 정차된 무궁화호 열차 화장실 변기에 신생아가 숨져 있는 것을 코레일 직원이 발견해 철도특별사법경찰대에 신고했다. 숨진 신생아의 …

29일 오후 3시쯤 경북 의성군 가음면의 야산에서 입산자 실화로 추정되는 불이 났다. 신고를 받고 의성군과 소방당국, 산림청 등이 소방차 등 20여대와 공무원, 소방관, 산불진화대원 등 120여명을 투입해 진화 중이다. 불이 난 곳은 산세가 가파르고 험해 진화대원들이 접근에 애를 …

강물에 빠진 친구를 구하고 아들 은찬은 죽었다. 주위 사람들은 아들을 의인으로 칭송하고 부부를 위로한다. 아버지 성철(최무성)은 아들의 의사자 지정과 장학재단 만드는 일에 열성이고 자신의 일과 지인들과의 관계 회복에 매진한다. 그의 눈에 고아처럼 생활하는 기현(성유빈)이 눈에 들어온다…

경기도 하남시 미사리 낙하훈련장에서 고공강하 훈련을 하던 특전사 상사가 한강으로 추락해 숨진 사고와 관련 육군은 ‘전공사상 심의위원회’를 개최해 고인의 ‘순직’과 ‘1계급 추서’를 결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육군은 “국가를 위한 임무수행 중 순직한 고인의 명예로운 헌신을 기리기…

미국 백악관이 4월 한미 정상회담 개최 사실을 확인하면서 한미 동맹을 ‘린치핀(linchpin·핵심축)으로 지칭했다. 트럼프 행정부 출범 후 한동안 쓰지 않았던 이 표현을 다시 언급해 일각에서 제기한 한미 공조 약화 우려를 불식시키려는 뜻으로 해석된다. 백악관은 28일(현지 시간)…

“계단에서 느끼는 무서움은 상상 이상이다. 결국 뒷굽이 홈에 빠져서 부러졌다” 일본 정보기술(IT) 기업 벨페이스의 남성 직원 니시지마 유조(西島悠?·31)는 하루종일 8㎝짜리 굽이 달린 여성 펌프스를 신고 지냈다. 그는 하루종일 똑바로 걷지도 못했다. 앉으나 서나 다리엔 고통뿐이었…

청와대 근무 중 25억 원 상당의 상가 건물을 구입해 논란을 일으킨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이 29일 사의를 표명했다. 김 대변인은 29일 문재인 대통령과 고별 오찬을 했다. 김 대변인은 이날 오후 춘추관에서 기자들을 만나 "어제(28일) 그만둬야겠다고 생각했고, 오늘 아침에 일어나 …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28일(현지시간) 테러단체의 자금줄을 더욱 옥죄기 위한 결의를 새로 채택했다. 유엔 소식지에 따르면 안보리 15개 이사국은 이날 만장일치로 테러 자금조달에 관한 결의 2462호를 채택했다. 이번 결의는 193개 유엔 회원국이 테러 조직 또는 개인에게 직·간…

가수 최종훈(29)에게 증거인멸을 지시한 것으로 알려진 가수 승리(29·이승현)가 현재로선 구속까지 되진 않을 것이라는 판사 출신 변호사의 지적이 나왔다. 서울북부지법 부장판사 출신인 도진기 변호사는 29일 채널A ‘사건상황실’과 인터뷰에서 ‘승리가 최종훈 씨에게 휴대전화를 버려라,…

직장인 성찬수(가명·50)는 몇 년 전까지 혈압이 상당히 높았다. 지금은 수축기 혈압이 136㎜/Hg로, 정상치(130)를 살짝 초과하는 수준까지 낮췄다. 성 씨는 고혈압 치료를 하면서도 비만에 대해 별 신경을 쓰지 않았다. 건강검진 결과지를 보면 과체중이라고 찍혀 있었지만 나…

성범죄 및 뇌물수수 의혹을 받고 있는 김학의(63·사법연수원 14기) 전 법무부 차관에 대한 ‘3번째 수사’를 책임질 여환섭(51·24기) 청주지검장은 검찰 안팎에서 대표적인 특수통으로 꼽힌다. 29일 대검찰청에 따르면 여 지검장은 이날 법무부 검찰 과거사위원회 수사 권고 관련 수사…

사람이 180도 달라 보이기도 쉽지 않다. 외모가 바뀌거나 또는 뭔가 인생에 큰 변화가 있지 않다면…. 배우는 더 그럴까. 시대를 넘어 회자될 만큼 강렬한 인상을 남긴 연기를 했다면, 그것 때문에라도 각인된 이미지를 깨기 힘들다. 요즘 세대를 넘나들며 화제가 되는 배우 김영철씨…

남경필 전 경기지사가 29일 정계 은퇴를 선언한 가운데, 장제원 자유한국당 의원은 “젊은 정치인이 사라져 가는 보수의 위기상황에서 남경필을 정치판에서 떠나보내는 마음이 무척 착잡하다“며 아쉬움을 드러냈다. 장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형님의 정계 은퇴 소식을 접하고, …

부모가 성장한 자녀의 사진을 SNS에 올릴 때는 반드시 자녀의 사전 동의를 구해야 하는 것일까. 부모가 마음대로 사진을 올릴 수있는 자녀의 나이는 과연 몇살까지 일까. 미국 유명여배우 귀네스 팰트로의 10대 딸이 자기 사진을 올린 어머니를 공개적으로 비판하고 나서면서, 이 문제를…

국민연금 주주권 행사 영향으로 대한항공 사내이사직 연임에 실패한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지주사격인 한진칼 주주총회에서는 방어에 성공했다. 조 회장 측근으로 알려진 석태수 대표이사가 사내이사로 재선임됐고 국민연금이 제안한 ‘이사 자격 강화 안건’은 부결됐다. 한진칼은 29일 서울 중구…

남경필 전 경기도지사가 정계에서 은퇴하고 ‘스타트업’을 시작한다고 밝히면서 그가 선보일 사업에 대해 관심이 쏠린다. 남 전 지사는 29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저는 오늘 제 젊은 시절을 온전히 바쳤던 정치를 떠난다”며 “땀 흘려 일하는 청년 남경필로 다시 돌아가 새롭게 도전하고…

‘군인들이 군중들에게 총을 쏘자 수 명의 사상자가 나왔다. 동시에 소방대원들이 군중 속으로 뛰어들어 닥치는 대로 곤봉과 갈고리로 사람들의 머리를 내리쳐 부상자가 속출했다. 한 일본 군인이 시위대를 이끌던 젊은이를 연행하려고 하자 그는 “나는 죄를 지은 게 없으니 갈 수 없다”고 버텼다…

“뇌종양 진단의 정확도를 90%까지 높이는 것이 목표입니다.” 22일(현지 시간) 세계 최대 인공지능(AI) 콘퍼런스인 ‘GTC 2019’가 열린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 컨벤션센터 중앙전시장. 의료영상 분석 기업인 인폼에이아이(InformAI) 전시장 모니터에 뇌종양 환자의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