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준, 기준금리 3연속 동결…“불확실성 더 커져”
3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올해 세번째 통화정책 회의에서도 기준금리를 동결했다. ‘연내 두 차례 금리 인하 예측’ 입장은 그대로 유지했다.연준은 7일(현지 시간)까지 이틀 간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를 진행한 결과 기준금리를 4.25~4.5%로 유지하기로 했다. …
- 2025-05-0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3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올해 세번째 통화정책 회의에서도 기준금리를 동결했다. ‘연내 두 차례 금리 인하 예측’ 입장은 그대로 유지했다.연준은 7일(현지 시간)까지 이틀 간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를 진행한 결과 기준금리를 4.25~4.5%로 유지하기로 했다. …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장관은 7일(현지 시간) 중국과의 무역협상이 오는 10일 스위스에서 시작된다고 밝혔다. A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베선트 재무장관은 이날 하원 금융서비스 청문회에 출석해 이같이 말했다. 그는 중국과의 협상이 진전된 상태냐는 질문에 대해 “진전된 것과 정반대라고 생…

필립 골드버그 전 주한 미국대사(69·사진 왼쪽)가 6일(현지 시간) 한국 정부로부터 수교훈장인 ‘광화장’을 받았다. 광화장은 우방국과의 친선을 다지는 데 기여한 인물에게 주어지는 수교훈장 중 가장 높은 등급이다. 골드버그 전 대사는 2022년 7월부터 올 1월까지 약 2년 6개월간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취임 뒤 극단적 고율 관세를 주고받으며 통상 전쟁을 벌이고 있는 미국과 중국이 이번 주 스위스에서 첫 통상 협상을 갖기로 했다. 양국이 각각 145%, 125%까지 치솟은 대중, 대미 관세를 조정하고, 무역 재개의 물꼬를 틀 수 있을지 주목된다. 6일(현지 …

지난달 22일(현지 시간) 인도령 카슈미르에서 발생한 총기 테러를 계기로 국경지대에서 소규모 교전을 벌여 온 인도와 파키스탄이 7일 미사일 공격을 주고받아 한국 시간 오후 8시 기준 130명(사망자 36명, 부상자 94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양국이 영유권 분쟁지역인 카슈미르에서 대…

“이 땅(캐나다)은 ‘절대’ 판매되지 않을 것이다.”(마크 카니 캐나다 총리)“‘절대’라는 말은 절대 하지 마라.”(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마크 카니 캐나다 총리가 6일 미국 워싱턴 백악관에서 신경전을 벌였다. 각각 올 1월, 3월 집권한 두 정상의 …

지난달 21일 선종한 프란치스코 교황의 후임자를 선출하는 가톨릭 추기경단의 비밀회의 ‘콘클라베’가 7일 바티칸 시스티나 대성당에서 시작됐다. 교황청에 따르면 첫 투표는 현지 시간 7일 오후 4시 반(한국 시간 7일 오후 11시 반)경 진행되고, 새 교황의 선출을 알리는 시스티나 성당 …

중국이 지급준비율(지준율)과 금리를 동시에 낮추겠다고 7일 밝혔다. 미국과의 통상 전쟁과 부동산 시장 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도 내수를 진작시켜 올해 5%의 국내총생산(GDP) 증가율 목표치를 달성하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10, 11일 스위스에서 미국과의 관세 협상을 앞둔 …
![“페르시아만→아라비아만… 트럼프, 명칭변경 내주 발표”[지금, 여기]](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5/08/131560686.2.jpg)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동의 아라비아반도와 이란 사이에 위치해 있으며 통상 ‘페르시아만(Persian gulf)’으로 불려온 바다의 명칭을 ‘아라비아만(Arabian Gulf)’으로 바꿀 예정이라고 AP통신과 알자지라방송 등이 6일 보도했다. 집권 1기 때부터 밀착해온 사우디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