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전처 살인범에 1심 징역 30년 선고
‘아버지를 사형시켜 달라’는 딸의 법정 호소는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서울남부지법 형사합의12부(부장판사 심형섭)는 25일 서울 강서구 ‘전처 살인사건’의 범인 김모 씨(49)에게 살인과 특수협박 등의 혐의를 모두 유죄로 판단해 징역 30년을 선고했다. 재판부는 “피고인은 이…
- 2019-01-2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아버지를 사형시켜 달라’는 딸의 법정 호소는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서울남부지법 형사합의12부(부장판사 심형섭)는 25일 서울 강서구 ‘전처 살인사건’의 범인 김모 씨(49)에게 살인과 특수협박 등의 혐의를 모두 유죄로 판단해 징역 30년을 선고했다. 재판부는 “피고인은 이…

서울 광화문광장 재구조화 설계안을 둘러싼 서울시와 행정안전부의 갈등이 양측 수장(首長)으로까지 번졌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25일 “세상에 절대 안 되는 일이 어디 있겠느냐. 광화문광장 재구조화 사업은 정부하고, 특히 청와대와 협력해 쭉 추진했던 일”이라고 밝혔다. 이는 김부겸 행안부 …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택시업계, 카카오모빌리티 측이 참여하는 사회적 대타협기구는 25일 자가용이 아닌 택시와 플랫폼 기술을 결합한 택시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안을 우선적으로 검토하기로 했다. 자가용 카풀 대신 ‘택시 카풀’을 우선 검토하겠다는 것으로, 당초 차량 공유 서비스 취지와는 맞…

손석희 JTBC 대표이사 사장이 프리랜서 기자 김모 씨를 폭행했다는 논란이 불거지자 두 사람이 어떻게 만나게 됐고, 왜 갈등을 빚었는지를 둘러싼 의문이 증폭되고 있다. 김 씨는 손 사장이 차량 접촉 사고 후 뺑소니를 쳤다는 제보를 입수한 뒤 손 사장을 취재했는데, 그가 제시한 채…

지난해 4월 6일. 프로농구 외국인 선수 찰스 로드(34)는 비장한 표정을 지으며 한국농구연맹(KBL) 센터로 들어왔다. 2018∼2019시즌 장신 외국인 선수 신장 제한이 ‘200cm 이하’가 되면서 2015년 신장 측정 당시 200.1cm를 기록했던 로드(2017∼2018 시즌 당…

2018 평창 겨울올림픽 스켈레톤에서 금메달을 딴 윤성빈(25·강원도청·사진)이 2018∼2019시즌 국제봅슬레이스켈레톤연맹(IBSF) 월드컵에서 시즌 첫 우승을 달성했다. 윤성빈은 25일 스위스 생모리츠에서 열린 스켈레톤 월드컵 6차 대회에서 1, 2차 시기 합계 2분15초96을 기…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의 골키퍼 파울로 가사니가(앞)가 25일 영국 런던에서 열린 첼시와의 카라바오컵(리그컵) 준결승 2차전에서 전반 38분 에덴 아자르(첼시)에게 두 번째 골을 허용한 뒤 안타까워하고 있다. 1차전에서 1-0으로 승리했던 토트넘은 아시안컵에 차출된 손흥…

이란이 수비 실책을 연발한 중국을 꺾고 2019 아시안컵 4강에 안착했다. 이란은 이번 대회를 치르는 동안 최다 득점에 무실점으로 공수에 걸친 탄탄한 전력을 과시하고 있다. 이란은 25일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 무함마드 빈 자이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중국과의 8강전에서 3-0으로 이…
전직 국방부 장관 등 예비역 장성 400여 명이 ‘대한민국 수호 예비역 장성단’(가칭)을 결성해 현 정부의 안보정책에 반대하는 집단행동에 나선다. 이 단체는 30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출범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창군 원로이자 6·25전쟁 영웅인 백선엽 예비역 대장과 이상훈…

“그래도 박항서 감독은 우리에게 ‘넘버원’입니다.” 베트남과 일본의 2019 아랍에미리트 아시안컵 8강전이 펼쳐진 24일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막툼 빈 라시드 스타디움. 베트남 대표팀이 걸어온 아시안컵 여정을 현지에서 모두 지켜봤다는 베트남 여성 축구팬 응우옌나나 씨(26)는 …
![[지표로 보는 경제]1월 26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9/01/26/93868061.1.jpg)

병원에서 자원봉사를 하고 있는 주부 이선애(가명·65·여) 씨는 1년 전부터 자신도 모르게 눈을 자주 깜빡였다. 가까운 사물이 흐릿하게 보이기 시작했다. 노안 때문에 그런 것이라 생각했다. 얼마 후 눈꺼풀 안쪽과 눈동자 부분에서 통증이 나타났다. 날카로운 것으로 콕콕 찌르는 느낌…
“대한체육회에서 대한올림픽위원회(KOC)를 분리시키겠다.”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은 25일 올해 첫 사회관계장관회의를 가진 뒤 ‘(성)폭력 등 체육계 비리 근절대책(안)’을 발표했다. 도 장관이 밝힌 체육계 혁신 …
스티븐 비건 미국 국무부 대북정책특별대표의 새 카운터파트로 부상한 김혁철 전 주스페인 북한대사에 대해 태영호 전 주영국 북한공사는 북한 외무성의 대표적인 ‘전략통’이라며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을 싱가포르 합의에 결박시키기 위해 보낸 것”이라고 밝혔다. 태 전 공사는 25일 기자들에…

“화장실 갈 때랑 운동할 때 빼고 하루 22시간 붙어 있는 것 같아요.”(요니P) “아니지, 운동도 같이 하잖아. 23.5시간이라고 해주세요.”(스티브J) “운동은 이제 혼자 하면 안 되겠어?”(요니P) 이 부부는 따로 떨어져 있으면 ‘분리불안’을 느낀다고 했다. 매일 아침…

문화재청이 추진하는 전남 목포 ‘근대역사문화공간 재생활성화사업’ 구역에 당초 계획에 없던 손혜원 의원 측의 부동산을 포함시키도록 사업계획을 바꿨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25일 자유한국당 ‘손혜원랜드 게이트 진상규명 태스크포스(TF)’에 따르면 목포시는 지난해 4월 사업 공모 당시 근…

스마트폰 카메라의 영향으로 우리는 눈앞의 풍경을 수시로 사진으로 남긴다. 그러다 어느 순간 인생 최고의 사진이라는 ‘인생 샷’을 찍고 싶어진다. 사진 찍기 좋은 곳이 명소로 회자되고 인생 샷을 위해 여행을 떠나기도 한다. 7일 인천공항에서 두 시간 반 걸려 일본 홋카이도에 도착했…
A 씨(34)는 지난해 한 기술 스타트업에서 인턴으로 일하다 퇴사했다. 기술 개발에는 뜻이 없고 여러 법인을 운영하면서 정부 보조금을 챙기려는 모습에 실망해서다. 해당 회사 대표는 이미 퇴사한 A 씨에게 최근 전화해 “A 씨 통장에 돈을 넣어뒀는데 내게 보내 달라”고 했다. 신규 채용…
◇3·1운동 100년 범국민대회 준비위원회(공동위원장 김경민 한국YMCA전국연맹 사무총장, 김전승 흥사단 사무총장)는 29일 오전 11시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매화홀에서 민간이 주최하는 ‘3·1운동 100년 범국민대회’ 기자회견을 연다.

피우진 국가보훈처장(왼쪽)이 25일 서울 동작구에 거주하는 독립유공자 임우철 애국지사(오른쪽)의 자택을 방문해 새해 첫 ‘독립유공자 명패’를 직접 달아주는 행사를 가졌다. 국가보훈처는 독립유공자부터 시작해 민주유공자, 국가유공자 등을 대상으로 명패 달기 사업을 하고 있다. 전영한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