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명창 현미의 소리길 두 번째 프로젝트…춘향가 완창 ‘보고지고’
명창 현미가 오는 3월 23일 오후2시 한국문화의집(코우스·KOUS)에서 ‘현미의 소리길’ 두 번째 프로젝트 김세종제 춘향가 완창 ‘보고지고’를 펼친다. 명창 현미는 제17회 동아국악 콩쿠르 판소리 일반부 장원, KBS국악대경연 판소리부문 장원, 박동진 명창 명고대회 명창부 대통령…
- 2019-03-1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명창 현미가 오는 3월 23일 오후2시 한국문화의집(코우스·KOUS)에서 ‘현미의 소리길’ 두 번째 프로젝트 김세종제 춘향가 완창 ‘보고지고’를 펼친다. 명창 현미는 제17회 동아국악 콩쿠르 판소리 일반부 장원, KBS국악대경연 판소리부문 장원, 박동진 명창 명고대회 명창부 대통령…

중앙대학교병원(병원장 이한준)은 3월 22일 오후 1시 30분부터 병원 중앙관 4층 강의실에서 ‘제8회 중앙대병원 혈액종양내과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강좌는 ‘최근 개정된 미국종합암네트워크 가이드라인을 중심으로 한 표준치료’라는 주제로 혈액종양내과적인 관련 분야의 모든 …

배우 차태현과 개그맨 김준호가 ‘골프 내기’를 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것과 관련, “친구들과 내기한 것뿐인데 뭐가 문제냐”는 동정론이 일고 있다. 논란은 16일 KBS1 ‘뉴스9’ 보도를 통해 불거졌다. 해당 매체에 따르면, 정준영의 휴대전화 카카오톡 대화방 중 ‘1박 2일’ 출연진들…

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 직원들로 구성된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이 14일 대한치주과학회, 한양여자대학교와 함께 ‘사랑의 스케일링’ 행사를 개최했다. 평소 치과 방문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치과검진 등 의료 서비스를 지원하는 재능기부활동으로 이번 행사에서는 성분도보호작업장, 참벗보호…

지난 시즌 두산 베어스의 선발투수로 뛰면서 15승(3패)을 올린 이용찬이 올해 시범경기 첫 등판에서 컨디션 점검을 마쳤다. 이용찬은 17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19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와 시범경기에 선발 등판해 4이닝 동안 3피안타 3볼넷 4탈삼진 무실점을 기록했다…
이대목동병원 심장혈관센터는 3월 27일 오전 9시부터 10시30분까지 병원 2층 대회의실에서 ‘심부전 바로알기’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심부전 주간을 맞아 이대목동병원과 대한심부전학회가 함께 심부전 질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기 관리와 치료의 예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

지난해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삼성전자의 매출 점유율이 20% 아래로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점유율 1위 애플은 아이폰 매출에 힘입어 40%를 넘겼고, 화웨이를 비롯한 중국 업체들은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17일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지…
유사나헬스사이언스코리아(지사장 홍긍화)는 프로야구단 한화이글스와 3년 연속 공식 후원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후원협약으로 선수들이 건강·체력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종합비타민·무기질 제품인 ‘헬스팩’ 등 유사나 뉴트리션 제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헬스팩은 균형 잡힌 영양 섭취에 도움…

2차 북미 정상회담이 결렬되고 장외 공방전이 가열된 가운데, 북한이 자력갱생을 강조하면서 내부결속을 다지는 모양새다.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지난 16일 2면에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명언 해설’을 싣고 “누가 무엇을 도와주기를 바라면서 남을 쳐다보면 되는 일이 하나도 없다”라…

에이치플러스(H+)양지병원이 국내 종합병원 최초로 ‘시마즈 아태지역 심혈관조영기술 혁신연구센터(SIRCAT, Shimadzu Innovation ResearchCenter of Angiography Technology)’에 지정됐다. H+양지병원은 최근 일본 의료기기제조사인 시마…

-17일 휴스턴 원정 전담 키커 등 활약 -이적 후 3경기 1AS 등 빠르게 안착 -벤투호 18일부터 파주NFC에서 소집훈련 -21일 볼리비아·26일 콜롬비아와 격돌 미국프로축구(MLS)에서 활약하는 황인범(23·밴쿠버 화이트캡스)이 개…

전북 현대는 지난 13일 태국 부리람에서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부리람 유나이티드와 원정경기(0-1패)를 치렀다. 부리람은 챔피언스리그에 출전하는 팀들이 가장 꺼리는 원정 중 하나다. 이동부담이 크기 때문이다. 국내에서 태국 방콕까지 비행기를 이동한 뒤에 다…

인도네시아 동쪽 끝 파푸아주에서 수일 간 계속된 폭우로 16일 밤 큰 홍수가 발생해 최소 63명이 사망했다고 현지 재난관리국의 한 관리가 17일 밝혔다. 파푸아주 자야푸라 구역에서 지난 며칠 간 계속된 폭우로 인한 산사태와 이로 인한 홍수로 또 59명이 부상하고 수십명이 실종됐다고 …

2014년부터 설치된 서울 광화문 광장의 세월호 천막 내 희생자 영정을 옮기는 이안식이 17일 진행됐다. 서울시는 오는 18일 세월호 천막을 철거하고 현 분향소 자리에 ‘기억·안전 전시공간’을 조성해 다음달 12일 공개할 예정이다. 17일 세월호 관련 단체 등에 따르면 유족들은 이날…

미국 민주당의 2020년 유력 대선후보 조 바이든 전 부통령(76)이 16일(현지시간) 지지자들 앞에서 출마 선언에 가까운 발언을 내놨다. CNN에 따르면 이날 자신의 텃밭인 델라웨어주(州) 민주당 만찬장에서 바이든은 “나는 뉴레프트(신좌파)로부터 비판을 받고 있다”며 “나는 미 대…

일본 방위성이 항공자위대 전투기에 탑재할 사거리 400㎞이상 순항미사일(스탠드오프)을 자국내 최초로 개발할 예정이라고 요미우리신문이 17일 보도했다. 신문에 따르면 정부 관계자 여러 명은 일본 정부가 상대의 사정거리 밖에서 적군의 함정을 공격할 수 있도록 사거리 400㎞ 미사일을 개…

울산 현대모비스는 리그에서 가장 강력한 공격력을 뽐내는 팀이다. ‘2018~2019 SKT 5GX 프로농구’에서 일찌감치 정규리그 우승을 확정한 현대모비스는 경기당 87.8점을 기록 중이다. 이는 10개 구단 중 가장 높은 득점이다. 여기에는 외인가드 섀넌 쇼터(30)의 역할이 …

횡령·채용비리 등 각종 의혹을 받고 있는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교장에 대한 파면을 요구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에 20만 명 이상이 동의했다. 17일 오후 1시 기준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에 따르면 ‘모 고등학교 교장을 사법결과 나오기 전에 직무정지 시켜달라’는 제목의 청원 글에 20만6…
음해성 투서를 내 동료 경찰관을 죽음에 이르게 한 혐의를 받는 여경이 재판선고 연기 직전 소청심사를 청구한 것으로 확인됐다. 17일 사정당국에 따르면 무고 혐의로 구속기소된 전 충주경찰서 경사 A(38·여)씨가 지난달 18일 소청심사위원회에 자신의 파면 조치에 대한 소청심사 청구를 …

17일 강원 속초시 도문동 옹기마을 인근 한 야산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속초시와 강원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불은 이날 낮 12시 43분경 발생했다. 이에 소방·산림당국은 진화 헬기 4대와 인력 80여명 등을 동원해 진화작업을 벌이고 있다. 산림당국 관계자는 이날 동아닷컴에 “현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