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집값 하락 아직 이르다”…부동산빅데이터 전문가가 본 집값 향방
서울 집값은 고점까지 얼마나 남았을까. 누구나 쉽게 말할 수 있지만 누구도 자신할 수 없는 난제다. 4차산업혁명이 도래하고 있는 상황. ‘빅데이터’는 알고 있을까. 건설사 유일의 부동산 빅데이터 전문가를 자처하는 조영광(36) 대우건설 주택마케팅팀 대리에게 물어봤다. “…
- 2018-10-2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서울 집값은 고점까지 얼마나 남았을까. 누구나 쉽게 말할 수 있지만 누구도 자신할 수 없는 난제다. 4차산업혁명이 도래하고 있는 상황. ‘빅데이터’는 알고 있을까. 건설사 유일의 부동산 빅데이터 전문가를 자처하는 조영광(36) 대우건설 주택마케팅팀 대리에게 물어봤다. “…
20일 대만의 수도 타이페이에서 대만 독립을 위해 국민투표를 실시할 것을 요구하는 시위에 12만 명이 참석했다.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등 외신들은 대만 독립을 주장하는 민간단체인 시러다오연맹(喜樂島聯盟, 포모사 연대)이 주최한 대만독립 촉구 시위에 이같이 많은 시민…

독일에서 세계적인 발레리나로 이름을 떨친 강수진 국립발레단 예술단장이 한국으로 돌아온 이유를 설명했다. 강수진 예술단장은 20일 방송한 KBS2 예능프로그램 ‘대화의 희열’에 출연해 국내로 돌아와 국립발레단 예술감독으로 활약하게 된 배경을 소개했다.. 1986년 독일 슈투트가르트 …

경찰을 사칭해 성매매 여성과 포주를 폭행하고 돈을 빼앗은 조직폭력배에게 실형이 선고됐다. 청주지법 형사11부(부장판사 소병진)은 강도상해 등의 혐의로 구속 기소된 조직폭력배 A(27)씨 등 3명에게 징역 3년6개월을 선고했다고 21일 밝혔다. 재판부는 “피해자를 유인해 일방적으…

쌀과 우유 등 기본 식재료가 되는 식품들의 가격이 상승세를 보이면서 한동안 주춤하는 듯했던 물가 인상 소식이 다시금 고개를 들고 있다. 특히 쌀과 우유는 다른 식료품들의 재료가 되는 식자재인만큼 도미노 인상을 부추기는 것 아니냐는 우려다. 더욱이 내년 초 또다시 맞게 되는 최저임금…

미국 우주 비행사 닐 암스트롱(Neil Armstrong)은 1969년 7월21일 ‘아폴로 11호’를 타고 인류 최초로 달에 착륙해 첫 발자국을 남겼다. 누구도 경험해보지 못한 특별한 세계를 만나고 온 닐은 아직도 전설로 남아있다. 최초 달 착륙에 성공하기까지의 과정을 담은 영화가 지…

2000년대 초반은 스탠드업 개그 프로그램의 황금기였다. 그 가운데 선두에 선 KBS 2TV ‘개그콘서트’는 수많은 스타 코미디언을 탄생시킨 곳이다. ‘개그콘서트’에서 말만 하면 유행어가 되고, 출연하면 스타로 떠오르는 그런 시절이 있었다. ‘개그콘서트’의 전성기를 함께한 이들은 이후…

#1 경기도 부천시에 거주하는 한국계 중국인(이하 조선족) 김모씨(28)는 대학교 졸업을 앞두고 최근 서울말을 배우고 있다. 디자인 관련 공부를 하고 있는 김씨는 관련 업계로의 취업을 꿈꾸고 있지만, 연변 말투가 걸림돌이 될 것을 염려해서다. 그는 “나보다 먼저 온 선배도 한국에서 대…

편의점 업계의 관심이 한강변에 쏠리고 있다. 한꺼번에 11개의 매장이 입찰 시장에 나오면서 CU, GS25, 세븐일레븐 등 ‘빅3’ 업체가 눈독을 들이는 가운데 이마트24는 입찰에 참여하지 않기로 입장을 정리했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GS25, CU, 세븐일레븐 등 편의점 빅…

21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아침과 낮 기온 차가 15도인 지역이 있을 만큼 일교차가 크겠다. 기상청은 이날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며 “당분간 복사냉각에 의해 아침기온은 떨어져 평년보다 1~3도 가량 낮겠고, 낮에는 일사에 의해 기온이 올…

덴마크 공식 방문 일정을 끝낸 문재인 대통령은 20일(현지시각) 7박 9일 간 유럽 순방을 마치고 귀국길에 올랐다. 문 대통령은 이날 9시9분 덴마크 코펜하겐 카스트롭 국제공항에에서 출국했다. 문 대통령은 약 10시간의 여정 끝에 경기 성남공항에 도착할 예정이다. 문 대통령…

정부의 9.13 부동산대책 이후 서울 등 수도권 일부 지역을 중심으로 과열되던 부동산시장이 진정세를 보이고 있다. 정부가 투기세력의 대출을 차단하면서 집을 사려는 매수자들의 돈줄이 사실상 막혔고 수요가 줄어들면서 매도자들도 일단 지켜보자는 관망세로 돌아섰다. 이에따라 서울 …

60대 여성 A 씨는 지난 5월 공무원연금공단(이하 공단)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공단이 자신에게 통보한 ‘유족연금 승계신청 불승인 결정을 취소해 달라’는 내용이었다. A 씨의 남편 B 씨는 지난 2008년 12월31일까지 공무원으로 재직했다. 이후 공단으로부터 퇴직연금을…

성소수자들의 축제인 ‘퀴어문화축제’가 21일 광주에서 처음으로 열린다. 광주퀴어문화축제는 이날 오후 1시 광주 동구 5·18민주광장에서 ‘광주, 무지개로 발光하다’ 슬로건으로 막을 올린다. 오후 3시부터 행진이 예정돼 있고, 오후 6시에 본행사가 진행된다. 축제 관계자와 인권단…

6·13 지방선거 과정에서 국회의원의 군수 후보자 지지연설 방해하는 등의 혐의로 기소된 80대가 항소심에서도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광주고법 제1형사부(부장판사 최수환)는 공직선거법 위반과 절도·협박·폭행 등의 혐의로 기소된 A씨(82)에 대한 항소심에서 A씨와 검사의 항소를 기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