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승부조작 사면 죄송” 축구협회 부회장-이사진 총사퇴
대한축구협회 부회장과 이사들이 승부조작 가담자 등에 대한 축구협회의 최근 사면 결정을 둘러싸고 벌어진 논란에 책임을 지고 모두 물러나기로 했다. 축구협회는 4일 “부회장단과 이사진 전원이 오늘 사퇴 의사를 밝혔다”며 “이들은 조만간 사퇴서를 제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부회장단의 일괄…
- 2023-04-0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대한축구협회 부회장과 이사들이 승부조작 가담자 등에 대한 축구협회의 최근 사면 결정을 둘러싸고 벌어진 논란에 책임을 지고 모두 물러나기로 했다. 축구협회는 4일 “부회장단과 이사진 전원이 오늘 사퇴 의사를 밝혔다”며 “이들은 조만간 사퇴서를 제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부회장단의 일괄…

4일 김광철 FM마세라티 대표이사(오른쪽)와 기무라 다카유키 아태지역 총괄대표가 서울 용산구 마세라티 한남 전시장에서 컨버터블 스포츠카 ‘MC20 첼로’의 한정판 프리마세리에 앞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5억3360만 원인 프리마세리에는 국내에 5대만 들어온다. 선주문 후 제작되는…

‘롯데는 일단 잡아라.’ 프로야구 10개 구단 팬 가운데 4개 팀 팬들이 롯데를 최고 라이벌로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프로스포츠협회에서 올 2월 2일 발간한 ‘프로스포츠 관람객 성향 조사’에 따르면 이 협회에서 14세 이상 프로야구 팬 7856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한 결과 …

사우디아라비아 중심 석유수출국기구(OPEC)와 러시아를 비롯한 비(非)OPEC 산유국 연합체 OPEC+의 전격적인 원유 감산 결정에 미국은 불편한 심기를 드러내면서도 사우디가 우방임을 강조하며 대응 수위 조절에 나섰다. 하지만 미국에 적대적인 이란과의 관계를 정상화한 사우디는 시리아에…
“중소기업은 근로시간 유연화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노사 자율 선택을 존중하는 방향으로 근로시간 개편이 이뤄져야 합니다.”(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 중소기업중앙회 등 15개 중소기업 단체는 4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중기중앙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주52시간제 시행 이후 불규칙한 주문…
일본 정부가 자국 반도체 관련 산업의 매출을 2030년까지 15조 엔(약 150조 원)으로 끌어올리겠다는 목표를 세웠다고 NHK 등이 4일 보도했다. 2020년 매출의 3배이고 기존에 제시했던 13조 엔보다도 2조 엔이 늘었다. 이를 위해 향후 10년간 민관 합동으로 최소 10조 엔의…
◇성진호 씨 별세·민호 프로야구 LG 운영팀 선임 형님상=4일 경기 광주시 오포장례식장, 발인 6일 오전 7시 031-797-0444 ◇김영자 전 서울 아주초교 교사 별세·태범식 전 대구국토관리청장 부인상·경섭 이녹스첨단소재 고문 정화 전 흰물결아트센터 음악감독 모친상·석동율 서원…
![[부고]원로 화가 오승우 씨](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23/04/04/118679960.8.jpg)
원로 화가 오승우 씨(사진)가 3일 별세했다. 향년 93세. 전남 화순 출신인 고인은 고 오지호 화백(1905∼1982)의 장남이다. 한국의 명산을 다니며 제작한 ‘한국의 100산’ 연작 등을 남겼다. 옥관문화훈장, 은관문화훈장을 받았다. 대한민국예술원 회원이다. 유족으로는 아들 병욱…

‘안인득 방화살인, 그 후 1068일의 기록’을 보도한 동아일보 히어로콘텐츠 4기팀(이새샘 신희철 김재희 위은지 남건우 송은석 김충민 기자)이 4일 오후 서울 용산구 백범기념관에서 열린 ‘2023 마음의 날’ 기념식에서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했다. ‘건강한 정신, 행복한 마음’ 시리…

1948년 옛 소련과 우호조약을 체결한 후 서방과 러시아 사이에서 중립국 위치를 지켰던 핀란드가 75년 만에 이를 버리고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에 가입했다. 핀란드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지 3개월이 흐른 지난해 5월 나토 가입을 신청했고 약 1년 만에 뜻을 이뤘다. …

가파른 금리 인상의 후폭풍으로 빚으로 연명하는 ‘좀비기업’(한계기업)이 급격하게 불어나고 있다. 국내 상장 제조업과 서비스업 기업 10곳 중 3곳은 벌어들인 돈으로 이자조차 내기 어려운 한계 상황에 처한 것으로 나타났다. 4일 국회예산정책처에 따르면 지난해 9월 말 기준 제조업 조사 …

원로가수 현미(본명 김명선·사진)가 4일 별세했다. 향년 85세. 경찰과 가요계에 따르면 고인은 이날 오전 9시 37분 서울 용산구 자택에 쓰러진 상태로 팬클럽 회장에게 발견돼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사망 판정을 받았다. 사인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고인은 전날까지 건강했던 것으로…

3일 미국 테네시주 내슈빌에서 학생들이 주 하원의장실이 있는 건물의 복도를 가득 메운 채 공격용 무기 금지 등 총기 사고를 근절할 대책을 마련하라고 항의하고 있다. 지난달 27일 내슈빌의 한 기독교계 초등학교에서 이 학교 졸업생이 총기를 난사해 학생 3명을 포함해 총 6명이 숨졌다. …
전국의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금융권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 우리금융은 홍성, 금산, 대전, 함평, 순천 등 지역의 산불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해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 5억 원을 기부한다고 4일 밝혔다. 피해 주민들의 생계 지원을 위해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재난구호키트 500세트와 구…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스페이스X의 위성통신 사업인 스타링크의 국내 서비스 출시가 가시화하며 6세대(6G) 통신 주도권을 해외 대형 기업에 뺏길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6G 통신에 필요한 위성 서비스를 특정 기업이 사실상 독점할 경우 국내에서 후발 주자가 나오기 어려울 것이란 관측도…

2022년 공군 최우수 조종사로 원중식 소령(35·사진)이 선정됐다. 최우수 조종사는 공중사격대회 우승자인 ‘탑건(TOP GUN)’과 함께 공군 조종사에게 최고의 영예로 꼽힌다. 공군은 4일 정상화 참모총장 주관으로 시상식을 개최해 원 소령이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최우수 …

1972년 아폴로 17호 이후 약 반세기 만에 다시 달로 비행할 우주비행사가 공개됐다. 미국항공우주국(NASA)과 캐나다우주국(CSA)은 달 탐사 계획 ‘아르테미스 프로젝트’의 2단계 임무를 수행할 우주비행사 4명을 3일(현지 시간) 공개했다. 4명의 우주비행사는 NASA의 크리스티나…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지민(28)이 첫 솔로 앨범 ‘페이스(FACE)’ 타이틀곡 ‘Like Crazy’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 1위에 올랐다. 한국 솔로 가수가 이 차트 1위에 오른 건 지민이 처음이다. 빌보드는 4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이번주 ‘핫100…

삼성디스플레이가 세계 최초 8.6세대 정보기술(IT) 기기용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생산에 4조1000억 원을 투자한다. 충남 아산 공장에서 2026년부터 양산하는 게 목표다. 정부는 4일 삼성디스플레이 아산 제2캠퍼스에서 열린 ‘삼성디스플레이 신규 투자 협약식’에서 이같이 발표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