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햇살 가득한 봄…집안에 친환경 공기청정기를 들여놔 보세요~!
2023.02.22
편집자의 글
안녕하세요.
헬스동아 편집자 입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재택근무를 하게 된 직장인들 사이에서는 식물 키우기 열풍이 불었습니다. 특히 Z세대 직장인의 일부는 고가의 희귀한 식물들을 집안에서 키우면서 이른바 ‘식테크’에 열중한다는 뉴스를 접했던 기억도 나네요.

실내 마스크의 착용 의무도 해제되고 코로나 이전의 일상을 빠르게 회복 중인 요즘엔 단순한 식물이 아니라 소확행을 안겨주는‘반려식물’을 키우는 사람들도 점차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무거운 책임감이 뒤따르는 반려동물과는 달리, 상대적으로 손이 덜 가면서도 정서적 안정감도 얻을 수 있는 반려식물을 키운다고 하네요.

피자와 파스타 요리에 두루 쓰이는 바질, 루꼴라 등의 홈 가드닝(식물 키우기)은 키우는 재미와 수확의 기쁨을 함께 누릴 수 있죠. 저도 겨울동안 실내 공기가 건조한 탓에 호흡기가 불편해서 공기도 맑게 해주고 가습기 역할까지 한다는 몇몇 ‘반려식물’을 방안에 들여놨답니다. 제 방에서 자라는 4종의 수경식물들은 신선한 공기도 제공하고 30~35%정도의 습도를 유지해줍니다.

이런 '식물집사'의 얘기는 우리나라에만 국한되는 것은 아닌 듯싶습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인 스태티스타에 따르면 '가드닝'의 글로벌 시장 규모가 2021년 1,090억 달러(약 143조원)로 코로나19 팬데믹 이전인 2019년에 비해 10% 넘게 성장 했다네요.

나날이 햇살은 따사로워지고 바람은 기분 좋게 살랑거립니다. 어느새 봄이 코앞까지 성큼 다가왔어요. 생명력 넘치는 봄날, 당신의 작은 텃밭이나 아파트 베란다에서 직접 수확한 루꼴라를 듬뿍 얹은 피자와 파스타를 만드는 행복도 한번 누려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1
英 킹스 칼리지 런던 생명과학대학원·쿼드램연구소 연구 결과
‘이것’ 넣은 빵, 혈당 수치 40% 낮추고 비만 예방까지
병아리콩 가루를 섞어 만든 빵이 혈당 수치를 낮추고 포만감을 높여준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영국 킹스 칼리지 런던(KCL) 생명과학대학원 연구진과 쿼드램연구소 연구원들은 병아리콩 가루가 함유된 만든 빵 섭취가 △포만감 △포만감을…
전문보기
2
국내연구진, 식이-노화 관계 규명
포도당 섭취 줄이니 수명 연장돼
‘적게 먹으면 장수’ 과학적 근거, 국내 연구진이 찾았다
‘소식(小食)이 장수(長壽)의 비결’임을 뒷받침하는 과학적 근거를 국내 연구진이 발견했다.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노화융합연구단 권은수 박사 연구팀은 글루코스(포도당) 섭취를 제한하면 수명이 연장되는 분자기전을 규명하는 데 성공했다고 1…
전문보기
3
근력 운동 즐기는 20, 30대도 환자 늘어나는 추세
손상되면 재생 힘든 연골… 무리한 운동 피하고 ‘콘드로이친’ 섭취를
연골이란 관절의 일부를 이루는 것으로 연골세포와 연골기질로 구성된 조직이다. 그런데 연골은 많이 사용할수록 마모 및 염증이 발생한다. 이는 곧 연골연화증이 되기도 하며 심해지면 관절염으로 이어지기도 한다. 관절염이 한번 생기면 끊…
전문보기
4
英 옥스퍼드대 의대 연구팀 조사 결과
습관적으로 마시는 과일 주스 속 ○○○…심혈관 질환 위험 쑥 ↑
꿀이나 과일 주스에 자연적으로 존재하는 유리당(遊離糖·Free Suger)섭취가 심혈관질환을 높인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유리당은 식품 성분, 다른 당과 결합하지 않고 분자 상태로 존재하는 당이다. 주로 시럽, 꿀, 과일 주스…
전문보기
5
韓 농촌진흥청, 연구 결과 공개·특허 출원
‘○○’ 껍질 먹었더니…갱년기 증상 뚝↓
최근 ‘귀리 껍질’이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 데 효과가 있다는 국내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귀리’는 미국 타임지(TIME)가 선정한 10대 건강식품이다. 다른 곡류에 비해 단백질, 필수 아미노산 등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다. 최…
전문보기
당신과 가족의 건강을 위한
꿀팁을 헬스동아가
맞춤배송합니다.
지난 레터 보기 & 주변에 구독 추천하기

뉴스레터 구독 해지

뉴스레터 및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

뉴스레터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위해 뉴스레터 및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가 필요합니다. 동의 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