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솔리드웍스 CEO “손쉬운 사용자 경험…전 세계 800만 사용자 확보한 배경”
“팀원들과 어린 학생들에게 솔리드웍스를 교육하면서 느낀 점을 반영해 사용성을 개선했습니다. 복잡한 인터페이스를 단순화하고 손쉬운 사용자 경험을 확보하는 데 주안점을 뒀습니다. 전 세계 800만 명 이상 솔리드웍스 사용자를 확보한 배경입니다.”마니쉬 쿠마(Manish Kumar) 다쏘시…
- 2025-02-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팀원들과 어린 학생들에게 솔리드웍스를 교육하면서 느낀 점을 반영해 사용성을 개선했습니다. 복잡한 인터페이스를 단순화하고 손쉬운 사용자 경험을 확보하는 데 주안점을 뒀습니다. 전 세계 800만 명 이상 솔리드웍스 사용자를 확보한 배경입니다.”마니쉬 쿠마(Manish Kumar) 다쏘시…

프로세서 기술 자산 및 컴퓨팅 플랫폼 기업 Arm이 ‘Arm 2025 엣지 AI 플랫폼’ 기자간담회를 열고 올해 선보일 새로운 사물인터넷(IoT) 관련 자산 반도체를 소개했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Arm은 AI 엣지 플랫폼 Armv9 엣지 플랫폼을 선보이며, 이를 활용한 엣지 AI 가…

기아가 삼성전자와 손잡고 차세대 경상용차(LCV, Light Commercial Vehicle) 사업인 PBV 비즈니스 분야 고도화에 나선다. 기아는 24일(현지시간) 스페인 타라고나 소재 타라코아레나에서 개최한 ‘2025 기아 EV데이’ 현장에서 삼성전자와 IoT 솔루션 기반 B2B…

탄산음료 섭취가 사망률 상승을 초래할 수 있다는 대규모 연구 결과를 최근 국내 연구자들이 국제 학술지에 발표했다.국립암센터 암예방사업부 연구팀(김병미·최윤주·정혜인)은 2004∼2013년 도시 기반 코호트연구(HEXA study)에 참여한 40∼79세 한국 성인 12만6856명을 대상…

집 안에서 담배를 피운 한 주민의 아파트 상태가 청소업체에 의해 공개됐다.청소전문업체는 지난 26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집 안에서 담배를 피우지 마세요”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올렸다.영상에는 아파트 벽지, 천장, 창틀, 붙박이장 등에 누런 때가 찌들어있는 모습이 담겨 있었다. 업체가 …

인스타그램이 숏폼 ‘릴스’를 틱톡과 같은 독립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출시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26일(현지 시간) 미국 테크전문매체 디인포메이션은 “아담 모세리 인스타그램 최고경영자(CEO)가 최근 직원들에게 릴스를 독립형 앱으로 출시하는 방안을 고려 중이라고 밝혔다”고 보도했다.…

정부가 6G 국제표준 기반 저궤도 위성통신 기술 확보를 위해 올해부터 6년 동안 3200억원을 투입한다. 실용급위성 이상 시스템이나 기체를 납품·개발한 실적이 있는 연구기관·기업 중 3개의 주관 연구기관을 선정한다는 계획이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월 28일부터 3월 31일까지 ‘저궤도…
![[리뷰] ‘폰카’로 ‘작품’ 찍는 짐벌, DJI 오즈모 모바일 7 시리즈](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2/27/131116283.1.jpg)
요즘 스마트폰 카메라의 성능은 놀라운 수준이다. 이미지 센서의 성능이나 렌즈의 품질은 일반 카메라 못지 않으며, 인공지능(이하 AI) 처리까지 더해 뛰어난 결과물을 생성한다.다만, 같은 스마트폰으로 찍은 영상이라도 촬영자의 능력에 따른 수준 차이는 느껴진다. 특히 화면 전환이 빠른 상…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가 발표한 ‘2025 세계 최고 병원(World’s Best Hospitals)’ 250곳 중 국내 병원 총 16곳 포함됐다.뉴스위크는 최근 글로벌 조사기관인 스타티스타(Statista)와 함께 2400여개 병원들을 대상으로 전 세계 30개국 의료 전문가의 추천…

노인 우울증은 단순한 기분 변화로 치부할 수 없는 심각한 건강 문제로, 조기에 치료하지 않으면 신체적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특히 만성 질환이 있는 경우 우울증이 증상을 악화시키고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의 건강 지표를 악화시킬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27일 신철민 고…

성격장애가 있는 사람의 자살 위험이 우울증을 앓는 사람보다 2배 이상 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삼성서울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전홍진 교수 연구팀(한림대학교성심병원 김혜원 교수·숭실대 정보통계보험수리학과 한경도 교수)은 27일 국민건강보험공단 자료를 바탕으로 2009년 건강검진을 받은 2…

탄산음료, 스낵류 등 초가공식품을 많이 섭취하는 비만 아동·청소년은 대사질환 위험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가정에서 규칙적인 식사를 권장하고 학교에서도 올바른 식습관 교육을 해야 한다는 지적이다.질병관리청은 27일 봄철 입학 시기를 앞두고 이러한 내용을 담은 학령기 아동 건강 예방 안…

나이가 많은 노령 층이 극심한 더위(폭염)에 노출되면 생물학적 노화가 앞당겨진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폭염이 잦은 지역에 사는 사람들이 평균적으로 더 시원한 지역에 사는 동년배보다 생물학적 노화가 더 빨랐다. 폭염 빈도가 가장 높은 지역 거주민은 가장 낮은 지역 주민 대비 6년 동안 최…

온라인상 각종 피해에 일대일 도우미 방식으로 심층 상담 및 사후관리를 진행하는 ‘온라인피해365센터’의 지난해 상담건수가 전년 대비 2배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특히 사칭 또는 피싱 사이트 등을 통한 부업 사기나 유명인 사칭 투자사기 등의 사이버 사기 피해 건수 비율이 급증한 것으로 …

전남도가 세계 최대 규모의 인공지능(AI) 슈퍼클러스터 허브 구축을 추진한다. 전남 해남군 산이면 기업도시 부지에 3GW 규모의 AI 데이터 및 트레이닝 센터, 에너지저장장치(ESS) 단지를 조성해 한국이 AI 글로벌 3대 강국으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전남도와 해남군은…

삼성전자가 오는 7월 출시 예정인 갤럭시 Z플립7이 기존 모델보다 다소 커지고 접었을 때 주름이 눈에 띄게 줄어들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27일 IT매체 안드로이드 헤드라인에 따르면 갤럭시 Z폴드7과 함께 선보이는 갤럭시 Z플립7은 3.6인치 커버 디스플레이와 6.8인치 내부 디스플레…

해부학적으로도 인간과 거의 동일한 형태로 움직이는 휴머노이드 로봇이 등장해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미국 스타트업 ‘클론 로보틱스(Clone Robotics)’가 최근 공개한 ‘프로토클론 V1(Protoclone V1)’은 약 1000개의 인공 근육을 장착하고 200개 이상의 자유도…

중국의 생성형 인공지능(AI) 서비스 ‘딥시크’의 앱 이용자 수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와 정부 규제에 3주 만에 10분의 1 수준으로 내려앉은 것으로 나타났다.반면 미국 오픈AI의 ‘챗GPT’는 같은 시기 이용자가 크게 늘었다. 딥시크가 AI 챗봇을 이용하지 않던 사람들의 관심을 받자마…

흔히 우울증이 자살의 대표 원인으로 알려져 있지만, 성격장애(personality disorder)가 자살 위험을 가장 높인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성격장애는 사고 방식 및 행동 양식이 지나치게 왜곡되거나 편향되어 대인관계나 직업생활에 문제를 일으키는 장애를 의미한다. 다른사람에 대한 …

“다쏘시스템은 인구당 로봇 수가 가장 많은 한국 시장을 주목합니다. 다양한 스타트업의 성장도 흥미롭게 바라보고 있습니다. 활발히 혁신을 시도하는 한국 스타트업을 다쏘시스템은 적극 지원합니다.”배재인 다쏘시스템코리아 CRE본부장의 말이다. 취임 후 처음으로 기자간담회에 나선 그를 미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