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최악 산불 피해에… 美진출 국내 보험사들 ‘예의주시’
역대 최고 피해액이 예상되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산불 피해에 미국 현지에 진출한 국내 보험사들이 피해 규모를 예의 주시하고 있다. 산불이 아직까지 완전히 잡히지 않고 있는 가운데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글로벌은 이번 산불로 인한 보험사 및 재보험사의 손실이 100억∼150억 달러에 …
- 2025-01-1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역대 최고 피해액이 예상되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산불 피해에 미국 현지에 진출한 국내 보험사들이 피해 규모를 예의 주시하고 있다. 산불이 아직까지 완전히 잡히지 않고 있는 가운데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글로벌은 이번 산불로 인한 보험사 및 재보험사의 손실이 100억∼150억 달러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부인인 멜라니아 트럼프 여사(55·사진)가 “내게는 나만의 생각과 호불호가 있고, 남편의 말이나 행동에 항상 동의하는 것은 아니다”라고 13일(현지 시간) 폭스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밝혔다. 앞서 트럼프 1기 행정부 당시 멜라니아 여사는 대중 앞에 모습…
20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을 앞둔 가운데 미국 민관이 인공지능(AI) 분야에서 중국을 견제하는 모습을 본격화하고 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AI 반도체의 해외 수출 제한 방침을 내놓은 상황에서 대표 AI 기업인 오픈AI는 “AI는 미국이 이겨야 하는 경쟁…
미국 공화당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의 대선 공약을 실행하기 위한 재원을 마련하기 위해 인플레이션감축법(IRA) 폐지를 검토하고 있다고 미 정치매체 폴리티코가 10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IRA 폐지가 현실화되면 조 바이든 행정부가 시행한 이 법에 따라 미국에 대규모 투자를 결…

피트 헤그세스 국방장관 지명자(45)가 14일(현지시간) 상원 군사위원회 인사청문회에 앞서 사전 제출한 답변서에서 “북한의 핵보유국 지위, 핵탄두를 운반할 수 있는 미사일 사거리 증가에 대한 집중, 증가하는 사이버 역량은 한반도와 인도태평양 지역, 나아가 전 세계 안정에 위협을 가한다…

건강한 생활을 하던 영국의 한 40대 여성이 소화불량으로 오인된 췌장암으로 사망한 사연이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12일(현지시각) 영국 ‘더 선’에 따르면 러닝 동호회에서 활발히 활동할 만큼 건강했던 엠마 킹은 지난 2017년부터 소화불량 증상을 호소했다.그녀는 속이 더부룩한 느낌이…

피트 헤그세스 도널드 트럼프 차기 미국 행정부 국방장관 지명자는 14일(현지시각) 인도태평양 동맹국들과 안보 공조를 지속해야 한다고 밝혔다.헤그세스 지명자는 이날 미 상원 군사위원회 인사청문회에서 “우리는 억지력을 재구축할 것이다”며 “무엇보다 우리 본토와 국경, 영공을 방어하고, 둘…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14일 안토니우 코스타 유럽연합(EU) 정상회의 상임의장과 통화를 하고 양측간 협력을 더 강화하기로 했다. 중국 관영 신화통신 등은 “시 주석이 이날 오후 EU 측 요청에 따라 코스타 의장과 전화통화를 했다”고 전했다. 시 주석은 통화에서 “올해는 중국과 EU …

일본에서 돈을 지불하면 여성의 무릎베개를 이용할 수 있는 신종 카페가 등장해 화제다. 현대인의 외로움을 달래기 위해 취지로 만들어졌는데 현지에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12일(현지시각)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일본의 보수적이고 엄격한 사회 규범으로 인해 젊은 사람들…

중국의 유명 술 브랜드가 새해 패키지를 출시했지만, 성차별적인 문구로 논란을 일으켜 비판받았다.14일(현지 시각) 지무신문에 따르면, 중국의 매실주 브랜드인 메이젠(梅见)이 새해를 맞아 새로 출시한 패키지에서 성차별적인 문구를 사용해 논란이 일었다. 해당 문구는 술병에 걸려있으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