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재용, 벤츠 회장과 다음주 회동…배터리·디스플레이 등 협력 주목
이재용 삼성전자(005930) 회장이 다음 주 메르세데스-벤츠 그룹 최고경영자(CEO)인 올라 칼레니우스 회장과 회동한다. 양사의 배터리, 디스플레이, 반도체 협력 여부에 이목이 쏠린다.6일 업계에 따르면 이 회장과 칼레니우스 회장은 다음 주 회동 일정을 조율 중이다. 칼레니우스 회장…
- 2025-11-0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재용 삼성전자(005930) 회장이 다음 주 메르세데스-벤츠 그룹 최고경영자(CEO)인 올라 칼레니우스 회장과 회동한다. 양사의 배터리, 디스플레이, 반도체 협력 여부에 이목이 쏠린다.6일 업계에 따르면 이 회장과 칼레니우스 회장은 다음 주 회동 일정을 조율 중이다. 칼레니우스 회장…

라오스 열대우림에서 독성이 있는 장수말벌의 공격을 받아 미국인 부자가 사망했다고 방콕포스트가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미국 아이다호주 아이다호폴스 출신의 다니엘 오웬(47)과 그의 아들 쿠퍼(15)는 지난달 15일 라오스 루앙프라방 인근의 테마파크 ‘그린정글파크’에서…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인공지능(AI) 경쟁에서 중국이 미국을 이길 것이라고 경고했다. 미국 AI 산업이 각종 규제에 막힌 것과 달리 중국은 전기료 등 막대한 정부 지원과 상대적으로 느슨한 규제 환경 때문에 빠르게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한 것이다.황 CEO는 5일(현지 …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50·미국)의 아들 찰리(16)가 미국주니어골프협회(AJGA) 올해의 ‘퍼스트 팀’에 선정됐다.AJGA는 6일 “올해 뛰어난 활약을 펼친 남녀 유망주 각 12명을 ‘퍼스트 팀’으로 선정했다”며 “AJGA가 주최한 142개 대회를 포함한 160개의 전국 주니어…

일본에서 12세 태국 국적 소녀가 마사지 업소에서 성적 서비스를 강요당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일본사회가 충격에 빠졌다. 소녀를 업소에 두고 간 사람은 다름 아닌 소녀의 친어머니였으며, 어머니는 소녀에게 성적 서비스를 하는 방법까지 직접 가르친 것으로 알려졌다.5일 아사히신문, 지지통신 …

호주 정부가 북한의 불법무기개발 자금 조달에 관여한 4개 단체와 개인 1명을 상대로 독자 제재를 단행한다고 6일 발표했다.제재 명단에는 북한의 대표적인 사이버공격 조직인 △라자루스 △김수키 △안다리엘과 위장 회사인 조선엑스포 합영회사, 이들 조직의 핵심 인물로 알려진 박진혁이 포함됐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공동주택 생활의 고질적인 문제였던 여름·겨울철 ‘전기요금 누진제 폭탄’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혁신 솔루션을 선보이며, 홈테크(Home-Tech) 플랫폼으로서의 진화 방향을 다시 한 번 제시했다. 삼성물산은 세대별 전력 소비 패턴을 분석하고 사용량을 예측해 기기를…

김혜경 여사가 6일 일본에 거주하는 한국 여성들과 한복 차담회를 갖고 “몸은 떨어져있으나 마음은 늘 하나였다”며 “대한민국은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헌신과 애정을 오래도록 기억할 것”이라고 말했다.김 여사는 이날 오후 대통령실에서 재일본대한민국부인회와 차담회를 갖고 이같이 말했다. 재일본…

저축은행권에서도 연 3%대 금리의 정기예금 상품이 자취를 감췄다.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대출 부실 여파와 정부의 대출 규제 강화 등으로 저축은행들이 건전성 관리에 나서면서 예금을 적극적으로 확보할 유인이 사라진 영향이다. 시중은행보다 높은 이율을 제공해 인기를 끌어오던 저축은…

김연아의 남편 고우림이 KBS ‘편스토랑’에 첫 출격해 저음 보이스와 요섹남 매력을 뽐냈다. 강남과의 케미, 아내 김연아를 향한 애정 표현이 시청자 관심을 모은다.
![사진가 김녕만, 1970년대 농경사회 일상 담은 ‘ 사진의 향기’ 출간 [청계천 옆 사진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1/06/132717674.1.jpg)
도서출판 윤진에서 사진가 김녕만의 <사진의 향기>를 출간했다. 이 책은 1970년대의 사라져가는 전통적인 농경사회의 일상을 담은 흑백사진과 그 사진에 담긴 저자의 단상이 짝을 이루며 글과 사진의 상승작용을 보여준다. 봄 여름 가을 겨울로 나뉘며 펼쳐지는 농촌의 풍경과 서울 변두리 서민…

45년간 탁월한 앙상블을 선보여온 현악 4중주단 ‘하겐 콰르텟’이 8, 9일 경북 포항시청 대잠홀과 서울 송파구 롯데콘서트홀에서 내한 공연을 갖는다. 2016년 내한 이후 9년 만이다. 하겐 콰르텟은 내년 여름 은퇴를 앞두고 있어 이번이 마지막 내한공연일 수도 있어 팬들의 관심이 쏠리…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후속편이 확정됐다는 외신보도가 나왔다. 5일(현지시간) 블룸버그 등 외신에 따르면 넷플릭스와 소니 픽처스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후속 제작 계약을 체결했다. 오는 2029년 개봉을 목표로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더…

멕시코의 첫 여성 대통령으로 지난해 10월부터 집권 중인 클라우디아 셰인바움 대통령(63)이 대낮에 거리에서 시민들과 대화를 나누던 중 남성으로부터 성추행을 당했다. 셰인바움 대통령은 자신을 포함해 많은 여성이 겪을 수 있는 사건이고, 이를 방지해야 한다며 성추행범을 고소하겠다고 밝혔…

전 경기 매진을 이룬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이 TV 시청률에서도 ‘흥행 대박’을 이뤘다.한국야구위원회(KBO)는 6일 “2025 신한 SOL뱅크 KBO 포스트시즌의 TV 평균 시청률이 6.89%로 지난해(6.12%)를 웃돌았다”고 밝혔다.이 중 지난달 24일 한화 이글스와 삼성 라이온즈가…

러블리즈 멤버 겸 방송인 미주가 안테나를 떠난다.6일 안테나는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그동안 미주에게 많은 사랑과 응원 보내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당사와 미주는 앞으로의 활동 방향에 대한 진솔한 대화와 충분한 논의 끝에 2025년 11월로 동행의 마침표…

펫나우가 반려동물의 고유 생체 정보인 ‘비문(鼻紋, 코 주름)’과 ‘안면’의 정보를 인식하는 인공지능 기술을 앞세워 수출을 포함한 여러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펫나우는 올 상반기 경기도청 내 고양·안양·시흥시 3개 지자체에서 시행하는 비문등록 시범사업에 선정돼 관내 시민 양육 반려견 …

영국 경기동향을 반영하는 2025년 10월 서비스업 구매관리자 지수(PMI)는 52.3을 기록했다.RTT 뉴스와 마켓워치 등은 6일 S&P 글로벌/CIPS 발표를 인용, 10월 서비스업 PMI 개정치가 전월 50.8에서 1.5 포인트 크게 상승했다고 전했다.서비스업 PMI 개정치는 속…

그룹 세븐틴(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디에잇, 민규, 도겸, 승관, 버논, 디노)이 2년 연속 아시아 주요 도시 스타디움을 달군다.6일 하이브 뮤직그룹 레이블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세븐틴은 내년 3월 7일 싱가포르 내셔널 스타디움, 3월 21일 불…

특검이 각종 물품을 받은 대가로 인사 청탁을 들어줬다는 매관매직 의혹과 관련해 김건희 여사를 소환한다.6일 법조계에 따르면 김건희 특검팀(특별검사 민중기)은 오는 24일 오전 김 여사에게 출석을 요구했다.특검은 김 여사가 지난 2022년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순방 당시 착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