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외기 타고 전 연인 집 침입해 성폭행…일본인 男 구속
서울의 한 아파트에서 에어컨 실외기를 통해 전 여자친구 집에 침입해 성폭행한 일본인 남성이 구속됐다.서울 수서경찰서는 주거침입 및 성폭력처벌법 위반 등의 혐의로 일본인 20대 남성 A씨를 구속 수사 중이라고 8일 밝혔다.A씨는 지난 5일 오전 서울 소재 한 아파트에서 에어컨 실외기를 …
- 2025-10-0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서울의 한 아파트에서 에어컨 실외기를 통해 전 여자친구 집에 침입해 성폭행한 일본인 남성이 구속됐다.서울 수서경찰서는 주거침입 및 성폭력처벌법 위반 등의 혐의로 일본인 20대 남성 A씨를 구속 수사 중이라고 8일 밝혔다.A씨는 지난 5일 오전 서울 소재 한 아파트에서 에어컨 실외기를 …

추석 당일 말다툼 끝에 아내를 흉기로 다치게 한 40대 남성이 구속됐다.충남 당진경찰서는 8일 특수상해 혐의로 A 씨(40대)를 구속했다고 밝혔다.A 씨는 지난 6일 오후 3시 30분께 당진시 송악읍의 한 아파트에서 아내 B 씨(30대)와 언쟁을 벌이던 중 흉기를 휘둘러 상처를 입힌 …

한국이 내년 4월부터 세계국채지수(WGBI)에 편입된다. 편입 시기가 당초 계획보다 5개월 미뤄졌지만 정부는 더 이상의 변동 없이 편입이 이행될 것으로 전망했다.8일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글로벌 지수 제공업체인 영국 파이낸셜타임스스톡익스체인지(FTSE) 러셀은 내년 4월부터 한국을 WG…

추석 연휴 막바지인 8일 오후 전국 고속도로 곳곳에서 정체가 조금씩 누그러지고 있다. 지난해 대비 긴 연휴로 차량이 분산되며 최대 3시간가량 이동 시간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고속도로를 이용할 것으로 예측되는 차량 수는 약 546만 대로, 지난해 대비 약 …

WTT(월드테이블테니스) 중국 스매시에서 4강에 오른 한국 여자 탁구 에이스 신유빈(대한항공)의 세계랭킹이 4계단 올랐다.7일(현지 시간) 발표한 여자부 단식 세계랭킹에서 신유빈은 종전 17위보다 4계단 상승한 13위에 자리했다.신유빈은 5일 끝난 WTT 중국 스매시 16강에서 세계 …

‘유튜브하지영’에서 배우 김우빈과 방송인 하지영의 우정이 공개됐다.8일 오후 유튜브 채널 ‘유튜브하지영’에서는 넷플릭스 시리즈 ‘다 이루어질지니’로 돌아온 김우빈과의 ‘게릴라 인터뷰’ 영상이 게재됐다.하지영은 김우빈의 투병 소식을 듣고, 너무 많은 연락이 갈 것 같아 한두 달이 지난 …

이장우가 카레 집 폐업에 관해 직접 사과의 뜻을 전했다.8일 오후 공개된 유튜브 채널 ‘나래식’에서는 배우 이장우가 깜짝 등장해 개그우먼 박나래를 만났다.“뭐 하다가 왔냐?”라는 질문에 이장우가 “그냥 장 보고 왔다, 이제 추석이니까”라고 답했다. 박나래가 “얘는 달라. 요리를 너무 …

추석 연휴 대체공휴일인 8일 정오 무렵, 강원 홍천군 내촌면 서울양양고속도로 서울방향 내촌2터널 인근에서 차량 7대가 잇따라 추돌하는 교통사고가 발생했다.사고는 오후 12시 24분께 SUV와 승용차 등이 연쇄적으로 부딪히며 터널 안팎이 순식간에 정체로 마비됐다. 이 사고로 각 차량에 …

개그우먼 박미선이 암 투병 중 고(故) 전유성 병문안을 갔다.개그우먼 조혜련은 8일 유튜브 채널 ‘션과 함께’에서 최근 세상을 떠난 전유성 관련 “오빠가 ‘한 달 전에 박미선이 왔다. 미선이가 성경책을 주고 갔는데, 글씨가 너무 작아서 15장밖에 못 읽었다. 눈도 안 보이고 호흡이 가…

8일 오후 3시 30분께 충남 태안군 고남면 장삼포 해수욕장 인근 갯바위에 고립됐던 낚시객 2명이 구조됐다.태안해경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 7분께 해로드(해양안전 앱)를 통해 장삼포해수욕장 인근 갯바위에서 긴급 구조 요청이 접수됐다.해경은 신고 접수 즉시 영목파출소 연안구조정을 급파…

송해나가 ‘박나래 절친’이란 사실을 언급 안 한 이유를 고백했다.8일 오후 공개된 유튜브 채널 ‘나래식’에서는 개그우먼 박나래와 친분이 두터운 모델 송해나가 깜짝 등장했다.박나래가 그를 보자마자 놀라워했다. 이어 “나랑 해나는 소문 나지 않은 절친이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너 왜 …

‘골때녀’ 연합팀이 바뀐 공에 당황했다.8일 오후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골 때리는 그녀들’에서는 ‘골때녀’ 연합팀 구척장신, 원더우먼 멤버들이 한국 프로축구 연맹 아마추어 여성 대회 ‘2025 K리그 퀸컵’에 도전장을 냈다.대회를 한 달 앞둔 이들이 첫 단합 훈련에 나선 가운…

추석 연휴 기간 공장에서 내부 인테리어 작업을 하던 60대가 추락사하는 사고가 발생해 경찰이 수사 중이다. 8일 경기 화성서부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5일 오전 8시47분께 화성시 양감면의 한 공장에서 60대 A씨가 바닥에 쓰러진 채 공장 관계자에게 발견됐다. 그는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으…

가수 조용필이 음악을 향한 열정을 고백했다.8일 오후 8시에 방송된 KBS2 추석 특집다큐 ‘조용필, 이 순간을 영원히-그날의 기록’에서는 지난 6일 오후 방송된 광복 80주년 KBS 대기획 ‘조용필, 이 순간을 영원히’ 무대의 뒷이야기가 담겼다.1만 8000여명의 관객들을 웃고 울게…

“딸을 (학비가 비싼) 도쿄 사립대에 보낼 수 없다.”사상 최초의 일본 여성 총리 등극을 눈앞에 두고 있는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64) 일본 집권 자민당 총재는 1961년 나라현의 보수적인 가정에서 태어났다. 회사원 아버지와 경찰관 어머니는 딸의 학업에 큰 지원을 해주지 않았다.다…

한국인이 탑승한 가자지구 구호 선박이 이스라엘군에 나포됐다. 정부는 “조속히 석방될 수 있도록 이스라엘 당국에 지속해서 요청하겠다”고 밝혔다.8일 팔레스타인 지지 활동가 국제 네트워크 ‘자유선단연합(FFC)’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40분경(한국 시간) 가자지구로 향하던 구호선…

세바스티앵 르코르뉘 프랑스 총리(사진)가 임명된 지 한 달도 안 돼 사임하면서 에마뉘엘 마크롱 대통령의 정치적 위기가 커지고 있다. 르코르뉘 총리는 6일 “정상적인 정부 운영이 불가능하다”며 마크롱 대통령에게 사직서를 제출했다. 총리로 임명된 지 27일 만에 사임 의사를 밝힌 것. 이…

금 가격이 사상 처음으로 트로이온스(31.1034768g)당 4000달러(약 570만 원)의 벽을 넘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기준금리 인하로 달러가 약세를 보일 것이란 전망이 강해진 데다 미국발 관세 전쟁, 미국 연방정부의 업무정지(셧다운) 등으로 불확실성이 커졌기 때…

교황 레오 14세가 즉위 뒤 첫 해외 순방지로 튀르키예와 레바논을 방문한다.교황청은 7일(현지시간) 레오 14세가 다음달 27일부터 30일까지 튀르키예를 방문한 뒤, 12월 2일까지 레바논을 찾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교황청은 “레오 14세가 양국 국가 원수와 교회 당국의 초청을 수락했…

지난달 서울에서 거래된 아파트 5채 중 1채(21.1%)는 15억 원이 넘는 고가 아파트인 것으로 나타났다. 8월보다 늘어난 수치다. 주택담보대출 상한선을 6억 원으로 제한하는 6·27 대출 규제와 5년간 135만 채를 시장에 내놓겠다는 9·7 공급 대책에도 불구하고 마포구, 성동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