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철수 “이동관, 대통령 부담 덜어드리려 고심에 찬 결단”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은 1일 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이 탄핵소추안 표결을 앞두고 전격 사의를 표명한 데 대해 “(대통령이) 순리대로 우선 (이 위원장의 사표를) 받아들이고, 적합한 분을 찾는 것이 옳은 방향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안 의원은 이날 YTN라디오와 인터뷰에서 이 위원장…
- 2023-12-0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은 1일 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이 탄핵소추안 표결을 앞두고 전격 사의를 표명한 데 대해 “(대통령이) 순리대로 우선 (이 위원장의 사표를) 받아들이고, 적합한 분을 찾는 것이 옳은 방향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안 의원은 이날 YTN라디오와 인터뷰에서 이 위원장…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1일 ‘청와대 울산시장 선거 개입’ 사건과 관련해 문재인 전 대통령을 향해 “문 정권에서 자행된 희대의 선거 공작인데 사과 한마디 없다”고 비판했다. 김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이같이 밝힌 뒤 “문 전 대통령의 태도야말로 가장 정직하지 않은…

홍준표 대구시장은 1일 부산 2030 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 실패와 관련해 판세를 잘못 읽은 대통령실 참모들에 대한 징계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홍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엑스포 발표 이틀 전 유력 일간지 헤드 타이틀로 ‘49 대 51 막판 역전 노린다’라고 전 국민을…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일 임시국무회의에서 노란봉투법(노조법 2·3조 개정안)과 방송3법에 대한 재의요구권(거부권) 의결한 것에 대해 “오만과 독선의 길을 선택했다”고 밝혔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오늘 임시국무회의를 열어서 노란봉투법과 방…

“방울 달린 남자들이 여성 하나보다 못한 거예요. 문재인 대통령, 이낙연 총리, 다 남자들이잖아요.”야권 원로인 함세웅 신부가 30일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의 소설 ‘장하리’ 출판기념회에서 추 전 장관을 추켜세우면서 문 전 대통령과 이 전 총리를 싸잡아 비판했다. 함 신부는 대선 때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멋있게 지면 무슨 소용이냐”며 ‘병립형 비례대표제’ 회귀를 시사한 데 대해 유인태 전 국회 사무총장은 “완전히 노무현을 부정하는 얘기”라고 비판했다.연일 이재명 대표를 향해 날을 세우는 이낙연 전 대표의 행보와 관련해서는 “한 판 뜨는 거냐”고 묻자 “몰아…

조국 전 법무부장관이 부산 2030 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 실패와 관련해 “무능의 극치”라며 윤석열 정부를 강하게 비판했다.조 전 장관은 지난 29일 본인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고향이 부산인 사람으로서 부산 엑스포 유치를 소망했다”면서 “그런데 결과는 119:29의 참패다.…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는 30일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300만 부산시민의 민심이 그렇게 두려웠다면 100만명이 넘는 해병대 전역 예비역들의 마음도 살펴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전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고(故) 채 해병 사망 사건 특검법 연내 처리 촉구 기자회견에서 “문…

김용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30일 김건희 여사의 ‘명품 가방 수수’ 의혹과 관련해 대통령실의 해명을 요구했다.김 의원은 이날 오후 페이스북에 “지난해 9월 서울 서초동 코바나컨텐츠에서 김건희 여사가 최재영 목사로부터 디올의 명품 가방 선물을 받는 영상이 어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세상에…

홍준표 대구시장은 30일 “자승 전 총무원장 큰스님의 입적을 추모한다”고 했다.홍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같이 쓰며 “한나라당 대표 시절에 맺었던 속세의 인연을 그동안 지켜오면서 큰스님의 가르침을 늘 받곤 했는데 갑자기 입적하시니 황망하기 그지 없다”고 추모했다.그러면서 “늘…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는 30일 인요한 혁신위원장을 향해 “신선한 이미지로 셀럽(유명인사) 역할을 하는 건 성공했지만, 정치 변화를 만들어내는 데는 실패했다”고 밝혔다. 이 전 대표는 이날 국회 본청 계단 앞에서 열린 고(故) 채 해병 사망 사건 특검법 연내 처리 촉구 기자회견에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30일 이재명 대표의 거취와 관련 “(이 대표에 대해서) 당에서 중지를 모으고 결단할 것은 결단해야겠다”며 “그런 방법까지 제가 얘기할 수 있는 단계는 지난 것 같다. 그동안 오래 기다렸다”고 말했다.이 전 대표는 이날 SBS 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와…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30일 “더불어민주당이 여야 합의를 헌신짝으로 내팽개치고 의장과 짬짬이해 탄핵용 본회의를 열기로 했다”며 “이는 우리 75년 의정사 초유의 폭거”라고 밝혔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오늘과 내일 본회의는 법정시한 이전에 예산안 합의 처리를 전…

인요한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은 30일 당 비상대책위원회 또는 선거대책위원회 체제 전환과 관련 “필요하면 해야 한다”며 “빨리 결단을 내려야 한다”고 말했다.인 위원장은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비대위가 됐든 선대위가 됐던 국민이 신뢰하는 인물들이 나와 도덕성에 칼…

내년 총선에서 신당 창당 채비에 나서는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대구에서 북콘서트를 연다. 30일 정치권에 따르면 송 전 대표가 오는 12월2일 대구 인터불고호텔에서 자신의 저서 ‘송영길의 선전포고’ 북콘서트를 진행한다. 서울, 목포, 광주, 청주에 이어 다섯번째 열리는 출판…

= 내년 총선 험지에 출마할 수 있다는 뜻을 밝힌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29일 “만약 장관직을 마치고 다시 정치 현장에 복귀해야 한다면 개인 유불리를 떠나 우리나라와 당에 기여할 수 있는 역할을 마다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원 장관은 이날 경북 구미역을 찾은 자리에서 ‘총선에서 …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나라와 당이 가장 필요로 하고 기여할 수 있는 역할을 마다하지 않고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원 장관은 29일 지역현안을 듣기 위해 경북 구미역을 방문한 자리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내년 총선에서 제대로 붙느냐”는 기자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그…

홍준표 대구시장은 29일 TK(대구·경북) 지역 국민의힘 의원들을 겨냥해 “다음 총선에는 대폭 물갈이해서 하루를 해도 국회의원다운 국회의원을 좀 뽑자”고 촉구했다. 홍 시장은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TK를 보수의 성지라고들 한다”며 “거꾸로 말하면 우리 당 공천만 받으면 무…

황운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9일 ‘청와대 울산시장 선거개입·하명수사’ 의혹으로 징역 3년의 실형을 선고받자 “항소심에서 무죄를 입증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 의원은 이날 입장문을 내고 “1심 판결 선고에 유감”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송철호의 청탁을 받거나, 청와대의 하…

황운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9일 법원이 청와대 울산시장 선거 개입 의혹 재판에서 의원직 상실형인 징역 3년형을 선고한 것에 대해 “항소해 무죄를 입증하겠다”고 밝혔다. 황 의원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검찰 측의 일방적인 주장과 불리한 증거만 조합해 검찰의 표적수사에 꿰맞추기 판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