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나라 부패인식지수 180개국 중 45위…전년비 6계단 ↑
지난해 우리나라의 부패인식지수(Corruption Perceptions Index·CPI)가 180개국 중 45위를 기록했다. 전년 51위에서 6계단 뛰어올랐다. 반부패운동단체 ‘국제투명성기구’(Transparency International·TI)는 29일 2018년 국가별 부패…
- 2019-01-2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지난해 우리나라의 부패인식지수(Corruption Perceptions Index·CPI)가 180개국 중 45위를 기록했다. 전년 51위에서 6계단 뛰어올랐다. 반부패운동단체 ‘국제투명성기구’(Transparency International·TI)는 29일 2018년 국가별 부패…

프랑스 반정부 시위대 ‘노란 조끼’내 일부 세력이 신당 창당을 선언했다. 28일(현지시간) AFP 보도에 따르면 노란조끼 지도부 가운데 한 명인 자클린 무로(51)가 지난 27일 프랑스 오를레앙의 한 호텔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우리는 다시 신당 창당을 통해 정치 행동에 나서야 한다…

황교안 전 국무총리는 29일 당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출마에 문제가 없다고 결론내린 것에 대해 “당을 믿게 되는 계기가 될 거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당 선관위는 이날 오후 황 전 국무총리와 오세훈 전 서울시장의 한국당 대표 경선 출마가 가능하다는 결론을 내렸다. 황 전 총리는 이날 오…

민주평화당은 29일 정부의 예비 타당성(이하 예타) 면제 대상에 남부내륙고속철도(서부경남KTX) 건설 사업이 포함된 것을 두고 “문재인 정부가 측근인 김경수 경남지사에게 4조7000억원의 고속철도 예타 면제를 안겨줬다”라고 질타했다. 박주현 민주평화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의정부지검 형사3부(부장검사 최성완)는 29일 네살배기 딸을 프라이팬 등으로 때리고 화장실에 가둬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아동학대치사)로 친모 이모씨(35)를 구속기소했다. 이씨는 화장실에 갇힌 딸이 쓰러져 의식을 잃었음에도 숨질 때까지 집 안에 방치한 뒤 ‘돈이 없어 병원에 안 데…
러시아 유력 언론이 2차 북미정상회담은 2월 말 베트남 다낭에서 개최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28일(현지시간) 러시아 일간지 ‘코메르산트’는 북미정상회담 준비에 정통한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다. 언론은 또 다낭은 베트남 중부지역에 위치한 다번째로 큰 도시라면서 지난…

배우 정해인이 드라마 ‘봄밤’으로 돌아온다. 정해인은 오는 5월 방송 예정인 MBC 새 드라마 ‘봄밤’의 남자주인공으로 발탁 됐다. ‘봄밤’에서 정해인은 약사 유지호 역을 맡는다. ‘봄밤’은 지난해 ‘예쁜 누나’ 신드롬을 일으킨 JTBC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의 안판석 PD와…

명절 연휴에는 하루 평균 120만 명이 극장을 찾는다. 영화계에서는 올해 연휴에도 관객 수가 650만 명을 넘길 것으로 보고 있다. 그런데 개봉 영화 면면이 예년과는 다르다. 대목 때마다 극장을 메운 소위 ‘큰 돈’ 들인 한국영화가 없고, ‘극한직업’ ‘뺑반’처럼 알짜배기 영화들 위주…

정부가 29일 총 사업비 24조1000억원 규모의 23개 사업에 대해 예비타당성(예타) 조사를 면제하기로 결정한데 대해 여야 지역구 국회의원들의 희비도 크게 엇갈렸다. 예타조사 면제가 확정된 지역의 의원들은 환영의 뜻을 밝힌 반면, 예타조사 면제 대상에서 제외된 지역의 의원들은 강하…

지난해 11월 말 스파이 혐의로 체포된 프랑스 상원 소속 공무원이 북한에 핵개발 관련 정보를 넘긴 혐의를 받고 있다고 28일 프랑스 탐사보도 대체인 미디어파트가 보도했다. 프랑스 상원 건축·문화유산·조경분과 부과장인 브누아 케네데는 지난해 11월25일 파리 자택에서 국가의 근본적…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진성) 실용외국어학과는 2월 13일(수)까지 2019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실시한다. 실용외국어학과는 영어·일본어·중국어를 동시에 마스터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학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외국어 실무능력과 국제적 감각 및 글로벌 문화 소양을 갖춘 외국…
싱가포르에서 외국인 방문객을 포함해 에이즈(AIDS·후천성면역결핍증)를 일으키는 인체면역결핍바이러스(HIV) 보균자 1만4000명의 정보가 온라인에 유출되었다고 BBC가 관계당국을 인용해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싱가포르 당국은 이날 이 같은 건강 정보가 유출되었다면서 전 싱가…

1심에서 징역 15년의 중형이 선고된 이명박 전 대통령(78)이 법원에 석방을 요청했다. 이 전 대통령 측은 피고인의 방어권 보장을 위해 충분한 심리가 필요하고, 건강 상태도 좋지 않다고 밝혔다. 29일 이 전 대통령의 대리인 강훈 변호사는 이날 담당 재판부인 서울고법 형사1부(부장…
프란치스코 교황이 성직자의 결혼을 허용해야 한다는 일부 가톨릭계 요구를 일축했다. 28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교황은 전날인 27일 로마가톨릭교청년 행사 참석 뒤 파나마에서 로마로 돌아오는 비행기에서 기자들에게 이같은 요구에 대해 “(독신주의 여부는) 선택적이 돼선…

올해 아카데미상 후보에 오른 영화들을 극장에서 미리 만나는 특별전이 열린다. CGV아트하우스는 2월7일부터 3월6일까지 제91회 아카데미상 주요 후보작을 모은 ‘2019 아카데미 기획전’을 연다. 2월25일(한국시간) 미국 LA에서 열리는 아카데미상 시상식에는 ‘보헤미안 랩소…

제주관광대학교 총장이 교원 부정채용으로 제주도로부터 경고 조치를 받게 됐다. 제주도 감사위원회는 지난해 10월10일부터 같은 해 10월23일까지 제주관광대를 상대로 재무감사를 실시, 도에 행정상 조치 21건(기관장 경고 1·시정 8·주의 6·권고 1·통보 5), 신분상 조치 10건(…

집창촌이 밀집했던 서울 강동구 천호동에 지상 40층 규모 주상복합 아파트 단지가 들어선다.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천호재정비촉진지구 천호1도시환경정비사업의 관리처분계획을 인가했다고 29일 밝혔다. 관리처분계획은 재건축된 건축물에 대한 조합원별 분담금 등 사업의 권리배분을 …

‘긔미 독립 운동 때 아내서 일어난 장렬한 자최라. 긔미 삼월 일일 독립선언이 나며 국내, 국외 만세소리 서로 연하얏었다. 그 가운데도, 충남 목천 아내 장터일은 가장 장렬한 운동의 하나다. 그날 적의 총칼에 넘어진 이만 노소남녀 스므 분이요….’ 충남 천안시 동남구 병천면 아우내…
![[에듀윌] 합격생이 인증한 공인중개사 수험서 “베스트셀러에는 이유가 있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9/01/29/93913337.2.jpg)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수험서 선택의 기준을 물으면 대부분은 ‘교재의 효율성’을 먼저 꼽는다. 수험생 대부분이 짧은 시간 동안 합격에 필요한 내용만을 골라 학습하고 싶어 하기 때문이다. 이는 바로 전국의 모든 수험생들의 공통된 마음일 것이다. 특히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

이세돌(36) 9단이 중국랭킹 1위 커제(22) 9단과 한 판 승부를 벌인다. 29일 한국기원에 따르면, ‘3·1운동 100주년 기념 블러드랜드배 이세돌 vs 커제 특별대국’이 열린다. 시간·장소는 미정이다. 이세돌 9단과 커제 9단은 구글 딥마인드 ‘알파고’와의 대국 이후 세계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