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젤렌스키 “러 쿠르스크서 북한군 2명 생포”…당국 영상 공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11일(현지시간) 러시아 쿠르스크에서 북한군 2명을 생포했다고 발표했다.우크린폼. 키이우 인디펜던트에 따르면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소셜미디어 페이스북, 텔레그램을 통해 “우리 군인들이 쿠르스크 지역에서 북한 군인들을 생포했다”고 밝혔다.그러면서…
- 2025-01-1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11일(현지시간) 러시아 쿠르스크에서 북한군 2명을 생포했다고 발표했다.우크린폼. 키이우 인디펜던트에 따르면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소셜미디어 페이스북, 텔레그램을 통해 “우리 군인들이 쿠르스크 지역에서 북한 군인들을 생포했다”고 밝혔다.그러면서…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11일(현지시간) 무인기(드론) 공습을 서로 주고 받았다. 키이우인디펜던트, 우크라인스카 푸라우다 등에 따르면 러시아 국방부는 이날 자국을 향해 날아온 우크라이나 드론 85대를 요격했다고 밝혔다. 현지 당국에 따르면 일부 드론은 러시아 서부 코토프스크에서는 아파트…

걸그룹 블랙핑크 제니가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 카운티에서 발생한 대규모 산불 피해에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줄 것을 당부했다.제니는 1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우리에게 너무나 가깝고 소중한 곳인 로스앤젤레스에서 발생한 파괴적인 산불로 피해를 입은 모든 분들을 생각하…

일본 정부는 오는 20일 열리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식에 이와야 다케시 외무상을 파견하기로 방침을 정했다고 NHK, 요미우리신문이 11일 보도했다.일본 정부 관계자에 따르면 트럼프 당선인 측에서 오는 20일 열리는 취임식에 이와야 외무상을 초청하고 싶다는 뜻을 전해…

빅리그 두 번째 시즌을 앞두고 미국으로 떠나는 이정후(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출국 날짜를 하루 미뤘다. 이정후의 매니지먼트사인 리코스포츠에이전시는 11일 “최근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지역에서 확산되고 있는 산불로 인해 부득이하게 출국편을 변경했다”며 이정후가 13일 비행기에…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에서 발생한 대규모 산불을 생중계하던 ABC 뉴스의 간판 앵커의 방화복 착용 모습이 도마 위에 올랐다. 외신에 따르면 ABC 뉴스 ‘데이비드 뮤어와 함께하는 월드 뉴스 투나잇’의 앵커 데이비드 뮤어는 지난 8일(현지시각) LA에서 방화복을 입고 산불…

프레드 케이처 미국 해군 제7함대사령관이 인공지능(AI)을 접목한 무인기(드론)와 무인정 등의 새로운 전력을 제7함대에 도입할 계획을 밝혔다고 산케이신문이 11일 보도했다.케이처 사령관은 산케이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히면서 함정, 항공기와 같은 기존의 전력과 조합해 북한, 중국 …

미국 메이저리그(MLB) LA 다저스 프레디 프리먼과 크리스 테일러가 소속팀의 연고 지역인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서 발생한 산불 구조 활동 지원을 위해 나섰다. MLB 공식 홈페이지 MLB닷컴은 11일(한국 시간) “프리먼과 그의 아내 첼시는 LA 소방서 재단과 패서디나 소방…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의 영향으로 미국 출국 예정이던 이정후(27·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출국 일정도 바뀌었다.이정후의 국내 매니지먼트사인 리코스포츠에이전시는 11일 “LA 산불로 인해 부득이하게 이정후의 출국편을 변경했다”고 전했다.이정후는 당초…

미국 서부 로스앤젤레스(LA) 지역 대형 산불로 인한 사망자 수가 최소 11명으로 늘어났다.10일(현지시간) CNN 등에 따르면 LA카운티 검시관실은 LA 일대 산불과 관련된 사망자가 최소 11명이라고 밝혔다. 사망자에게는 현재 식별 번호가 부여돼 신원 확인 절차가 진행 중이다.검시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1일 “LA(로스앤젤레스) 산불 화재가 사흘째 이어지며 피해가 상상하기 힘든 규모로 확산되고 있다”며 “희생자분들께 진심어린 애도를 표한다”고 했다.이 대표는 이날 ‘미국 국민들께 깊은 애도와 연대의 뜻을 전한다’라는 제목의 페이스북 글을 통해 이같이 밝혔…

“요즘 사람들이 미국 주식을 정말 많이 하더라고요. 주식을 처음 하면서 아예 미국 주식으로 시작하는 사람도 많고요. 미국 주식이 대세인 것 같아요.”이에 대한 나의 답. “미국 주식을 하는 사람 중에는 최근 몇 년 사이에 시작한 경우가 많은데, 아직 그 무시무시함을 몰라서 그래요. 지…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 지역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로 최소 10명이 사망한 가운데, 사망자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밝혔다. 10일(현지시간) 백악관공동취재단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 집무실에서 화재 진압 관련 보고를 받은 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눈독을 들이고 있는 덴마크 자치령 그린란드의 무테 에게데 총리는 “우리는 미국인이 되고 싶지 않다”며 그린란드인으로 남고 싶다고 말했다.폴리티코에 따르면 에게데 총리는 10일(현지시간)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덴마크 연방 지도자들과 긴 회의를 마친 뒤 …

9일(현지 시간) 미국 워싱턴 국립대성당에서 열린 지미 카터 전 대통령의 장례식에 전현직 대통령 5명이 모두 참석했다. 카터 전 대통령의 전임자 겸 정적 제럴드 포드 전 대통령이 생전 작성한 추도사를 이날 포드 전 대통령의 아들 스티븐이 대독했다. 5명의 전현직 대통령이 이 추도사를 …

“가장 분열된 국가에서도 공통 기반을 찾을 수 있음을 증명했다.”(미국 NBC방송) “분열된 워싱턴 정계에서 보기 드문 화합의 순간.”(미국 CNN) ‘가장 위대한 전직 대통령’으로 불리는 지미 카터 전 미국 대통령(1977∼1981년 재임)의 국장(國葬)이 9일(현지 시간) 수도 …

“정직과 진실함은 지미 카터와 동의어였습니다. 그의 유산은 시대를 초월해 남을 겁니다.” 9일(현지 시간) 치러진 지미 카터 전 미국 대통령의 국장(國葬)에서 카터 전 대통령의 전임자, 한때 정적(政敵), 퇴임 후 절친한 친구였던 제럴드 포드 전 대통령(1913∼2006)이 생전 작성…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의 회담을 조율 중이라고 9일(현지 시간) 밝혔다.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트럼프 당선인은 플로리다주 사저 마러라고 리조트에서 열린 공화당 소속 주지사들과의 회동에서 “푸틴 대통령이 회동을 원하고 있고 우리 역시 준비하…

화석에너지의 채굴 및 개발에 적극적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20일 취임을 앞두고 한국 정부와 기업 또한 미국과의 에너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바삐 움직이고 있다. 특히 민관 합동으로 한국이 미국산 천연가스, 원유, 액화천연가스(LNG) 등의 수입을 늘리는 방안을 적극 추…
소형모듈원자로(SMR) 분야가 한미 간의 주요 에너지 협력 분야로 떠오르고 있다. 한국의 원전 공급망과 시공 능력, 미국의 설계 기술이 결합할 수 있어 이미 한미 기업 간 협력과 투자가 여럿 진행되고 있다. 10일 원전업계에 따르면 두산에너빌리티는 최근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