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페인-포르투갈 대규모 정전…지하철·항공 다 멈췄다
28일(현지 시간) 스페인과 포르투갈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대규모 정전 발생했다. 정전으로 철도와 공항 운영 등이 중단돼 큰 혼란이 초래됐다.영국 일간 가디언과 BBC방송 등에 따르면 이날 정오경 스페인 수도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 포르투갈 수도 리스본 등 두 나라 전역에서 정전이 …
- 2025-04-2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28일(현지 시간) 스페인과 포르투갈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대규모 정전 발생했다. 정전으로 철도와 공항 운영 등이 중단돼 큰 혼란이 초래됐다.영국 일간 가디언과 BBC방송 등에 따르면 이날 정오경 스페인 수도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 포르투갈 수도 리스본 등 두 나라 전역에서 정전이 …

러시아가 전승절 80주년을 기념해 다음 달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우크라이나와 휴전하겠다고 선언했다. ‘부활절 30시간 휴전’에 이어 또다시 일방적으로 일시 휴전을 선언한 것이다. 28일(현지 시간) 로이터통신, 모스크바타임스 등에 따르면 러시아 크렘린궁은 이날 성명을 통해 과거 …

최근 뉴욕증시 강세장을 이끈 빅테크 기업들의 올해 이익 증가율이 지난해와 비교해 반토막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27일(현지 시간)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알파벳, 아마존, 애플, 메타, 마이크로소프트, 엔비디아, 테슬라 등 7개 대형 기술 기업인 ‘매그니피센트 세븐(M7)’의 순이익…

러시아 대통령실인 크렘린궁이 28일(현지 시간) 필요한 경우 북한에 군사 원조를 제공할 수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앞서 러시아 측은 지난해 6월 북러 간 체결한 ‘포괄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조약’(북러 조약)을 들어 우크라이나 전쟁에 대한 북한군 파병이 국제법에 어긋나지 않는다고 주장…

“소년 소녀 여러분, 경청하는 법을 배우는 게 인생에서 가장 중요합니다.”선종한 프란치스코 교황이 올 1월 8일 전 세계 젊은이들에게 남긴 영상 메시지가 27일(현지 시간) 공개됐다. 이날 이탈리아 매체 ‘오기’는 교황이 폐렴으로 입원하기 직전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경청 워크샵’에…

미국의 팝아트 작가인 앤디 워홀의 작품이 네덜란드 당국의 실수로 폐기되는 황당한 사건이 발생했다. 1980년대 작품으로 베아트릭스 전 네덜란드 여왕을 실크스크린 기법으로 그린 초상화다. 작품 가치는 약 1만2800유로(약 2000만 원)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된다.26일(현지시각) CN…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28일(현지 시간) 우크라이나 전쟁에 북한군을 파병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을 향해 공개적으로 감사를 표했다.크렘린궁(러시아 대통령실)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이날 성명을 통해 “북한 친구들은 연대감, 정의감, 그리고 진정한 동지애를 바탕으로 행동했다”면서 …

일본 도쿄전력이 28일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오염수(일본 정부 명칭 ‘처리수’) 12차 방류를 완료했다.후쿠시마TV 등에 따르면 도쿄전력은 이날 오전 11시50분까지 방사선물질 삼중수소(트리튬)를 포함한 약 7800톤(t)의 오염수를 바다로 방류했다.이번 방류는 2025 회계연도(…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는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출산율 제고 정책을 펼치고 있다고 26일(현지 시간) 전했다. 이 과정에서 트럼프 대통령의 선거 구호인 ‘마가(MAGA·Make America Great Again·미국을 다시 위대하게)를 차용한 마파(MAPA · Make Am…

중국의 한 국영기업에서 남녀 사원이 몰래 애정 행위를 하는 모습이 회사 대형 스크린에 생중계되는 사태가 벌어졌다. 지난 25일(현지시간) 중국 광밍일보에 따르면 이 사건은 중국 통신 인프라 운영관리 전문 국영기업인 ‘중국철탑’(中國鐵塔·차이나타워)에서 일어났다.당시 안후이 지사와 푸젠…

일본에서 장례비용이 없다며 아버지의 시신을 벽장에 2년간 방치한 아들이 경찰에 체포됐다고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28일 보도했다. 도쿄에서 식당을 운영하는 올해 56세의 스즈키 노부히코씨는 아버지가 사망했지만, 장례비용이 없다는 이유로 아버지의 시신을 벽장에 방치했다.그는 …

도널드 트럼프 2기 미국 행정부가 최근 인도령 카슈미르에서 이슬람 극단주의 테러로 촉발된 인도와 파키스탄 간 긴장에 대해 책임 있는 해결을 촉구하며 양국 정부와 긴밀히 접촉하고 있다고 밝혔다. 27일(현지 시간) 미국 국무부 측은 로이터통신에 보낸 이메일 성명에서 “인도와 파키스탄 갈…

이탈리아 로마 산타 마리아 마조레 대성당(성모 대성전)에서 영면에 든 프란치스코 교황의 무덤이 27일(현지시간)부터 일반에게 공개됐다. 평소 청빈한 삶을 살아온 교황의 뜻에 따라 무덤은 소박하게 꾸며졌다.AP통신과 BBC 등에 따르면 묘비에는 교황이 재위 기간 사용했던 ‘프란치스코’의…

페이스북 모회사 메타의 인공지능(AI) 챗봇이 ‘로맨틱 역할극’을 포함해 다양한 상호작용이 가능하게끔 개발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로맨틱 역할극 관련 기능을 활용할 경우 성적인 대화도 나눌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일각에선 미성년자 이용 제한 기능이 부족하다는 비판이 제기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2기 미국 행정부가 북한과 대화 재개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내외부 전문가들이 물밑 논의를 진행해 왔다고 미국 정치매체 액시오스가 27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북한 또한 처음으로 자국군의 러시아 파병 사실을 공식 확인하고, 파병 결정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결정에 따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크름반도를 포기할 준비가 돼 있다고 주장했다.트럼프 대통령은 27일(현지 시간) 미국 뉴저지주 모리스타운 공항에서 에어포스원에 탑승하기 전 ‘젤렌스키 대통령이 2014년 러시아가 점령한 영토를 포기할 준비가 됐다는 생…

태국 파타야의 한 아파트에서 장기가 적출된 채 심하게 훼손된 트랜스젠더의 시신이 발견됐다.현지 경찰은 용의자인 중국인 남성을 방콕 수완나품 공항에서 긴급 체포했다.카오소드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사건은 지난 26일(현지시각) 오전 파타야 중부의 한 임대 아파트에서 발생했다.당일 새벽 …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장남 트럼프 주니어가 백악관 근처에 가입비만 50만 달러(7억2000만 원)에 달하는 고급 사교클럽을 연다고 폴리티코가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트럼프 주니어는 지난해 대선 후 합류한 벤처투자기업 ‘1789 캐피탈’의 공동창립자 오미드 말릭, 백악관 인공지능(AI…

멕시코의 한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하다 천장에서 뱀이 떨어져 술잔 속으로 들어 간 사연이 전해졌다.26일(현지 시각)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지난 16일 멕시코 버지니아주 샌드스턴에 위치한 ‘패트론 멕시칸 레스토랑 앤 캔티나(Patron Mexican Restaurant and Cantin…

전쟁기념사업회가 25일 오후 전쟁기념관 3층 워리어라운지에서 ‘러시아-우크라이나 종전 협상 진행의 교훈’이라는 주제로 제8회 KWO 나지포럼을 개최했다. 백승주 전쟁기념사업회장은 개회사에서 “국제사회의 러시아-우크라이나 종전 협상에 관한 관심이 집중되는 가운데 이번 포럼을 통해 종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