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왜 어깨 부딪쳐” 중학생 폭행·갈취한 여고생들…4명 조사 중
길거리에서 어깨를 부딪쳤다는 이유로 여중생을 폭행·성추행하고 금품을 빼앗은 여고생들이 경찰에 붙잡혔다. 3일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강도상해와 강제추행 혐의로 여고생 4명을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이 가운데 3명에 대해서는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이들은 전날 새벽 서울 영등포…
- 2023-04-0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길거리에서 어깨를 부딪쳤다는 이유로 여중생을 폭행·성추행하고 금품을 빼앗은 여고생들이 경찰에 붙잡혔다. 3일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강도상해와 강제추행 혐의로 여고생 4명을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이 가운데 3명에 대해서는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이들은 전날 새벽 서울 영등포…

A매치를 치르고 온 손흥민이 첫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경기에 나섰지만 기대했던 EPL 100호골은 나오지 않았다. 슈팅이 없었다. 토트넘 홋스퍼는 선제골을 넣었지만 경기 막판 동점골을 내주며 승점 1을 챙기는데 그쳤다. 토트넘은 4일(한국시간) 영국 리버풀 구디슨 파크에서 …
![尹대통령이 “권력 나온다”고 한 그곳, 대구 서문시장[정치 인&아웃]](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4/03/118661902.1.jpg)
“선거일 바로 전날 마지막 유세에서 서문시장에서 보내주신 뜨거운 지지와 함성은 지금도 잊을 수 없다. 그 생각을 하면 아무리 어려운 일이 있더라도 지금도 힘이 난다.” 윤석열 대통령은 1일 대구 중구 서문시장 100주년 기념식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서문시장에 대한 애정을 숨기지 …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지민(28·박지민)이 K팝 솔로 처음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에서 1위를 차지했다. 3일(현지시간) 빌보드 차트 예고 기사에 따르면, 지민이 지난달 24일 발매한 첫 솔로 앨범 ‘페이스(FACE)’ 타이틀곡 ‘라이크 크…

국내 굴지의 반도체 회사를 다니는 40대 김모 씨는 국내 주식에는 투자하지 않고 미국 빅테크 기업들에 주로 투자하는 ‘서학개미’다. 올해 성과급을 받은 김 씨는 미국 전기차 회사 테슬라 주식 10주를 딸에게 사줬다. 그는 “한국 증시의 성장성은 한계가 있다고 보는 투자자들이 많다”며 …

미국 캘리포니아 어바인의 월마트 매장. 이곳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우유인 월마트의 그레이트 밸류(Great Value) 하프 갤런(1.89L)이 3.38달러였다. L로 환산하면 1.78달러(약 2340원). 같은 용량(1L)의 ‘서울우유 흰우유’가 대형마트에서 2870원, 편의점에서 …

한 달 사이 증권가가 예상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1분기(1∼3월) 영업이익 전망이 대폭 악화됐다. 양 사를 합쳐 전망치가 2조 원 넘게 하락했다. 반도체를 포함한 글로벌 경기가 올 초 예상했던 것보다 더 나빠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3일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의 2일 기준 증…

국내 최대 인터넷 포털인 네이버가 독자들에게 전달되는 언론사의 뉴스 콘텐츠를 통한 언론사 인터넷 사이트 연결을 자의적으로 차단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어 논란이 일고 있다. 언론계와 정보기술(IT) 업계에선 기사를 통해 추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이용자의 권익이 침해될 수 있다는 지적이…

‘2030 부산 세계박람회(엑스포)’ 실사를 위해 방한 중인 국제박람회기구(BIE) 실사단과 부산엑스포 유치지원 민간위원들이 3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환영 오찬에 앞서 로봇 개 ‘스폿’의 안내를 받고 있다.

“우리나라의 영유아 보육 정책은 선진국 수준입니다. 문제는 학교에 입학한 이후입니다. 교육 시스템이 지나치게 경쟁적이고, 그 경쟁에서 낙오하지 않으려다 보니 부모와 아이 모두 불행합니다.” 김희삼 광주과학기술원(GIST) 교수(사진)는 지난달 28일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경제협력개…

“아이들에게 ‘How are you today?(오늘 어때?)’라고 물었을 때 ‘행복하지 않다’고 대답하는 한국 아이들은 그 이유를 이렇게 말합니다. ‘저 학원 가야 해요’, ‘오늘 학원 3개 가요’.” 서울의 한 초등학교에서 영어를 가르치는 원어민 교사 애덤 돈 씨(50·미국)는 학…

정부도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와 자본시장 선진화를 위해 올 들어 각종 대책을 잇달아 내놓고 있다. 정부는 올해 1월 외국인투자가의 자본시장 접근성 제고 방안, 2월 글로벌 스탠더드에 부합하는 배당 절차 개선 방안, 외환시장 구조 개선 방안 등을 발표했다. 이윤수 금융위원회 자본시장…

엄격한 공매도 규제 등 선진국 증시에서 보기 힘든 ‘갈라파고스 규제’들도 외국인 투자가들의 등을 돌리게 하는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다. 외국 같았으면 자유롭게 이뤄졌을 거래가 국내에선 갖가지 규제 수단에 막히다 보니 해외 투자가들은 굳이 글로벌 스탠더드와 동떨어진 한국 시장에 투자할 유…
일론 머스크 트위터 최고경영자(CEO)가 트위터 인수 후 도입한 유료 인증 정책에 뉴욕타임스(NYT)를 비롯한 워싱턴포스트(WP), CNN 등 주요 언론사들이 “동참하지 않겠다”며 반기를 들고 나섰다. 유료 회원이나 주요 광고기업의 메시지만 일반 대중에게 잘 보이도록 배치하는 정책이라…

윤석열 대통령이 4일 주재하는 국무회의에서 양곡관리법 개정안에 대한 재의요구권(거부권)을 행사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3일 “지난주 양곡법 개정안에 대한 부처와 농민단체들의 폭넓은 우려들이 제기됐다”면서 “여론 수렴이 마무리됐으니 재의요구권 행사는 당연한 수순”이…

3일 제주 4·3평화공원에서 열린 제75주년 4·3사건 희생자 추념식에는 한덕수 국무총리가 참석해 윤석열 대통령의 추념사를 대독했다. 지난해 4월 당선인 신분으로 추념식에 참석했던 윤석열 대통령은 추념식에 참석하지 않았다. 윤 대통령은 이날 한 총리가 대독한 추념사를 통해 “무고한 4…

한덕수 국무총리가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출 문제에 대해 “한국 정부가 필요하면 독자적 검사를 할 수 있도록 일본과 협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 총리는 3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정치·외교·통일·안보 분야 대정부질문에서 “오염수 문제에 대해선 국민 안전과 과학이 분명히 최우선 순위”라…

“험난한 과정이 예상되지만, 한국과 부산은 준비가 됐습니다.”(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2030 부산 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지원 민간위원회는 3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국제박람회기구(BIE) 실사단 환영 오찬을 가졌다. 최 회장은 인사말에서 “오늘 오찬이 여러분의 긴 출장…
경찰 등은 ‘2030 세계박람회(엑스포)’ 준비 상황 점검을 위해 방문한 국제박람회기구(BIE) 실사단에 대해 이동 시 경찰 에스코트를 제공하는 등 국빈에 준하는 대우를 하며 엑스포 유치 지원에 나섰다. 실사단 방문 기간에 예정된 대규모 행사에서도 안전 관리에 총력을 기울여 대형 행사…

“엑스포를 잘 준비하고 있는 것 같다(Looks like a well-prepared project).” 3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동아일보와 만난 파트리크 슈페히트 국제박람회기구(BIE) 행정예산위원장은 밝은 표정으로 이렇게 말했다. 이날 ‘2030 부산 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