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상민 측 “파면당할 만큼 위법 없어…소추는 성급한 결정”
국회의 탄핵 소추로 직무가 정지된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측이 첫 재판에 앞서 “탄핵으로 파면당할 만큼 중대한 위법이 없다”고 주장했다. 이 장관 측 법률대리인인 윤용섭 변호사는 탄핵 심판 사건 첫 변론준비기일인 4일 오후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 소심판정에 출석하며 취재진과 만나 이…
- 2023-04-0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국회의 탄핵 소추로 직무가 정지된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측이 첫 재판에 앞서 “탄핵으로 파면당할 만큼 중대한 위법이 없다”고 주장했다. 이 장관 측 법률대리인인 윤용섭 변호사는 탄핵 심판 사건 첫 변론준비기일인 4일 오후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 소심판정에 출석하며 취재진과 만나 이…

KG모빌리티가 자동차시장 변화에 맞춰 전동화와 SDV 및 자율주행, AI 기술분야를 강화하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KG모빌리티는 4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비전 테크 데이를 갖고 전동화 기술과 신제품 출시계획 등 모빌리티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로드맵을 발표했다. 이날 비전 테…

휴맥스모빌리티의 자회사 하이파킹은 김포국제공항 주차대행 서비스 운영 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하이파킹은 2019년부터 인천국제공항 공식 주차대행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그간의 운영 성과를 높게 평가받아 올해 김포국제공항 사업까지 서비스를 확장하게 됐다. 이…

하이트진로는 4일 강원도 홍천 공장에서 신제품 맥주 ‘켈리’를 첫 출고 했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테라 출시 이후 4년 만에 신제품 ‘켈리(Kelly)’를 내놓으며 주류 시장을 이끌어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날 출고와 동시에 대형마트, 농협, 편의점과 음식점을 비롯해 유흥업소 등…

우크라이나 전장에서 러시아군 사상자가 급증함에 따라 러시아 군부 내 쿠데타가 발생할 수 있다고 전 미국 중앙정보국(CIA) 고위 관료가 주장했다. 3일(현지시간) 미국 경제전문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에 따르면 제임스 올슨 전 CIA 방첩 부장은 영국 매체 ‘더 선’과 단독 인터뷰에서…

일본 도쿄의 유명한 라멘 가게가 손님에게 식사 중 휴대전화 사용을 금지한다고 밝혔다. 3일(현지시간) CNN 등은 도쿄 신주쿠의 라멘 가게 ‘도쿄 레스토랑 데부찬’이 식사 중 휴대폰 사용을 금지했다고 보도했다. 이 식당의 좌석은 총 33석으로, 식사 시간대에는 10명 이상 줄 서는 …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4일 올해 초 나타난 세수 부족 현상과 관련해 “세계잉여금 등 유재원을 활용하고 필요하면 자금 집행을 관리해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추 부총리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경제분야 대정부 질문에서 ‘세수가 줄었다’는 정일영 더불어민…

가족들에게 상속 관련 소송을 당한 구광모 LG(003550)그룹 회장 측이 “(상속의) 제척기간이 지났다”는 내용의 답변서를 법원에 제출한 것으로 4일 알려졌다. 이미 적법하게 상속이 합의된 만큼 법적으로 문제를 제기할 수 없다는 것이다. 재계와 서울서부지법에 따르면 구 회장의 대리…
현대자동차가 이달 캐스퍼 전용 할부 혜택을 마련한다. 이번 기획전은 오는 28일 오후 5시까지다. 현대차에 따르면 행사 기간 내 캐스퍼 차량을 계약할 경우 최저 0.9%의 할부 금리(모빌리티 표준형 할부, 36개월, 선수금 1%이상 현대카드 결제 시 적용) 프로모션을 이용할 수 있다…

충남 홍성에서 발생한 산불의 큰 불길이 53시간 만에 잡혔다. 산림당국은 4일 오후 4시를 기해 충남 홍성 서부면 중리에서 발생한 산불의 주불을 진화하고 잔불을 정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불로 주택 34채와 창고 35동 등 시설 71동이 불에 탄 것으로 조사됐다. 인명 피해는 없…

아이언오토는 한국 여자 프로 골프(KLPGA) 김재희 프로와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아이언오토는 지난달 29일 부산광역시 금정구에 위치한 아우디 부산 금정 전시장에서 김재희 프로와 후원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후원 협약으로 김재희 프로는 2023 시즌 동안 ‘더 뉴 …

중국에서 들여온 필로폰을 국내로 들여와 유통한 일당들이 경찰에 검거됐다. 충북 청주상당경찰서는 4일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로 중국 국적 총책 A 씨(48) 등 6명을 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 마약을 투약한 여성 B 씨(37) 등 4명도 같은 혐의로 불구속 입건해 검찰로 넘겼다. A…

컬리가 지난해 처음으로 연매출 2조 원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4일 공개된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컬리의 2022년 연결 기준 매출 2조372억 원, 영업손실 2335억 원으로 나타났다. 전년 대비 매출은 30.5% 늘었고, 영업손실은 158억 원 증가했다.가입자 수와 객당 구매액 역…

3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도착하면서부터 긴장감으로 팽팽했다. ‘성추문 입막음’ 의혹 등으로 미 전·현직 사상 최초로 기소되는 트럼프 전 대통령은 4일 뉴욕 형사법원에서 피고에게 기소 사유를 알리고 그에 대한 인정 여부를 묻는 절차인 ‘기소 인부(…

대통령실은 4일 양곡관리법 개정안(이하 양곡법)에 대한 윤석열 대통령의 재의요구권(거부권) 행사에 “실질적으로 농민을 위하고 농촌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국가 최고 지도자로서의 고심과 결단이 있었다”고 말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취재진과 만나 “농업을 …

현대자동차가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전기차 충전 및 점검 등 방문 서비스에 나선다. 현대자동차는 ‘EV안심케어 서비스’를 법인 및 일반 고객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EV안심케어 서비스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를 정해 서비스를 요청하면 자동차 유지관리 전문기…

‘김수키(Kimsuky)’ 또는 ‘탈륨(Thallium)’이란 이름으로 알려진 북한 해킹그룹이 암호화폐를 훔쳐 자금세탁을 하는 등 사이버 범죄를 통해 북한 정권에 자금을 조달하고 있다는 분석 결과가 나왔다. 구글 클라우드 자회사인 글로벌 사이버 보안 기업 ‘맨디언트’의 루크 맥나마라…

동서식품이 실리콘 재질 이물질이 섞여있을 수 있다는 우려가 있는 맥심 모카골드 커피믹스 제품을 회수하기로 결정했다. 동서식품은 창원공장에서 생산되는 맥심 모카골드 커피믹스 600g을 등 제품 8종 중 특정 유통기한 제품에 이물질이 들어갈 가능성이 확인됐다고 4일 밝혔다. 동서식품에 따…
![꿀잠이 보약이 되는 법, 씰리침대 [바이브랜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4/04/118669346.1.jpg)
안녕히 주무셨습니까? 이 짧은 문장은 참 다정합니다. 잘 자는 것만큼 중요한 것은 없거든요. 대한수면연구학회에 따르면 수면을 박탈시키면 3주 이내에 생명을 잃을 수도 있다는 일부 동물실험 결과도 있다고 합니다. 숙면이 육체와 정신적 건강을 향상시킨다는 것도 이미 과학적으로 증명됐죠. …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제주 4·3 희생자 추념일에 대해 “(3·1절과 광복절보다) 조금 격이 낮은 추모일”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같은 당 의원들이 비판에 나섰다. 김 최고위원은 4일 KBS ‘최경영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대통령이 보통 3·1절과 광복절(기념식) 정도는 참석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