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님 절반 가까이 소비쿠폰 사용”…북적이는 전통시장
“이번 주말 손님 중에 절반 가까이는 소비쿠폰을 사용했어요.”서울 성동구에서 정육점을 운영하는 김영훈 씨(45)는 “평소 찌개용 고기를 사가던 단골 손님들도 이번 주말에는 소고기를 사갔다”며 웃으며 이렇게 말했다. 서울 동대문구에서 제과점을 운영하는 박모 씨(65)는 “이번 주말에는 …
- 2025-07-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번 주말 손님 중에 절반 가까이는 소비쿠폰을 사용했어요.”서울 성동구에서 정육점을 운영하는 김영훈 씨(45)는 “평소 찌개용 고기를 사가던 단골 손님들도 이번 주말에는 소고기를 사갔다”며 웃으며 이렇게 말했다. 서울 동대문구에서 제과점을 운영하는 박모 씨(65)는 “이번 주말에는 …

스페인 프로축구 프리메라리가 FC바르셀로나가 ‘2025 아시아투어 에디션’ 첫 경기에서 일본의 비셀 고베를 제압했다.바르셀로나는 27일 오후 7시 일본 고베의 노에비아 스타디움 고베에서 열린 일본 프로축구 J1리그 1위팀 고베와의 친선 경기에서 3-1 승리를 거뒀다.고베는 2025시즌…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인 정청래·박찬대(기호순) 의원이 27일 KBS에서 열린 두 번째 TV토론에서 ‘이재명 정부 1기 내각 인선 점수를 매겨 달라’는 질문에 모두 후한 평가를 내렸다.정청래 의원은 “저는 90점 이상 99점까지 점수를 주고 싶다”며 “왜 그러냐면 실사구시형 내각이었…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인 정청래·박찬대(기호순) 의원은 25일 KBS에서 열린 두 번째 TV토론에서 ‘왜 자신이 당대표가 되어야 하는가’라는 질문에 각각 “강력한 개혁 당대표”와 “당정대 원팀”을 내세우며 지지를 호소했다.정 의원은 모두발언에서 “강력한 개혁당대표가 되겠다”며 “법사…

혁신 논의가 공전을 거듭하는 국민의힘에서 2021년 대선 후보 경선 종교 개입 의혹이 재점화하고 있다. 국민의힘을 탈당한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신천지 신도 10여만 명이 국민의힘 책임당원으로 가입해 윤석열 전 대통령을 도왔다”고 주장하고 나선 것이다. 당내에선 쇄신 논의가 지지부진한…

정부가 다음 달 1일(현지 시간) 미국의 상호관세 부과를 앞두고 이달 말 사실상 마지막 담판을 벌인다. 다만,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과 관세 및 통상 담당 장관들이 유럽연합(EU), 중국 등과 협상에 나서면서 한미 고위 당국자들이 얼굴을 맞대고 최종 조율에 나설 수 있는 시간이 짧으…

한국 육상 남자 계주 400m 대표팀이 2025 라인-루르 하계 세계대학경기대회(U대회)에서 금메달을 합작했다.한국은 27일(한국 시간) 독일 보훔 로르하이데 스타디움에서 열린 U대회 남자 400m 계주 결선에서 서민준(서천군청), 나마디 조엘진(예천군청), 이재성(광주광역시청), 김…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의 ‘공천 개입 의혹’ 특검 수사와 관련해 “과거 국정농단 사태 당시 윤 전 대통령의 ‘먼지털이식 수사’가 업보로 돌아온 것”이라고 논평했다.홍 전 시장은 27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특검이 윤 전 대통령의 공천 관여 행…

한국 수영 간판 김우민(강원도청)이 세계선수권대회에서 2회 연속 메달을 품에 안았다. 김우민은 27일 싱가포르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아레나에서 열린 2025 세계수영연맹 세계선수권대회 경영 남자 자유형 400m 결승에서 3분42초60을 기록해 3위에 올랐다. 1위 루카스 메르텐스(독일)와…

서울 중소기업에 다니는 한 30대 남성은 직장 동료 여러 명과 함께 ‘꼴통 나가라’는 제목의 카카오톡 단체 대화방에 초대됐다. 회사 대표가 마음에 들지 않는 사원들을 골라 단체방을 만들어 관리하겠다는 취지였다. 이 남성은 고용노동부에 직장 내 괴롭힘 피해로 신고했지만 결국 인정받지 못…

가자 지구 보건부는 27일 오전 그간 24시간 동안 굶주림과 영양실조로 죽은 시신 6구가 병원에 들어왔다고 텔레그램으로 업데이트 글을 올렸다.이 중 2명의 어린이가 “굶어 완전 탈진해 죽었다”는 것이다.이로써 21개월 전 가자 전쟁이 시작된 이후 굶주려 죽은 사람이 모두 133명에 이…

스토킹 피해를 호소하던 50대 여성이 경기 의정부시의 한 노인보호센터에서 흉기에 찔려 숨졌다. 피의자인 60대 남성은 서울 수락산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피해 여성은 올해만 세 차례나 경찰에 스토킹을 신고한 것으로 드러났다. 최근 대구 달서구에서도 스토킹하던 여성을 살해하는 사건이 발…

대만에서 26일 실시된 제1야당 국민당 소속 입법위원(국회의원) 24명에 대한 주민소환(파면) 투표가 모두 부결됐다. 집권당인 민주진보당(민진당)이 야당 의원 파면으로 여소야대 정국을 돌파하려던 시도가 무산된 것이다. 라이칭더(賴淸德) 대만 총통의 정치 리더십과 정책운영에도 상당한 타…

올 시즌 타격 부진을 이어가는 프로야구 SSG 랜더스 간판 타자 최정이 22일 만에 대포를 가동했다. 최정은 27일 대전 한화생명볼파크에서 벌어진 2025 신한 쏠뱅크 KBO리그 한화 이글스와의 경기에 3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해 4회 홈런을 터뜨렸다. SSG가 0-1로 끌려가던 4회…

대통령실은 조국 전 조국혁신당 대표에 대한 사면 요구와 관련해 “사면권은 대통령의 매우 고유한 권한”이라는 원론적인 입장을 밝혔다.대통령실 강유정 대변인은 27일 ‘여권에서 조 전 대표에 대한 사면 요구가 있었는데 광복절 사면 등을 검토하는가’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강 …

미국 덴버 국제공항에서 이륙을 위해 활주로를 달리던 여객기에 불이 나 승객들이 비상 탈출하는 사고가 발생했다.27일(현지 시간) 뉴욕포스트, CNN 등에 따르면 전날 오후 덴버 국제공항에서 마이애미로 향하는 아메리칸항공 3023편 보잉737기가 이륙하던 중 화재가 발생했다.사고는 기체…
![[내일날씨]전국 맑고 무더워…경기남부·충남 소나기](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7/27/132079378.1.jpg)
월요일인 28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이 맑고 더운 가운데 경기남서부와 충남 지역에 소나기가 내리겠다. 기상청은 27일 “내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오후에 수도권과 충남권은 가끔 구름 많겠고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다”며 “오후에는 경기남서부와 충남에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고 …

혼성그룹 ‘코요태’ 멤버인 래퍼 빽가가 27일 솔로 힙합 싱글 ‘아이 캔 낫 스피크 잉글리시(I can not speak English)’를 발매했다. 빽가가 힙합 솔로 싱글을 낸 건 2004년 코요태 멤버로 합류하면서 데뷔한 이후 21년 만이다. 특히 이번 싱글은 빽가가 작사, 작곡…

배우 서신애(27)가 근황을 공개했다. 서신애는 26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어느 여름”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 그는 원피스를 입고, 잔잔한 미소로 어딘가를 바라보고 있다. 아역배우 시절 귀여운 외모와 통통한 볼살이 트레이드마크였지만, 현재는 날렵해진 턱선으로 전혀…

그룹 블랙핑크의 신곡 ‘뛰어(JUMP)’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1억 회를 돌파했다. 27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 뛰어 뮤직비디오는 11일 공개된 뒤 15일 만인 26일 유튜브 조회수 1억 회가 넘었다. 그룹 통산 49번째 억대 뷰 영상이다. 이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