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문수 선대위, ‘5·18 진압’ 정호용 영입 논란에 결국 ‘취소’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14일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상임고문에 정호용 전 국방부 장관 등을 임명했다. 김 후보가 윤석열 전 대통령의 비상계엄 사태에 대해 공식 사과한 지 이틀 만에 12·12 군사반란과 5·18 광주민주화운동 진압을 주도한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은 정 전 장관을 임명…
- 2025-05-1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14일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상임고문에 정호용 전 국방부 장관 등을 임명했다. 김 후보가 윤석열 전 대통령의 비상계엄 사태에 대해 공식 사과한 지 이틀 만에 12·12 군사반란과 5·18 광주민주화운동 진압을 주도한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은 정 전 장관을 임명…

28일부터 시작되는 6·3 대선 ‘여론조사 깜깜이’ 기간 돌입을 2주 앞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국민의힘 김문수,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 순으로 ‘1강 1중 1약’ 구도가 이어지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14일 발표된 여론조사에서 김 후보의 지지율은 국민의힘의 ‘강제 단일화…

국민의힘에서 윤석열 전 대통령이 자진 탈당해야 한다는 요구가 거세지고 있다. 윤 전 대통령의 출당 조치에는 선을 그었던 김문수 대선 후보는 자진 탈당 필요성에 대해 “대통령이 알아서 잘 판단할 것”이라고 했다.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 지명자는 “윤 전 대통령은 대선 승리를 위해 탈당해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국민의힘 김문수,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가 14일 나란히 부산·경남(PK) 지역을 찾아 지지를 호소했다. 전날 대구·경북(TK)에서 영남 표심을 두고 1차전을 치른 세 후보들이 PK에서 2차전을 이어간 것이다.이재명 후보는 이날 부산을 시작으로 경남 창원·통영…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통령 후보와 시도당 당직자를 사칭한 허위 주문 사건이 발생해 주의가 요구된다. 민주당은 주문해 놓고 나타나지 않는 노쇼를 “이 후보의 이미지에 타격을 입히려는 사기 행각”으로 보고 엄정하게 대응할 방침이다.14일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에 따르면 대전 서구 만년동의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혜경 여사와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 배우자 설난영 여사가 14일 각각 호남 민심 챙기기에 나섰다. 이 후보와 김 후보가 영남 유세에 집중하는 가운데 김 여사는 광주를 찾아 5·18민주화운동 유족들을 만났고, 설 여사는 호남 출신 인사들과 조…

국민의힘이 선거대책위원회에 ‘빅텐트 추진단’을 띄우면서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와의 단일화 의지를 불태우고 있다. 이 후보와 거리가 가까웠던 이들을 선대위에 잇달아 영입하는 등 조직도 보강하고 있다. 투표 용지가 인쇄되는 오는 25일 전까지 단일화를 이루겠다는 의지다.14일 정치권에…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는 14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해운 전문기업 HMM의 부산 이전을 약속한 것을 두고 “따뜻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팔기 시작했다”고 밝혔다.이준석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 “HMM 이전을 가지고 부산 표심만 낼름 먹고 도망가려고 장난치는 이재명 후보에게 단…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부인 김혜경 여사가 14일 민주당 텃밭인 광주를 찾아 남편을 지원 사격했다.김 여사는 비공개 일정으로 5·18희생자 가족이 모인 오월어머니집을 방문하며 조용한 행보를 이어갔다. 김 여사는 이날 오후 광주 남구 오월어머니집을 찾아 5·18 희생자 가족을 …

이준석 개혁신당 대통령 후보는 14일 “(국민의힘은) ‘윤석열에게 목줄 잡힌 정당’”이라고 비판했다.이 후보는 이날 오전 부산시유림회관에서 성균관유도회 방문 후 기자들과 만나 윤석열 전 대통령의 국민의힘 자진 탈당 가능성이 제기되는 것에 대해 “국민의힘이 윤석열이라는 국민에게 상처 준…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14일 ‘보수 텃밭’인 영남권에서 선거운동을 이어가며 “(윤석열 전 대통령의 탈당은) 대통령 판단을 존중하는 게 옳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김 후보는 이날 경남 사천시에 있는 우주항공청을 찾은 뒤 기자들과 만나 ‘당내 일각에서 이르면 이날 윤 전 대통령이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14일 부산을 찾아 해양수산부와 해운회사인 HMM(옛 현대상선)을 부산으로 이전하겠다고 공약했다. 집권하면 정부가 나서서 민간 회사인 HMM의 본사를 부산으로 옮기도록 하겠다는 것이어서 논란이 예상된다. 이 후보는 이날 부산 번화가인 서면 일대를 돌며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유세장에 풍선과 손거울이 등장했다. 지지자들이 준비한 테러 방지책이다.이 후보는 13일 보수의 심장으로 불리는 대구·경북(TK)을 찾았고, 경찰과 민주당, 그리고 지지자들이 이른바 3중 경호막을 펼쳤다.경찰은 유세장 부근 건물에 경찰 특공대를 배치했다. …

6·3 조기대선이 20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양당은 중도·무당층을 잡기 위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는 “경북의 아들 이재명”이라고 호소하며, 이틀째 대구·경북·부산·경남 등 보수 지지 기반을 집중 공략하고 있다.국민의힘은 지지층 결집과 중도층 공략…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대선 후보의 테러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방탄 유리막 제작을 시작했다”며 연일 이 후보에 대한 신변 보호 필요성을 주장했다. 민주당 전현희 공동선대위원장은 이 후보가 지난해 부산에서 흉기로 피습된 사실도 다시 거론하며 국정원과 윤석열 정부의 개입 의혹을 제기했다.…

한덕수 전 국무총리에게 대통령 출마를 요청했던 ‘한덕수 대통령 국민추대위원회’ 소속 인사들이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이들은 이날 오후 2시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 후보만이 위기에 처한 대한민국을 구할 유일한 후보”라고 지지 의사를 밝혔다.이들은 “자유…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는 14일 윤석열 전 대통령의 탈당 문제와 관련해 “(윤 전) 대통령이 잘 판단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김 후보는 이날 경남 사천시 우주항공청 방문 이후 기자들과 만나 “(윤 전 대통령이 탈당하는지) 제가 듣지 못했다. 대통령의 판단을 존중하는 것이 옳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는 14일 “우리의 목표는 압도적 승리가 아니라 반드시 승리하는 것이다”라고 밝혔다.이 후보는 이날 오전 부산 남구 유엔기념공원을 참배한 후 기자들과 만나 ‘민주당에서 말하는 압도적 대선 승리의 구체적인 기준은 무엇인가’란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이 후보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는 14일 한국 조선업 발전을 위해 “친환경 연료와 선박용 배터리의 조기 상용화를 이끌겠다”고 밝혔다.이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 ‘조선업 정책발표문’을 게재하고 “LNG(액화천연가스) 선박과 전기선박의 경쟁력을 높이고 친환경 연료 추진선과 운반선, 화물창…

6·3 대선이 20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50% 넘는 지지를 받고 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14일 나왔다.한국갤럽이 뉴스1 의뢰로 지난 12~13일 전국 만 18세 이상 1002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대통령 선거에 출마한 인물중 누가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