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국, 尹 석유 브리핑에 “박정희 떠올라…국정전환쇼”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는 5일 윤석열 대통령의 ‘포항 영일만 석유·가스 매장 가능성’ 발표를 두고 “누가 봐도 아니면 말고 식의 국정전환쇼를 할 게 아니다”고 비판했다. 조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로텐더홀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그제 윤 대통령이 첫 국정브리핑을 했다”며 “무슨 얘…
- 2024-06-0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는 5일 윤석열 대통령의 ‘포항 영일만 석유·가스 매장 가능성’ 발표를 두고 “누가 봐도 아니면 말고 식의 국정전환쇼를 할 게 아니다”고 비판했다. 조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로텐더홀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그제 윤 대통령이 첫 국정브리핑을 했다”며 “무슨 얘…

차기 당권주자로 거론되는 권영세 국민의힘 의원은 5일 지구당 부활이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권 의원은 이날 오전 ‘김태현의 정치쇼’ 라디오에서 “2004년에 지구당을 폐지했지만, 현실적으로 각 당이 지구당의 존재를 전제로 당을 운옇하고 있다”며 “지구당 운영에 필요한 최소한의 비…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5일 22대 국회 전반기 원구성과 관련해 국민의힘을 향해 “관례를 운운하며 여야 합의로 만든 국회법조차 지키지 않겠다는 것은 몽니에 불과하다”고 비판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관례가 절대적 기준이 될 정도로 …

황운하 조국혁신당 원내대표는 4일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와 만나 조국 혁신당 대표와 윤석열 대통령과의 회동을 주선해달라고 요청했다. 황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자신의 의원실을 찾아온 추 원내대표를 향해 “기회가 된다면 조 대표와 윤 대통령이 회동할 수 있…

오세훈 서울시장은 ‘쌍방울 불법 대북 송금 사건’ 관련 특검법을 발의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 대해 “사전 면죄부라도 받으려는 것인가”라고 저격했다. 오 시장은 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사법부에 대한 민주적 통제인가, 민주당의 통제인가’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이재명 대표는 ‘…

국민의힘 유력 당권 주자로 꼽히는 5선의 나경원 의원은 4일 한동훈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지구당 부활론에 대해 “지구당 부활이 정치개혁 가장 중심의 화두가 된 것처럼 돼서 안타깝다”며 “순위가 뒤로 가야 하는 것 같다”는 입장을 밝혔다. 나 의원은 이날 YTN라디오 ‘뉴스파…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자녀 입시 비리 등의 혐의로 재판을 받은 것과 관련해 “내 말과 행동이 일치하지 않았고, 국민이 나에 대한 기대가 컸기 때문에 비난을 받은 것도 이해한다”고 말했다. 3일 정치권에 따르면 조 대표는 지난 1일(현지시간) 미국의 유력 일간지 월스트리트저널(WSJ…

성일종 국민의힘 사무총장은 3일 국민의힘 전당대회와 관련해 “열흘 정도 이내면 (실무를) 마무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성 사무총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의원총회 후 기자들과 만나 “실무적으로 (전당대회) 준비가 잘 돼 있다”고 말했다. 성 사무총장은 황우여 비상대…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은 윤상현 의원이 김정숙 여사의 인도 타지마할 방문 특혜 의혹 관련 특검법을 발의한 것과 관련 “기본적으로 항상 수사를 먼저 지켜보고 미진한 게 있다면 특검을 해야 한다”며 신중한 입장을 밝혔다. 나 의원은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 의원총회를 마치…

허은아 개혁신당 대표는 3일 윤석열 대통령이 특정 현안에 대한 첫 번째 국정브리핑에서 포항 영일만 앞바다에 석유·가스 매장 가능성을 언급하며 탐사 시추 계획 승인 사실을 발표한 데 대해 “뜬금없는 대통령, 뜬금없는 여당”이라고 비판했다. 허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같이 말하…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은 3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발언’을 겨냥해 “조직 보스정치에 빠져 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이 대표가 어제 ‘국민의 뜻을 따르지 않으면 대통령 자리를 지킬 수 없다는 걸 증명해야 하지 않겠나’라며 이제는 아주 노…

국민의힘 황우여 비상대책위원장이 최근 발생한 군 훈련병 사망 사고에 대해 “가족께 사과드린다”며 “병사들 생명을 지키지 못하는 군이 국민의 생명인들 지킬 수 있겠느냐고 국민들이 군 당국을 질타한다”고 직격했다. 정부·여당은 재발 방지를 위해 모든 신병교육대(신교대)의 훈련 실태를 긴급…

더불어민주당이 2주 연속 ‘채 상병 특검법’ 재추진을 위한 장외 집회를 벌이며 윤석열 대통령을 정조준했다. 이재명 대표는 이 자리에서 “국민의 뜻을 따르지 않으면 대통령 자리를 지킬 수 없다는 걸 증명해야 하지 않겠나”라며 탄핵 가능성을 처음으로 시사했다. 이에 국민의힘은 “선동을 위…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은 2일 문재인 전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를 둘러싼 각종 의혹에 대해 여당이 특검을 추진하는 것을 두고 “백해무익하고 멍청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원래 특검은 대통령이 법무부 장관과 인사권을 통해 통제할 수 있는 수사기관이 여…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은 22대 국회 1호 법안으로 ‘인공지능(AI) 산업 육성 및 신뢰 확보에 관한 법률안’을 발의한다고 2일 밝혔다. 법안은 대통령 소속 ‘국가인공지능위원회’를 설치하고 AI 기술의 국제협력 및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관련 전문인력을 양성하…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1일 용산 대통령실 앞에서 규탄대회를 열고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22대 국회에서 새롭게 발의할 두 번째 ‘해병대원 특검법’ 수용을 촉구했다.조 대표와 혁신당 당선인들은 이날 서울 용산 대통령실 앞에서 규탄대회를 열고 지난 21대 국회에서 발의한 해병대원 특검법에…

홍준표 대구시장은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의 최근 이혼 소송 항소심 판결과 관련해 “그 정도 재산분할은 각오해야지요”라는 반응을 보였다. 홍 시장은 지난달 31일 자신이 만든 커뮤니티 ‘청년의 꿈’에 이번 판결과 관련한 질문에 “선경섬유가 SK 통신 재벌로 …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은 여야의 지구당 부활 논의와 관련해 “원외 당협위원장이나 지역위원장이 사무소를 열고 후원금을 받을 수 있도록 바뀔 때가 됐다”고 찬성 입장을 31일 내놨다. 안 의원은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에 “저는 제 지역구에 다른 당의 원외 지역사무소…

조국혁신당 소속 의원들이 윤석열 대통령이 보낸 당선 축하 난을 거부하는 ‘릴레이 인증’에 나섰다.조국혁신당 조국 대표는 31일 페이스북에 윤 대통령의 축하 난 사진과 함께 “역대 유례없이 사익을 위하여 거부권을 오·남용하는 대통령의 축하 난은 정중히 사양한다”고 밝혔다. 전날 윤 대통…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31일 “국민도 골목상권도 살릴 민생회복지원금의 조속한 예산 편성 및 집행을 위해 총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페이스북을 통해 “비상 상황에는 그에 걸맞은 특단의 조치가 필요하기에 정부여당에 거듭 전국민 민생회복지원금 지급을 제안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