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7~8월 성장 완만…일자리 증가세 둔화” 연준 베이지북
오는 19~20일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를 앞두고 미국 경제 성장 추이가 완만한 수준이라는 평가가 나왔다. 일자리 성장 추이도 둔화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는 6일(현지시간) 공개한 베이지북에서 “대부분의 지역에서 지난 7~8월 경제 성장은 완만…
- 2023-09-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오는 19~20일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를 앞두고 미국 경제 성장 추이가 완만한 수준이라는 평가가 나왔다. 일자리 성장 추이도 둔화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는 6일(현지시간) 공개한 베이지북에서 “대부분의 지역에서 지난 7~8월 경제 성장은 완만…

김민재(26·바이에른 뮌헨)가 아시아 수비수 최초로 한 해 세계 최고의 축구 선수를 뽑는 시상식인 발롱도르 후보에 선정됐다. 발롱도르를 주관하는 프랑스 매체 ‘프랑스풋볼’은 7일(한국시간) 김민재를 포함한 2023 발롱도르 후보 30명 명단을 발표했다. 김민재가 발롱도르 후보에…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6일(현지시간) 키이우를 깜짝 방문한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을 면담했다고 AFP통신 등 외신이 보도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면담에서 “힘든 겨울을 앞두고 있다”며 “그러나 우리는 이번 겨울 혼자가 아니라서 행복하다. 이번 겨울 동안, …
![[날씨]아침까지 내륙에 짙은 안개…서울 최저 20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9/07/121058215.2.jpg)
7일 목요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아침까지는 내륙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끼겠다. 기상청은 이날 “동해북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강원영동과 경상권, 제주도는 구름많겠다”며 “새벽부터 아침 사이 강원내륙, 충북, 전북내륙, 전남권에 가시거리 2…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은 6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2020년 대선 뒤집기 시도 혐의로 기소된 것과 관련해 “누구든 법을 어기면 이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고 말했다. 아세안 정상회의 참석차 인도네시아를 방문 중인 해리스 부통령은 이날 AP통신과 인터뷰를 하면서…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6일(현지 시간) 북한과 러시아의 무기 거래 가능성에 대해 “국제사회에서 대가를 치를 것”이라고 밝혔다. 국제사회의 거센 비판에도 러시아가 북한산 무기를 사들여 우크라이나 전쟁에 사용하는 식의 거래를 강행한다면 해당 거래에 연루된 기업, 개인 등을 추가로 제재…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러시아 방문으로 무기 거래가 이뤄지면 러시아에 제공될 북한 무기가 우크라이나 전쟁에 미칠 영향에 관심이 쏠린다. 군 현대화에 나선 북한의 포탄과 미사일이 러시아보다 우위라는 분석이 있는 가운데 대북 제재로 생산능력 등에 제한이 있을 수 있다는 관측도 있다. 미…

“2019년 정상회담과 장소, 플레이어만 같을 뿐 의제나 성격은 완전히 다를 것이다.” 정부 고위 당국자는 6일 동아일보와의 통화에서 12일 개최가 유력한 북-러 정상회담과 관련해 이같이 말했다. 장소는 러시아, 플레이어는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으로 같…

6일 실시된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9월 모의평가는 “교과 과정 밖의 킬러 문항을 배제하라”는 윤석열 대통령의 지시가 확실히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6월 모의평가 난이도 논란으로 윤 대통령이 지시를 내린 지 84일 만이다. 킬러 문항이 없으면 ‘물수능(쉬운 수능)’이 …

지난해 대선 당시 윤석열 대통령 관련 허위 인터뷰를 주도했다는 의혹을 받는 김만배 씨가 7일 0시 3분경 경기 의왕시 서울구치소에서 구속기한이 만료돼 201일 만에 출소하고 있다. 김 씨는 출소 직후 ‘허위 인터뷰로 대선 국면을 바꾸려 했느냐’는 질문에 “제가 그렇게 능력 있는 사람은…

국제유가가 올해 처음으로 배럴당 90달러를 넘어서면서 전 세계적으로 물가 공포가 다시 커지고 있다. 고유가가 최근 진정세를 보이던 인플레이션에 다시 불을 붙일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면서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긴축 기조가 장기화할 것이라는 우려도 나온다. 5일(현지 시간) …

윤석열 대통령이 6일(현지 시간) “국제사회의 평화를 해치는 북한과의 군사협력 시도는 즉각 중단돼야 한다”고 경고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이 다음 주 러시아에서 만나 무기와 핵·미사일 기술 및 부품을 주고받는 ‘맞교환’ 논의가 이뤄질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2006년 이후 번번이 무산됐던 서울 중구 세운상가 일대 재개발이 본격 추진된다. 서울시는 37층 높이의 랜드마크 건물을 세우고 축구장 3분의 1 규모의 개방형 녹지를 조성하기로 했다. 6일 서울시에 따르면 전날(5일) 열린 제7차 도시재정비위원회에서 이 같은 내용의 ‘세운 재정비촉진…
국제 유가가 치솟으면서 국제 금융시장에선 미국 중앙은행의 긴축 장기화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기름값 상승이 한동안 잠잠했던 인플레이션에 다시 불을 붙여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추가 금리 인상을 부추길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기 때문이다. 6일 미국자동차협회(AAA)…
사우디아라비아가 올해 러시아와 손잡고 원유 감산을 주도하면서 국제 유가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사우디는 내년 대선을 앞두고 고물가를 잡기 위해 총력전을 펼치는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와의 관계 냉각도 개의치 않고 감산을 지속하고 있다. 최근 젊은층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발표한 ‘…

서울 강남구에 사는 안모 씨(45)는 차를 타고 출퇴근을 해오다가 단골 주유소 휘발유 가격이 2000원을 넘어서면서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있다. 안 씨는 “기름 넣기가 겁난다. 기름값이 더 싼 주유소를 찾아서 20∼30분을 헤맬 때도 있다”고 했다. 국제 유가가 급등세를 이어가면서 추석…
“수험생들이 포기할 만한 문항은 없다.” EBS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수학 영역 대표 강사인 심주석 인천하늘고 교사는 6일 2024학년도 수능 9월 모의평가 출제 경향을 브리핑하면서 수험생들을 향해 이렇게 말했다. 이른바 ‘킬러(초고난도) 문항’을 풀기도 전에 지레 포기해 버리는 과…
“이른 시일 내 ‘한일중’ 정상회의를 비롯한 3국 간 협력 메커니즘을 재개하기 위해 일본, 중국 정부와 긴밀히 소통해 가고자 한다.” 윤석열 대통령은 6일(현지 시간) 오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아세안)+3국 정상회의에서 “최근 한일 관계 개선을 통…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아세안) 정상회의를 위해 인도네시아를 찾은 윤석열 대통령의 순방 일정에 맞춰 주요 기업 총수와 최고경영자(CEO) 등 경제인 20여 명이 인도네시아를 찾는다. 6일 재계에 따르면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구광모 ㈜LG 대표,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구자…

한덕수 국무총리는 6일 “윤석열 대통령이 얼마 후 김진표 국회의장을 비롯해 5부 요인과 저녁을 하면서 소통할 기회를 가질 것”이라고 밝혔다. 한 총리는 이날 국회 외교·통일·안보 분야 대정부질문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원욱 의원의 “윤 대통령은 야당과 대화의 필요성을 못 느끼느냐”는 질의에…